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한 마리가 우리집에 올 예정이다.

예전 우리집 둥이들이 강아지 마냥 나를 졸졸 따라다닐적 이사 갔었던 동네에서

큰아들 유치원을 보내면서 같은 유치원을 보낸다는 이유 하나로 친해진 세 집이 있다.

우리집까지 합하면 네 집인데 서로 아이들의 연령대가 엇비슷하고

가족들간의 분위기가 서로 모나지지 않고 비슷한 분위기여서 한 번씩 가족모임을 하다보니

가족계모임 비슷한 형태로 흘러갔다.

그러기를 올해 10년 정도 된 듯하다.

 

 각집의 엄마들은 모두들 나보다 나이가 많고 내가 가장 어려 언니들이라고 부르는데

나는 여자형제가 없다보니 이언니들을 거의 친정언니라고 생각하며 만남을 유지해왔다.

헌데 친정언니들 중에서 한 언니가 강아지를 너무 좋아하여 집에 딸기라는 푸들 강아지를 키우고 있었다.헌데 이언니가 딸기를 너무 오냐오냐하고 키워 제대로 훈련을 못시켜 지금 딸기의 성질을 다스리지 못하는 형국이라 언니가 대안을 낸 묘수는 새끼를 낳아 두 마리를 키운다는 것이었다.

 

 나는 강아지 자체를 무서워하여 강아지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라곤 없고 그저 친구가 키우고 있는 말티즈종인 화이트만 알고 있고,안아주고 쓰다듬어 줄 수 있는 강아지도 화이트밖에 없어 나는 그저 딸기 언니가 하는 말만 들어주고, 그러냐고 고개 끄덕여 주는 수준이었다.

그러다가 화이트가 너무 순하고 이뻐서 나도 강아지를 한 마리 키우고 싶다라고 여겨 만약 딸기가 새끼를 세 마리 낳으면 나를 한 마리 달라고 불쑥 내뱉었었는데...........

딸기는 정말 세 마리를 낳았던 것이다.지난 달 전국적으로 한파가 불어닥쳐 정말 정말 추웠었던 1월 19일 새벽 딸기는 추위는 아랑곳 않고 혼자 새끼를 낳고 혼자서 탯줄을 끊으며 산고의 고통을 고스란히 감내하였단다.

맨날 나만 보면 짖고 으르렁거려 나는 딸기랑 눈만 마주쳐도 무서워서 멀리 도망가 있다가도 딸기가 괘씸하여 앙칼진 강아지라고 맨날 욕을 했는데 그런 녀석이 혼자서 탯줄을 끊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앙칼져도 역시 어미의 모성애가 대단하다고 딸기를 칭찬해줬다.그랬더니 딸기 키우는 언니는 좋아라 하면서 나더러 신중하게 생각 잘해서 입양해 가란다.

늘 정말 신중하게 생각 잘 하라고 하면서 한 번씩 강아지 동영상 보내주고,강아지 사진을 보내줘서 눈에 아른거리게 만들어 주시니 참~~ 미칠 노릇이었다.

 

 우리집 아이들도 나를 닮아 셋 다 강아지를 무서워 하는데도 매일같이 순한 화이트를 보다 보니 녀석들도 강아지를 우리집에서 우리 강아지라는 느낌으로 키워보고 싶어하는지라 맨날 강아지 데리고 와서 키우자고 성화를 부렸다.데리고 오면 모든 것이 다 나의 책임이 되는지라 정말 한 달 여동안 강아지를 키울 것인가,말 것인가를 고민했었다.그래서 정말 머리가 아팠다.

여튼....수많은 고민끝에 아이들을 생각하여(큰아들이 말 많은 중2 올라가고 사춘기고 하여 강아지를 키우면서 배려심이라는 것을 좀 배울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었는데 주변에 강아지를 키워 본 사람들은 도시락 싸다니면서 말리고 싶다고 남자아이는 강아지를 키운다고 절대 배려심이 생기는게 아니라고 극구 말렸다만은...ㅜ 정말???ㅜㅜ) 

강아지를 키우기로 마음을 먹고 오늘은 강아지 용품점에 가서 당장 필요한 몇 가지를 구입하였더랬다.결국 일은 저질러 졌고....

 

 딸기 언니가 3월말에나 주려나보다? 여유 부리고 있었는데 3월 초쯤 주겠다고 선포하여 나는 너무나도 당황스럽고 막막하여 일단 도서관에 부리나케 달려가 강아지에 관한 책을 손에 잡히는대로 막 가지고 왔다.강아지나 고양이 키우는 책이 제법 많아 제법 안심이 되어 도서관이 정말 고마운 존재로 다가왔다.

