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아이 이야기 나폴리 4부작 4
엘레나 페란테 지음, 김지우 옮김 / 한길사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페이지수로 보나,개인의 시간 흐름으로 보나 대하소설급인데 <토지>나 <혼불>도 읽지 않고, 나폴리4부작을 이제 끝냈다.레누를 통해 드러난 인물들의 심리묘사에 흠뻑 빠져 있었던 시간들이 갑자기 종결되자마자 묘한 상실감에 헛헛하다.매력적인 주인공들의 이름과 작가의 이름을 오래 기억하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8-10-28 08:0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저도 그랬어요.
1권 뒤엔 2권이 있고 그리고 3,4권이 있는데... 4권 끝나면 ㅠㅠ
날씨도 갑자기 추워져 스산한데 헛헛한
마음 어서 달래시기를~~
아마도 다른 책들이 도와줘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읽는나무 2018-10-28 08:12   좋아요 0 | URL
헉~~~어떻게 아시고 동시다발적으로 댓글을???^^
금방 다른 에세이집 한 권 읽었다고 기록하는데 바로 단발머리님의 적확한 위로의 댓글에 흠칫했습니다.
긴시간동안의 나폴리4부작을 읽긴 했습니다만.....여운은 기네요.레누,릴라,프랑코,엔초.........그리고 딸들!!
계속 머릿속에 맴돌아 심란하던차, 이경미 감독의 에세이집이라 하여 찾아 읽다가 풉!!!
여러 번 웃었네요ㅋㅋ
사랑의 아픔은 또다른 사랑으로 그 빈자리를 채워준다구요?
책도 똑같은 것 같아요ㅋㅋ
이러다 또 책 내용은 기억이 희미해져 뒤죽박죽이 되겠지만요^^
이곳도 어제부터 제법 쌀쌀해졌네요...이젠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란말이 종종 안부인사가 되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