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 말 대잔치










1

버스를 타고 가는데 라디오에서 긴급 속보가 흘러나왔다. 내용은 이렇다 : 교도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가 지병을 핑계로 형 집행 정지 신청을 했는데 법원이 승인하는 바람에 박근혜는 교도소를 벗어나 일반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전직이 무려 " 대통령 " 이다보니 관리가 소홀한 틈을 타 박근혜는 세상 밖으로 탈옥하는 사태가 발생한다. 나는 버스 안에서 인류 역사상 대통령이 탈옥하는 사건을 두고 세계의 조롱거리로 전락할 대한민국의 국격을 슬퍼하며 차에서 내렸다. 아니나 달라, 전봇대에는 온통 박근헤 수배령이 붙은 전단지가 붙어 있었다. 나는 눈을 감고 속삭였다. 집 나가면 개고생이라는데, 이 엄동설한에 잘 지내고 계시는지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꽃 중의 꽃, 박근혜 꽃 !  형광등 백 개를 켜 놓은 듯한 아우라여 !  오갱끼데스카 ? 와따시와 갱끼데스 !  눈을 떴을 때, 나는 침대 위에 누워 있었다. 꿈이었다.  개꿈인데 꿈에 닭을 보았으니 개꿈이닭 ! 만약에 박근혜가 아니라 이명박이 개꿈에 나왔다면 ? 개꿈이쥐.



2

인간의 몸은 화력발전소와 같다. 음식을 불질해서 열 에너지(열량 cal)를 얻는다. < 불질 > 을 유식한 언어로 번역하자면 < 대사 작용 > 이다. 물질대사, 신진대사, 대사증후군 할 때 " 대사 - " 가 바로 " 불질 " 이다. 탄수화물(포도당)은 숯과 비슷하다. 쉽게 불이 붙고, 불이 붙어도 연기가 나지 않아서 최상품 땔감에 속한다. 반면에 지방은 장작에 속한다. 불을 붙이기도 쉽지 않거니와 젖은 장작으로 불을 피우면 연기가 많이 난다. 그래서 몸은 숯(탄수화물)을 제일 먼저 연소시키고 나서 숯이 모자라면 어쩔 수 없이 뒤늦게 장작(지방)으로 불질한다. 그렇다면 숯과 장작도 없다면 ? 그때부터는 몸에 붙은 비곗덩어리(체지방)을 태우게 된다. 이 원리를 알면 고탄저지, 저탄고지, 황제 다이어트(엣킨스 다이어트) 식단이 서로 제각각 다르지만 살이 빠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엣킨스 다이어트는 저탄고지 식단과 비슷하지만 방점이 지방이 아닌 단백질에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엣킨스 다이어트는 단백질을 집중적으로 먹는 다이어트 식단법이다. 단백질만 먹다 보니 몸에 숯과 장작 공급이 되지 않아 결국에는 체지방을 태우게 된다(단백질은 탄수화물과 지방과는 달리 열에너지로 사용할 수 없다. 하지만 땔감인 숯과 장작이 동이 나면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포도당으로 만들어 에너지를 생성하는데 효율이 워낙 떨어져서 열효율은 매우 미미하다). 엣킨스 식단이 단백질 중심 식단이라면 저탄고지 식단은 지방 중심 식단이다. 이 식단을 꾸준히 실천하면 몸에는 장작만 쌓이게 된다. 장작(지방)을 땔감으로 사용하니 지방이 체지방으로 저장될 리 없다. 문제는 장작(지방)의 품질이다. 참나무를 말린 장작은 그을음이 발생하지 않지만 젖은 땔감은 그을음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다. 저탄고지에서 중요한 것은 " 좋은 지방 " 을 섭취해야 된다는 점이다. 자칫, 잘못하여 젖은 땔감을 연료로 사용하다가는 몸에 무리를 줄 수 있다. 반면, 고탄저지 식단은 장작을 없애고 오로지 숯만 가지고 열 에너지를 생성한다. 장작이 완전 연소되어 재가 되는 시간보다 숯(탄수화물)이 완전 연소되어 재가 되는 시간이 2배나 빠르기 때문에 지방보다 더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저탄고지, 고탄저지, 엣킨스 다이어트는 서로 다른 영양소를 사용해서 체중 감량을 하는 방식이다.  

