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이런 것들과 친구가 되는 사이!!


어린시절부터 부모님이 어깨나 허리에 파스를 떡~붙이는 모습을 종종 보아 왔었다.
신기해서 가까이 다가가면 그 지독한 냄새에 윽!!!
그래도 코를 막고서라도 유심히 지켜보다
몰래 파스를 훔쳐다 붙여 보곤 그 박하사탕처럼 싸한 시원함에 흠칫 놀라 신기해하곤 했었는데...성인이 되고선 조금만 쑤시면 파스를 덕지덕지 붙이시는 부모님께 피부에 좋네~어쩌네~잔소리를 늘어놓으면서 파스냄새에 질색하곤 했었다.

그러던 나에게 얼마전 친구가 파스를 준단다.
괜찮다고 사양을 해도 시댁 형님이 많은 양을 부치셨다고 나에게도 생각지도 않게 또 많은 양의 파스를 안겨줘 도대체 저걸 어디다 써야하나?하면서 구석에 처박아 놓길 수십 날이 지났다.

그러다 어젯밤엔 정말 저 파스를 한 시간을 넘게 찾아 헤매었던 것!
찾다가 찾다가 못찾아 허탈해 하고 있으니 둥이 언니가 가만 있어 보라고 자기가 명탐정이 되어 보겠다고 눈을 감고(실눈은 뜨고!) 처음 있었던 김치 냉장고 위에서부터 손을 더듬더듬 하면서 ˝우리 엄마는 말이지~~궁시렁궁시렁~~~˝하면서 안방을 좀비자세로 들어가더니 십 분만에 찾아 왔다.
구석에 떨어져 가방안에 쏙 들어간걸 내눈엔 그렇게 안보이더니 아이들은 정말 잘 찾는다
신기하다.(아이들이라지만 울집 중2 큰아들은 절대 못찾지만ㅜㅜ 아들은 날 닮은??)

암튼,
설명서를 읽고 대충 왼쪽 발뒤꿈치에 덕지덕지 붙였다.
실은 한 달여전부터 발뒤꿈치가 늘 찌릿찌릿~~의자에 앉아 다리를 뻗어도 인대가 땡기는 느낌이 불쾌하고 방을 닦으려고 허리를 숙여도 왼쪽 발뒤꿈치는 여전히 땡기고 아팠다.
예전에는 많이 걸어다녔다고 생각된 밤중 자다가 발뒤꿈치가 몇 번 찌릿했었는데 그러다 괜찮아지곤하여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이번엔 한 달 이상이 가니 늘 신경이 쓰이곤 하였다.
지인중 자신의 딸이 줄넘기를 하다가 발뒤꿈치가 아프다고 하여 병원에 데리고 갔더니 족저근막염이라고 하더라던데~~~나는 줄넘기를 생전 해보질 않았고 그저 걸어다닌 것밖에 없는데~ㅜ
많이 걸은 것이 화근이었나보다

여튼,
그래서 파스를 붙여보란 친구의 권유에 어젯밤 붙여보고 잠을 잤는데 짜릿하게 시원한 맛은 아직 남아있다.어젠 붙이자마자 뭔가 아리는 느낌이 들었는데 지금은 그런 느낌은 없고 오로지 시원한 느낌^^
그래도 발을 뻗으면 찌릿한 느낌은 남아있는걸 보면 며칠 파스를 붙여보고 실험을 해봐야겠다라고 판단을 내리는 내모습을 보고서 어린시절부터 보아온 내부모님의 파스 붙이시던 모습이 떠올라 갑자기 내코끝에도 파스를 붙인 것처럼 싸~~해졌다.
에고~~이렇게 불편해서 파스를 붙이신 것도 모르고 딸은 그저 자주 붙이면 좋네~어쩌네~ 속도 모르는 소리만 늘어놓았으니~ㅜ
그리고 이젠 내가 그나이가 되었으니
세월이란게~~~ㅜㅜ

그리고,
어젯밤 내곁을 지켜보던 울집 막내딸.
갑자기 저도 발목이 아파 뛰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어쩌고 저쩌고~~팔목도 아파 손에 힘을 줄 수도 없다고 어쩌고 저쩌고~~~그래서 모른척 하면서 이파스를 붙이면 싸한 느낌이 나면서 더 아플 수도 있을꺼라고 겁을 줘도 괜찮다고 어찌나 호기심에 찬 눈빛이던지!!
녀석의 발목에 잘라서 붙여줬더니 아이의 눈이 갑자기 토끼눈이 되더라!!!
그러다가 같이 잠이 들었었는데~~~~
웃겨서 이불을 걷어 사진을 찍어 보았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6-03-19 08: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싸한 공감의 물결이 밀려오네요. 같은 마음 같은 행동 판박이 같아요~ㅋㅋ 엄마에게 한 것도 같지만, 몇 해 전 큰동서가 준 파스를 못 찾아서 열흘이나 통증있는 허리 뒤 등판.무릎에 못 붙이고 한의원에 가볼까...이러고 있어요.ㅠㅠ

