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는 사람들에겐.


토요일자 신문을 읽고 깜짝 놀랐다. 니나 리그스와 폴 칼라니티의 배우자들이 동병상련을 나누다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영화가 이렇게 진행되었으면 너무 작위적인 거 아니야 했을 것 같은데;;

폴의 아내 루시 칼라니티(38)는 스탠퍼드대 의대 조교수이고 니나의 남편 존 두버스테인(41)은 노스캐롤라이나주 국선변호사로 각자의 보금자리가 대륙의 서쪽과 동쪽 끝이라 이제 한 곳에 집을 마련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폴과 니나가 다가오는 죽음 앞에 담담하다가도 떠나보내기 너무 힘들다며 무너졌던 아이들은 이제 함께 모여 그림도 그리고 게임도 한단다. 폴의 딸 캐디(3), 니나의 두 아들 프레드(10)와 베니(8)이다. 나는 두 조카아이들 생각이 자꾸 나서 니나의 책을 읽으며 많이도 울었었다.

두 사람의 책 제목을 합쳐 When breath becomes the bright hour. 바람이 된 숨결이 밝은 시간을 가져왔다.고 한다고.
다섯이 된 새로운 가족이 행복하길. 그들에게 주어진 이 밝은 시간을 누리길. 특히 세 아이들이 구김없이 듬뿍 사랑받으며 자라길 바란다.

그래도-_-

니나가 숨을 거둔지 1년도 안 됐다구요(니나는 2017년 2월 26일 아침6시에 세상을 떠났다). 죽음에 가까이 가면서도 유머를 잃지 않았던, 두 아들과 남편 존에게 지극한 사랑을 가졌던 니나를 무척 좋아했기에 나는 심술궂어진다.

˝재혼하게 될 여자가 뭘 원할지는 당신이 모르지.˝
˝그 교활한 여편네 이야기는 할 필요도 없어.˝ 존이 말했다.
(이 삶을 사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p.343)

교활한 여편네~ 존, 이렇게 말씀하셨네요. 메롱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시이소오 2018-01-21 14: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것참 죽은사람들만불쌍하네요. 1년도안됐는데 헐

moonnight 2018-01-21 15:14   좋아요 0 | URL
어쩔 수 있나 싶으면서도 제가 약간 멘붕이 왔답니다ㅜㅜ;

라로 2018-01-21 17: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 그런 소식이!!! ㅠㅠ 그럼 곧 이제 루시 두버스테인이 될까요? 칼라니티라는 성을 계속 갖을까요?
암튼, 저는 아직 니나의 책은 찜만 해논 상태이지만 폴 칼라니티의 책은 정말....더구나 마지막 루시의 글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는 읽을 수 없었는데,,,,ㅠㅠ
니나의 책은 말씀드린대로 읽지는 못했지만, 굿리더 라는 알라딘 비슷한 곳에서 남편이 쓴 리뷰를 읽었어요. 그거 읽고 “이남자 뭐야?”이런 생각을 했었는데 제 느낌과 같은 남자라는 느낌~~~ㅠㅠ
아씨~~~교활한 X 같으니라고,,,,
암튼 이제 니나의 책을 읽고 싶지 않아졌어요. 더 속상할까봐~~~~ㅠㅠ

moonnight 2018-01-21 17:22   좋아요 0 | URL
인생이 요지경-_-이란 생각했어요ㅠㅠ 저는 폴과 니나의 책을 읽으면서 각자, 배우자들보다 작가들 본인이 더 많이 사랑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었거든요. 더 사랑하면 약자ㅠㅠ; 루시가 얘기했다네요. 책에서 폴과 니나 모두 남은 배우자들이 좋은 사람을 만나기를 바란다고 했다며 이를 근원적인 허락(이었던가-_-;)이라며ㅠㅠ;;
니나 남편이 쓴 리뷰 이 시점에서 한 번 읽어보고 싶네요. 해석 안 되겠지만ㅎㅎㅠㅠ 오늘 니나의 책을 다시 한 번 훑어보는데(교활한 여편네~ 부분 찾느라;; 집요함ㅜㅜ;) 기분이 참ㅠㅠ
미국에선 ˝이 사랑과 용기를 보라˝고 반기는 분위기라던데요 그런가요 라로님ㅠㅠ 산 사람은 살아야겠지요ㅠㅠ

유부만두 2018-01-22 08: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째 섭섭한 마음이 드네요....

moonnight 2018-01-22 11:21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ㅜㅜ 뭔가 시무룩해지는 기사였어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