세상에 쉬운 게 없다지만, 요즘은 좀 많이 어렵네...

 

할 일은 산더미인데 자료가 다 안 와서 진도도 안 나가고 기일은 정해져 있고...

 

하고 싶은 일도 많고, 읽고 싶은 책도 많은데 일에 잡혀서 아무것도 못하고..ㅠㅠ

 

오늘도 텅 빈 사무실에 앉아서 밥버거 먹으면서 목운동 좀 하다가 신세한탄...

 

낮에 날씨가 참~ 좋던데.. 잠시 걸으니 봄이 온 것만 같더라.

 

이왕 이렇게 쉬는 김에 좀 더 주저리주저리 해보자면...

 

꼭 가고 싶은 콘서트가 있는데, 오늘이 예매일이었다.

 

떨리는 마음으로 열 일 제쳐두고 '참전'했다가 비참하게 패배했다.

 

바쁜 와중에 하고 싶은 일 하려니 아침부터 밤까지, 주말에도 일하는데!!

 

왜 티켓팅을 성공하지 못하는가.

 

간절히 바라면 온 우주가 도와준다는 말은 다 뻥이었어!!!

 

  불확실성 시대를 사는 개인들의 불안이란 제목의 기사를 읽었다.

 

  이 분의 말이 참 와 닿았다.

 

  컵이 흔들려 물이 찰랑거리면 컵을 붙잡으면 되지만, 컵이 놓인 탁자가 흔들리면 컵만 잡아서는 안된다고...

 

  우리 사회는 개인에게 너무 많은 짐을 지운다.

 

  문득, 일 하느라 지치고 티켓팅에 실패한 내가 우울해졌다가 -이 분에 따르면 불안은 미래를 걱정해서, 우울은 과거의 나를 통해 현재의 나를 규정하다보니 생기는 거라고- 급 밝아졌다.

 

좋은 자리 표를 사지 못한 건... 내 탓이 아냐. 응?

 

이렇게 나를 읽어가다 보면, 내가 가진 치명적인 단점이 드러난다.

 

나는. 남 탓을. 엄청. 잘 한다는 것.

 

어릴 때부터 겪어왔던 일들 때문인지, 나랑 동생들은 모두 남 탓 하는 병을 가지고 있다.

 

미치도록 싫은데, 가끔 나도 모르게 남 탓을 하고 만다.

 

어느 정도 고쳤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래도 좀 더 수양이 필요한 듯 하다.

 

아니야... 완벽할 필요는 없다. 어쩌면 내가 가진 남 탓은 완벽을 추구하다보니 생긴 것인지도 모른다. 완벽하지 않으면 칭찬받지 못하니까.

 

하지만 굳이 꼭 칭찬을 받아야 할 필요도 없는 걸.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galmA 2017-03-21 21: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경쟁 치열한 공연 경우, 티켓팅 고수들에 의하면 카드결제 노노노~ 무통장입금으로 빨리 표를 확보하고 이후 고객센터 통해서 할인되는 카드결제로 바꾼다고 하더라는^^...
요즘은 할인 많이 되는 조기 예매 시스템으로 세팅된 게 많아 정말 피곤합니다^^;

꼬마요정 2017-03-22 01:00   좋아요 1 | URL
일단 무조건 무통장으로 해야 빠르죠. 다음날 자정까지 입금 안 하면 취소 되는데, 각 사이트마다 이 취소표 잡는 경쟁도 치열하답니다. 취켓팅이라고 하죠. 인기 공연은 피 터진다고 피켓팅이라고 하구요. ㅎㅎ 근데 이번 콘서트는 플미충이라 불리는 암표상들도 개입해서 표가 순식간에 사라졌어요ㅠㅠ 십만원은 더 얹어서 팔더군요. 안 사야 없어질텐데ㅜㅜ 이들이 매크로를 이용해 표를 쓸어가니 제가 건질 표가 없었던거죠ㅜㅠ 손도 느린데ㅜㅜ

다락방 2017-03-22 08: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꼬마요정님은 결국 자기객관화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걸요. 아, 내가 이런 사람이지 이러면 안되는데.. 라고요. 칭찬받지 않아도 되고 칭찬을 받을 필요도 없지만, 결국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고 파악하고 단점을 고치려 애쓰는 부분은 분명 긍정적인 부분이며 칭찬 받아 마땅하다 생각됩니다. 꼬마요정님께 칭찬 오백개 드려요. (쓰담쓰담 궁디팡팡)

꼬마요정 2017-03-22 10:30   좋아요 0 | URL
꺄악~ 어느 누가 그랬지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ㅎㅎ 다락방님의 엄청난 칭찬에 저도 모르게 맘보 춤이 나온다는 ㅎㅎㅎ 아침부터 이렇게 기분 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ㅎㅎ 힘을 내서 열심히 일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