고탄저지 식단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저탄고지 식단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엣킨스   식단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3

나는 꽤 용감한 편이다, 꿈속에서만 !  평소에는 소심한 시민이었다가도 꿈만 꾸면 블록버스터'다. 꿈에 박근혜가 다시 나타났으면 좋겠다. 용감하게 그네의 멱살을 잡고 속삭일 것이다. 밥은..... 먹고 다니냐 ? 일이 바빠서 점심을 굶었다는 소리는 들어봤어도 일이 바빠서 단식을 못했다는 소리는 들어본 적이 없다. 기자들이 자유한국당의 5시30분짜리 단식 릴레이에 대해 질문을 던지자 한다는 소리가 하는 일이 워낙 많아서 단식할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하는 일이 많다면 오히려 단식할 기회가 더 많아지는 것 아닐까 ?  등신새끼들, 단식 릴레리 ??!  그러니까 사람들이 얼레리 꼴레리'라고 놀리는 것이여.




4

사람들은 황교익이 백종원의 악질 안티'라고 말을 하는데 사실 황교익보다 더 많은 비판 글을 쓴 사람은 바로 나다. 내가 그를 비판하는 대목은 방송이 어느 순간 갑자기 성장드라마에서 피카레스크 소설로 업종을 변경했다는 데 있다. 그러니까 방송사가 일반인을 상대로 휴먼드라마가 아니라 불한당 드라마를 찍고 있는 것이다. 제목도 골목 식당이 아니라 골목 악당'이 어울린다. 피해는 고스란히 출연자의 몫이다. 그들은 뻔뻔하고 게으르며 거짓말을 일삼는다. 문제는 이러한 이미지 생성은 방송 편집에 따라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다. 방송이 진실을 왜곡하는 방식에 매우 쉽다. << SBS 긴급출동SOS24,  찐빵소녀 편 >> 조작방송'이 대표적이다. << 골목식당 >> 에서 진정한 빌런은 장어구이 사장1)도 아니고 경양식당 사장도 아니다. 백종원이야말로 진정한 빌런이다.

 



​                            


1)     성수동 장어집 사장은 지난 28일 개인 방송을 통해 “우울증, 대인기피증까지 왔다. 방송(골목식당)에 조작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성수동 뚝섬편에 출연했던 경양식당 사장 역시 최근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식당 사장의 실수를 제작진이 부각해 편집한다“고 폭로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파란여우 2019-01-29 16: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평소에는 소심한 시민이었다가도 꿈만 꾸면 블록버스터‘다˝ 이건 제 얘기네요.

늦었지만 새해에도 오소독소하게 건필하십시요.

곰곰생각하는발 2019-01-29 16:54   좋아요 0 | URL
파란여우 님도 오소리독수리하게 건필하시기 바랍니다... ^^

전 며칠 전에 아바타 꿈 꿨습니다. 얼마나 흥미진진하던지요..

수다맨 2019-01-30 15:2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예전에 민주노동당 시절 강기갑 의원의 단식을 조롱하던 부류들이 이제 와서 다섯 시간씩 릴레이로 단식을 한다니까 그 모양새가 참으로 우습더군요. 어떻게 저런 족속들이 애국이나 민생과 같은 말들을 지껄이고 참칭하고 다니는지 한심하더군요

곰곰생각하는발 2019-01-30 16:03   좋아요 0 | URL
밥 먹을 시간이 없을 정도로 일을 열심히 해서 단식할 시간이 없다네요.. ㅎㅎㅎㅎ
이게 도대체 무슨 논리인지 이해가 안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