 

 일단 강아지 이름은 '마루'로 지었다.

언니네 집에선 그집 아들이 '호두'라고 지어서 호두라고 부르고 있다는데 처음엔 호두라고 그냥 부를까 싶다가 그래도 우리집에서 따로 지어서 부르는게 낫겠다 싶어 투표를 하였는데 아이들은 제각각 코코,포포,초코라고 불러대고 나는 처음부터 모모라고 짓겠다고 했더니 아이들이 반대ㅜㅜ(조카가 나더러 고모 소리가 발음이 안되어 모모라고 부른다.애칭처럼 들려 나는 모모라는 단어가 참 좋은데..아이들은 일본 아이돌 그룹 중 모모라는 그룹이 있다는 소리에 나도 그다구)

그래서 포비라고 짓자고 하니 그것도 싫단다.(코난의 친구 포비,뽀로로의 친구도 포비...너희들의 영원한 친구가 되어줄 것이니 포비라고 하면 좀 좋니??ㅜ)

그러다 도서관에서 빌려 온 책 중 <마루야 안녕>이란 일본 시바견의 사진집을 보고 다들 하트 뿅뿅이 되어 마루가 괜찮겠다고 만장일치를 겨우 보았다.

전의 이름도 호두...우리집에선 마루니까 이녀석은 호두마루가 되는 셈!!

 

 책을 여러 권 읽긴 했는데 막상 마루가 올 날짜가 자꾸 다가오니 불안하기도 하고,기대가 되기도 하고 감정이 복잡하다.일단 내가 훈련을 잘 시킬 수 있을지가 걱정스럽다.

워낙 개에 대한 트라우마가 커서 나 스스로 그 트라우마를 벗고자 마루를 데려오기는 하겠으나 길들이지 못하여 훗날 마루에게 상처를 주는 날이 오게 될까봐 두렵다.

 

암튼.....마루야!!

부디 우리 가족들과 사이좋게 행복하게 잘 지냈음 좋겠구나!

잘 부탁한다.^^

 

지난 가을 산책 나갔을때 좀 얌전해진 딸기.

언니는 늘 딸기가 겁이 많아 낯선 사람을 보면 짖는다는데 나는 딸기가 더 무섭다.

 

 

새끼를 낳은 며칠 후의 딸기.

완전 지쳐서 맥을 못췄던 딸기라는군요.

지금도 숨이 차서 헐떡거리고 이제는 강아지들 젖도 안주고 돌아다닌다는.ㅜ

그래도 새끼 낳고 건사하느라 수고 많았어.딸기야!

 

 


댓글(29)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억의집 2016-02-25 21: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반려동물 키우기 쉽지 않은데... 잘 하셨어요.,반려동물 있으면 아이들하고 소통이 더 잘 되고 가정이 화목해지는 것 같아요!

책읽는나무 2016-02-25 21:48   좋아요 1 | URL
잘 훈련시켜야 화목해질터인데 저는 조금 걱정스럽습니다 저 딸기를 닮아 앙칼진 강아지가 올까봐서요ㅜㅜ
그래도 강아지들이 이뻐 기대는 됩니다
평생 우리와 함께 한다는 점도 고충도 있겠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의지가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도 같구요^^

후애(厚愛) 2016-02-25 22: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새식구가 오는군요.^^
좋으시겠당~
따님들도 많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밤 되세요.^^

책읽는나무 2016-02-26 07:23   좋아요 0 | URL
애들 셋은 강아지를 무척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모습 보면 저도 빨리 데려오고 싶긴한데.....^^
앞으론 강아지 훈련,아이들 훈련이 혼돈 되어 막 헷갈릴 것 같은ㅋㅋ

컨디션 2016-02-25 23:3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걱정 붙들어 매시라는.. 지금 당장은 책읽는나무님께 드리고 싶은 말은 이것밖에 없네요. 무조건 응원합니다. 마루가 오게 되면 가족들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을텐데 그게 무엇이든 책읽는나무님은 잘 해내실거 같아요! ^^

책읽는나무 2016-02-26 07:29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잘할 수 있겠죠?^^
어릴때 부모님이 마당에서 개를 몇 마리 키우신 적이 있었는데요 애완견이 아닌 정말 큰 개였어요 그중 사나운 개가 있었는데 밧줄을 끊고 마당을 휘젓던 모습에 덜덜거리며 공포에 질렸던 트라우마가 있어 그로부터 강아지들의 이빨만 보아도ㅜㅜ 그러다 고양이를 제외하곤 동물 자체가 싫어지더라구요ㅜ
이제 마루를 데려와 저자신을 치유해볼까?싶군요^^
그리고 제가 좀 소심한 성격이라 매번 미리 걱정을 좀 사서 하는지라요ㅜ
컨디션님의 걱정 붙들어 매라는 말 한 마디가 큰용기가 됩니다^^

clavis 2016-02-26 00: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트 백만개!!

