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역에서 에치고유자와행 신칸센에 탑승했다. 곧 출발. 도쿄역사는 서울역보다 훨씬 복잡해서 출발시간보다 조금 일찍 플랫홈에서 대기했다. 22번 플랫홈. 신칸센은 이층버스처럼 중층구조인데 좌석은 3인석, 2인석이 한 열이다(2층은 양쪽이 3인석이라 한다). 차체도 KTX보다 더 큰 것. 유자와까지는 한시간 반 가량이 소요될 예정이다.

가방에 넣어온 책은 고운기의 <도쿄의 밤은 빨리 찾아온다>(난다). ‘도쿄 여행기‘라고 전에 적었지만 서두는 설국 기행이다. 설국기행을 아홉 번이나 다녀온 ‘전문가‘의 안내를 따라고보려 한다. 나는 초행임에도 안내자 역을 해야 한다. 물론 가와바타 야스나리와 <설국>에 대해서만.

일본철도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 서비스에 등록해서 이 글을 적고 있다. 오늘은 오며가며 페이퍼를 몇개 적게 될지도. 사진은 어제 미타카 시로 이동중에 본 후지산의 모습이다. 연간 40여일밖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는데 어제는 쾌청했던 모양이다. 눈으로 보면서도 후지산은 비현실적이었지만 거꾸로 일본에 왔다는 실감을 갖게 했다...

(...)

그러고는 와이파이가 끊겼다. 에치고 유자와역에는 채 10시가 되기 전에 도착했고 설국관과 다카한 료칸을 둘러보는 일정을 모두 마쳤다. 점심을 먹고 온천욕(노천욕 포함)까지 끝마침으로써 설국기행을 일단락. 이제 한시간여 후에 다시 신칸센을 타고 도쿄로 복귀한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와 설국에 대해서 나중에 따로 적기로 하고 유자와 온천의 설경만 올려놓는다. 후지산 아래 사진이 지금 시각 유자와 온천의 설경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