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뮤지컬어워즈를 보면서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가 작품상을 받자

옆에서 신랑이 하는 말

난 백석이 누군지도 모르고, 백석 시 한 줄 본 적 없는데.
백석이 아니라 목석이야


순간 정적과 동공지진...

그리고 터져나온 웃음.

푸하하 목석이래...

내가 <나와 나타샤와 흰당나귀>에 관심을 가지게 된 건

자야가 던진 말 때문이었다.

천 억이 그 사람 시 한 줄만 못해.


난 천 억.... 음....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가난한 내가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해서
오늘밤은 푹푹 눈이 나린다

나타샤를 사랑은 하고
눈은 푹푹 날리고
나는 혼자 쓸쓸히 앉어 소주를 마신다
소주를 마시며 생각한다
나타샤와 나는
눈이 푹푹 쌓이는 밤 흰 당나귀를 타고
산골로 가자 출툴이 우는 깊은 산골로 가 마가리에 살자

눈은 푹푹 나리고
나는 나타샤를 생각하고
나타샤가 아니 올 리 없다
언제 벌써 내 속에 고조곤히 와 이야기한다
산골로 가는 것은 세상한테 지는 것이 아니다
세상 같은 건 다러워 버리는 것이다

눈은 푹푹 나리고
아름다운 나타샤는 나를 사랑하고
어데서 흰 당나귀는 오늘밤이 좋아서 응앙응앙 울을 것이다

--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중에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1-17 1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백석을 좋아해서, 그의 훌륭한 시를 좋게 비유하면 ‘옥석’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

꼬마요정 2017-01-18 11:24   좋아요 0 | URL
옥석.. 좋습니다.^^ 저도 백석 좋아합니다~^^
신랑이 목석이야 라고 할 때 어찌나 웃기던지요. 아재개그가 따로 없습니다. 아무래도 백석이 북한에 있다보니 대중들에게 잘 안 알려진 것도 있겠지만..이라고 생각했다가 교과서에 나오는데?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