책읽는나무 2016-02-26 07:30   좋아요 1 | URL
님도 강아지를 좋아하시는군요?^^
하트를 백 만개를 주시다니요
가슴에 구멍이 날 지경입니다ㅋㅋ

수퍼남매맘 2016-02-26 00: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애들이 정말 좋아할 거예요. 그리고 애들 정서교육에 최고예요. 엄마가 할일은 많아집니다. 일인일역을 잘 정해보세요.

책읽는나무 2016-02-26 07:34   좋아요 0 | URL
그동안 무심코 지나쳐 왔었는데 반려견 키우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도 많구요^^
그러고보니 수퍼남매님의 프필사진도?^^
아~~저도 마루 데려오면 아마도 프필사진이나 페이퍼들이 마루 사진으로 도배가 될 것 같아요ㅋ
책을 읽었는데요
수퍼남매님 프필사진처럼 저렇게 뒤집어 배를 보여주는 장면이 주인에게 상당히 친근감과 애정 복종을 의미한다고 하던데 아~~이제 사진의 큰 의미가 눈에 보이네요^^
잘 교육시키신 모습이 그저 부러울따름입니다^^

지니 2016-02-26 01:4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이고 이뻐라~~저도 두마리를 키우고 있는 애견맘 이예요 아이들 정서에도 아주 좋을거예요~
전 저희 강아지들 없으면 못살아요 키우시다보면 가족이란말 실감 하실거예요 두마리다 보니 허리가 휘긴 하는데 밖에서 시달리다 퇴근후 집에 오면 요녀석들의 뽀뽀세례에 피로가 다 풀려요~~
요즘 애견책들 많이 보시던데 제가 책 하나 추천드려도 될까요? `강아지 훈련, 시키지 않아도 됩니다`라는 책인데요 기존에 나와있던 애견훈련책들과 마니 다를 거예요 아가들을 키운지 17년이나 됐지만 이 책을 읽고 정말 뒤통수를 얻어 맞은 기분이였어요 출장길에 별생각없이 읽다가 출장내내 그동안 내가 너무 아가들의 마음을 몰라 줬구나 싶어서 정말 마니 반성하며 돌아와서 최대한 책에 있던내용대로 해주려 마니 노력중이랍니다 바뀐것도 많구요 기회되실때 꼭 한번 읽어보시길~
새로 오는 아가가 잘 적응해서 한가족으로 마니마니 사랑받았으면 좋겠네요~~^^

책읽는나무 2016-02-26 07:42   좋아요 1 | URL
아~~긴댓글 애정의 댓글 감사합니다^^
강아지들을 17년이나 키우셨어요?
장수하고 있군요 건강하게 잘 키우셨나 봅니다 부럽습니다^^
제친구는 현재 13년째 키우고 있더라구요 그래도 화이트는 건강해 보여요 그런 모습 지켜보면 나도 할 수 있을 것같기도 하구요^^

강아지 훈련 책들을 몇 권 읽어 보니 저도 제가 생각해왔던 방식과 너무도 다른 훈련방법들에 많이 놀랐어요 그리고 정말 칭찬과 보상만으로도 나쁜 습관을 고쳐지는지 의아하기도 하구요 그래도 일단은 책에 있는 내용대로 한 번 시도해보려구요!
지니님이 추천해주신 책도 한 번 찾아읽고 또 자신감을 충전해야겠습니다
지니님의 응원 또한 감사합니다^^

2016-02-26 08: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26 10:1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6-02-26 09: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해피북 2016-03-03 18: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책 읽는 나무님^~^
오랜만에 왔더니 이런 행복한 이야기를 읽게 되었어요 ㅎ

저 며칠 전 외출하고 돌아오는데요. 길거리에서 네 발에 신발을 신고 옷까지 입은 강아지가, 딸기하고 비슷해보이는 강아지가 코를 킁킁거리며 돌아다니고 있더라고요. 분명 생긴건 가정에서 키우는 강아지 같은데 함께 다니는 사람도 없어보여서 혹시 집을 나왔나, 길을 잃었나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거든요.

