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정이 넘어 가자
여름밤 매미 소리도 잦아든다
잠시 쉬는 것도 같고
소리 죽여 우는 것도 같다
너도 열대야겠지
너도 잘못 산 일이 있겠지
너도 흘려버린 인연이 있겠지
소리 죽여 우는 소리는
알아들을 것 같다
나도 숨죽여 시를 쓴다
열대야가 아니면
언제 숨죽이며 땀을 흘릴까
네겐 이 여름이 마지막 계절인가
나도 이번 생이 마지막이야
우리는 다시 만날 일이 없지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인연
너는 쉬다가도 다시 울고
나는 물 한 잔 마시고 다시
숨죽여 시를 쓴다
어쩌면 네가 쓰고
내가 우는 건지도 모른다
너는 바짝 시를 쓰고
나는 숨죽여 운다
네가 울면 나는 쓰고
네가 쓰면 나는 운다
우리가 무얼 더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네게 내일이 남아있다면
하루치의 울음이 더 남아있다면
나도 힘을 아껴두어야지
너는 한껏 소리 죽여 울고
나는 또 숨죽여 시를 쓰고
여름밤 우리는
그렇게 아무것도 아닌 인연을 완성하며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wo0sun 2018-08-07 1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열대야로 새벽에 잠드는 날이 이어지면서
내일치 힘까지 당겨 쓰는 하루하루네요
그럼에도
누군가는 울고 누군가는 시를 쓰고
하루치 값도 못하고 사는 못난 1인.

로쟈 2018-08-07 22:40   좋아요 0 | URL
요즘은 그냥 버티는 게 몸값하는 것 같아요.~

로제트50 2018-08-07 1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인연을 향한 감정표현은 울음인가 봐요. <서역의 달은 서쪽으로 흘러간다>에서 가장 감동받은 부분이
버스로 사막을 지나는 장면이었는데 그 사막에서 김영현은 울었다네요...
작가의 또 다른 수필에서
초목에 대한 감성이 저랑 많이 닮아서, 그에게 남다른 친밀감을 느낍니다.
지난 7월말은 화성이 지구에 가장 가깝게 접근한 날이라 하죠.
이젠 밤하늘이 정답게 보여요^^
칼 세이건에 대한 단상 등이 덧붙여져서요...
이번 달 로쟈쌤 강의 일정표 보고 살짝 놀랐어요. 부산에서 강의하시는 날이
제가 며칠간 휴가 보내고 올라오는 날.
또 제가 사는 동네에 쌤이 오시네요@@ 강의 마치시는 시간이
녹초가 돼 퇴근하는 시간^^
아, 제가 생각하는 인연은 일방적이네
요^^;;
이또한 이 시대의 반영이겠지요*^^*

로쟈 2018-08-07 22:49   좋아요 0 | URL
네, 언젠가 인연이 닿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