책읽는나무 2016-03-20 13:04   좋아요 0 | URL
빨리 찾으셔야할텐데 말입니다
허리랑 무릎 통증은 좀 어떠셔요??
저두 담주중 정형외과에 한 번 가볼참이에요
이젠 수시로 병원이랑 친구하는 또 그런 나날들이네요ㅜㅜ
건강이 최고에요
몸조심하세요^^

yureka01 2016-03-19 09:0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파스에서 멘톨의 알싸한 향이 걸림돌이지만,,,
태이핑효과는 좋아요...뭔가 잡아 준다는 느낌이랄까요.^^..

약성분없는 태이프가 있습니다..한번 붙혀 보시면 좋아요...

책읽는나무 2016-03-20 13:05   좋아요 1 | URL
잡아준다!!!!
맞아요 그느낌이 믿음직하더이다^^
음~~ 유레카님도 많이 사용해보신 연륜이 느껴집니다^^
유레카님도 몸조심하세요!!

2016-03-19 11: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병원 가시면 좀 더 빨리 나아요^^;; 피로하면 또 재발하구요ㅠㅠ

책읽는나무 2016-03-20 13:08   좋아요 1 | URL
안그래도 담주중에 가려구요 어제 잠깐 지인들 만나러 나갔었는데 절뚝거리니까 사서 고생한다고 빨리 병원가라고~~ㅜㅜ
쑥님의 댓글도 뭔가 연륜이 느꺼지십니다
쑥님도 발을 많이 아껴주세요^^

후애(厚愛) 2016-03-19 11:2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파스냄새를 맡으면 두통이 와요.^^;
그래서 파스를 멀리하는데 붙일 일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파스를 찾게 되네요.^^

책읽는나무 2016-03-20 13:10   좋아요 1 | URL
옛날 구멍 쏭쏭 뚫린 파스는 냄새가 지독했는데 저파스만 그런건지?요즘 파스가 그런건지? 냄새가 옛날만큼 안나는 듯했어요
신기하던데요??

2016-03-19 20:18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16-03-20 13:12   좋아요 1 | URL
요즘따라 그런건지?이제 나이대가 슬슬 무언가 몸에 고장나는 나이가 된건지? 저 뿐만 아니라 주변 친구나 지인들도 손목터널증후군에 허리를 삐끗했다고 물리치료 받으러 다니고 발목 자주 접질러서 아파 병원가면 발목뼈가 부러져 있다하구요 참 염려스러운 소리가 많이 들립니다
서니데이님도 평소 운동 열심히 해두셔요^^

희망으로 2016-03-21 22:3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족저근막염의 증상 중 하나가 아침에 첫발 디딜때 찌릿하고 무지 아프다는거~~~
제가 무지 고생했지요. 지금도 물론 완전히 나은건 아닌데 2년간은 절뚝거리고 다녔어요. 빨리 병원가보세요. 통증도 상당하고 젊은 나이에 절뚝거리고 다니려니 우울하더라구요. 벽밀기 스트레칭 많이 하세요. 사실 병원에 가보라고는 했지만 스트레칭외엔 별방법이 없는것 같아요. 의사나 트네이너나 한결같은 말은 스트레칭이 답이예요. 인터넷에 벽밀기 스트레칭이로 검색히ㅣ보세요

책읽는나무 2016-03-22 09:24   좋아요 0 | URL
어제 병원 다녀왔는데 의심했던대로 족저근막염 맞더라구요
물리치료 받고 약을 타오면서 오래 서있거나 걷지 말라는 지시사항을 받았는데 집엔 와야하니 또 걸어서???
물리치료 받은 효과가 헛빵이라고 울신랑이 그러더라구요ㅋㅋ
한 달을 절뚝거리고 다니니 반대편 발도 아프고 상당히 번거롭고 신경쓰이는 좀~~평생 달고 가야 생각하니까 저도 우울하더라구요
안걸을 수도 없고ㅜㅜ

벽밀기 스트레칭 인터넷에서 본 듯해요 그걸 계속 해야하군요?
저는 어제 의사가 아픈쪽 다리 발끝을 얼굴쪽으로 땡기는 스트레칭을 계속 하라고 하더라구요
전 증상 얘기할때 그렇게 뻗음 아프다고 얘길했는데 아파도 계속 하라고 해서 윽~~~우울했어요ㅜㅜ
에휴~~이젠 뭐든 몸에 고장이 나는 시기가 시작된 듯해요
희망님도 발 조심하셔야겠네요^^

기억의집 2016-03-31 10: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여기 글 읽으니 희망님하고 댓글 주고 받으셨구나. 나무님 진짜 치료 잘 하세요.

딸냄발 쑥쑥 클 겁니다! 파스 붙인 모습 보니 앙증맞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