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이면.. 1년 휴학이 끝나고 복학이다.

 

교수님께서 방학 동안 관련 책들을 읽어오라고 하시면서 몇 권의 책을 추천해주셨다.

 

  불행히도 이미지가 없다..ㅠㅠ

 

 「중세시대의 서유럽」, 조세프 R. 스트레이어

 

 

 

 

 중세 상인들이 딱히 기록을 잘 남기고 그러지 않는데

 

 이 상인은 장부를 자세하게 잘 기록해 놓았다고.

 

 

 

 

 

 

 

 

 

 

  마르크 블로크야 머.. 말씀 안 하셔도 읽어야만 하겠지..

 

 교수님.. 요즘 반값 하더라.. 친절하게 알려주신다.

 

 

 

 

 

 

 

 

 

  네.. 조르주 뒤비로군요..

 

 네.. 읽어야겠죠..ㅠㅠ

 

 

 

 

 

 

 

 

 

 

 

 요건.. 몇 년 전에 읽으려고 사서.. 아직도 다 못 읽고 앞에서만 놀고 있는데..

 

 네.. 자크 르 꼬끄가 빠지면 안 되겠죠?

 

 

 

 

 

 

 

 

 

 

 

그래서 이번에 큰 맘 먹고 책들을 사기 시작했는데..

 

허허허

 

읽고 있는 책이 쟤들이 아니네..

 

 몇 년 만인가..

 

 근 15년 만에 새 책으로 읽었다.

 

 어린 시절 갖고 있던 데미안은 검푸른 색의 표지였는데

 

 아직도 있지만, 왠지 새 책으로 읽고 싶어 사 버렸다.

 

 어릴 때 허세 부리기 딱 좋은 책이었는데.. 지금 읽으니.. 완전 새롭다. 당황스러울만큼.

 

 나이가 더 들어 다시 읽으면 그 땐 또 어떤 느낌일까.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 건 정말 어려운데..

 

 이 책이 가진 상상력 때문에 더 더욱 쓰기 힘들다.

 

 둔황에 가고 싶다.

 

 

 

 

 

 

 

 

 

 

 

 

 

 

 

 

 

 

 

 

 

 

제인 오스틴.. 난 그녀의 주인공들이 너무 좋다.

 

 티비에서 보고 샀다.

 

 재미있다.

 

 아주 놀랍게도.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노이에자이트 2014-08-09 16: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노우에 야스시는 약소국의 비애를 참 잘 그려요.혹시 여유가 되면 몽고 지배하의 고려를 그린 <풍도>(검푸른 해협이라는 제목도 있음)를 읽어보세요.눈물이 글썽...

꼬마요정 2014-08-10 16:28   좋아요 0 | URL
네.. 읽어볼게요~ 눈물을 펑펑 흘리지는 않겠죠?^^;;

노이에자이트 2014-08-10 21: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노우에 야스시 작품 중 정말 슬픈 역사소설은 <누란>이에요.강대국의 침략에 나라는 망하고 왕실은 소멸되고...<풍도>는 원나라의 압박에 전전긍긍하는 고려 왕실과 신하들의 처지에 역시 슬픔을 자아내죠.김방경이 주인공이에요.

꼬마요정 2014-08-11 14:49   좋아요 0 | URL
크... 그렇군요.. 찾아보니 책들이 재고가 없네요.
도서관에서 빌려봐야겠어요~ 읽으면서 울면서 해야겠네요~^^

알료샤 2022-10-27 14: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교수님이 추천해주신 서양 중세사 책 다 읽으셨습니까^^? ‘세 위계, 봉건제의 상상력‘ 구해서 읽어보려다, 재밌는 평이 눈에 띄어 시차를 무릅쓰고 댓글 남기고 갑니다~

꼬마요정 2022-10-27 23:24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저는 결국 교수님이 추천이라는 이름으로 꼭 읽어오라는 숙제를 낸 책을 다 읽지 못했습니다. ㅎㅎㅎ 늘 마음에 남아있는 책 중 하나가 ‘세 위계, 봉건제의 상상력’입니다. 제가 결국 석사논문은 쓰지 못했거든요. ‘서양 중세사’는 읽기는 했는데 읽기만 했어요. ㅠㅠ 거의 10년 전에 제가 이렇게 열심히 읽으려고 했네요.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