그런데 볼 일을 본 강아지가 갑자기 앞으로 막 뛰어가는 거예요. 그 복실거리는 털과 펄럭이던 두 귀가 어찌나 앙증맞고 귀엽던지 정말 집에 업어오고 싶을정도였거든요.

그렇게 뛰던 강아지가 갑자기 저 멀리 할머니에게 뛰어가서 폭 안기는거예요. 그 모습을 보면서 강아지와의 교감은 이런거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키우기 힘들고 손도 많이가고 겨울철엔 털이나 냄새때문에 환기가 힘들다지만 서로만이 느낄 수 있는 정이나 온기 같은건 정말 부럽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ㅋ
새로운 가족을 맞으신거 축하드려요^~^

책읽는나무 2016-03-07 13:46   좋아요 1 | URL
새로운 가족이????ㅜㅜ
나중에 한 번 페이퍼로 다사다난했던 사연을 또 올려야겠군요ㅜㅜ
암튼 오늘 날씨가 넘 좋아 땀이 절로 납니다
완연한 봄이에요
좋은 시간 되시어요^^

단발머리 2016-03-12 12: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사진으로 봐서는 딸기 안 무서울 것 같은데, 책읽는나무님 글 속에서 딸기는.... 무서워요.
저도 좀 무서워하는 편이라....
큰 맘 먹고 새 식구를 맞이하기로 하셨다니 축하와 응원을 놓고 갑니다.
얼마나 이쁠까요. 그 무섭다는 딸기도 사진으로 보면 너무 이쁜데 새끼라면야.... ㅎㅎㅎ

책읽는나무 2016-03-15 21:31   좋아요 0 | URL
딸기는 참으로 가까이 하기엔 너무 먼 당신이에요ㅜ
며칠전에도 딸기언니네 놀러갔다가 마구 덤벼드려는 딸기 때문에 얼음!!!!을 몇 번이나 했는지ㅜㅜㅜ
그리고 딸기의 새끼 강아지 나라가 너무 안아달라고 보채던지 귀여워서 한 번 쓰다듬다가 딸기한테 물릴뻔~~~엉엉!! 심장이 녹는줄 알았어요ㅜㅜ

2016-03-12 14:3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읽는나무 2016-03-15 21:29   좋아요 1 | URL
저도 지금도 강아지는 무섭긴 한대요~~마루덕에 예전보단 많이 용감해진 듯해요!!^^
그래도 뭐~~만질 수 있는 강아지는 친구네 강아지 화이트만 만질 수 있지만요^^

비로그인 2016-03-14 2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롤리팝에서 알파벳으로 바꿨습니다.
책읽는나무님 좋은 하루되세요.

책읽는나무 2016-03-15 21:25   좋아요 1 | URL
아~~닉넴을 바꾸셨군요?
기억하겠습니다
알파벳님!!
좋은 밤 되시옵소서^^

자목련 2016-03-15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지금쯤은 마루와 함께 생활하고 계실까 싶어요. 사촌도 반려견을 키우는데 지금은 할머니가 되어 항상 통화할 때마다 안부를 묻곤 해요. 마루의 안부, 곧 전해주세요^^

책읽는나무 2016-03-15 21:26   좋아요 1 | URL
네~~조만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은 슬픈 사연이 될지도 모르겠지만요ㅜ
모쪼록 좋은 밤 되시어요^^

서니데이 2016-03-15 2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강아지가 지금쯤이면 댁에 와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어쩐지,^^)
책읽는나무님, 오늘도 좋은 밤 되세요.^^

책읽는나무 2016-03-15 21:24   좋아요 1 | URL
요즘 슬럼프중이라 책도 안읽히고 서재 글 올리는 것도 시들해져 그냥 저냥 다른분들 마실만 다니고 있는데 댓글들이 자꾸 늘어나 일이 커져가는 것같아 조만간 빨리 마루의 행방에 대해 글을 올려야겠군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바쁜일 좀 마무리 되면 맘 다잡고 올릴테니까요^^

2016-03-17 15:01   URL
비밀 댓글입니다.

서니데이 2016-03-17 1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읽는나무님, 좋은 저녁 시간 되세요.
오늘도 제 서재에서 퀴즈 준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