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네 게이스케.라는 이름이 뇌리에 콱 박혔다. 번역된 책으로는 '코' 빼고는 다 읽었는데,

 

  많고 많은 일본 미스터리 중에서도 특유의 날 것의 스타일과 긴박감이 있다고

  평하고 있었던 작가이다.

 

  단편 3개가 모여 얇디 얇은 <열대야>인데, 읽는 내내 감탄하며 읽었다.

 

 

 

 

첫번째 단편은 그야말로 3장마다 예상을 깨는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로 각각의 등장인물들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이야기에 캐릭터들과 이야기가 쌓여가며 폭발하는 이야기다.

 

두번째 단편은 존 스칼지의 '노인의 전쟁'을 떠올리게 하는 단편이기도 했는데, 훨씬 더 암울하고 실감난다.

'노령화 사회'라는 문제는 비단 일본의 것만이 아닌데, 이렇게 추리소설의 소재로 쓰이는 걸 보니 더욱 더 가까이 느껴진다.

노령화 사회의 필연적인 결과물 중 하나가 '세대간의 갈등' 이라면, '세대간의 갈등' 은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다가오는 노령화 사회 플러스 정치,사회적인 문제로 신문지면을 차지한지 오래다.

이런 이야기들을 소름돋아 하며 읽으며, 시뮬레이션 할 때 '소설'이 얼마나 삶에 중요한가. 하는 단순뻘생각도 해보게 된다.

 

마지막 단편은 좀비물이다. 우와.. 좀비물에 약로맨스를 끼얹었는데, 꽉 짜인 플롯 위에 역시 시점과 시간을 자유로이 왔다갔다 하며 이야기를 구축해간다. 익숙한 단어인 '좀비'물이라고 했지만, 책에서는 '소생자' 라고 나온다. 좀비와 기본 특성은 비슷하지만, 좀비보다 더 무서워!!

 

분류하자면, 단편 3개가 '미스터리' - '사회파 미스터리 + SF' - 좀비 호러 + (로맨스)' 이렇게 가는데,

롤러코스터가 따로 없다.

 

최근에 읽은 얇다란 책의 리뷰들을 보면 이렇게 얇은데 얼마냐?!고 성토하는 리뷰들이 보인다. 정말 쓰잘데기 없다.

 

근래 읽은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 두 개가 바로 이 '열대야' 와 '신엔진' 인데 말이다. 이런 엄청난 이야기를 읽고, 왜 돈이 아까울까. 얼마나 가치있는 돈 만원인가. 아아.. !!

 

그리고 지금 읽는 책은 요네자와 호노부다.

요네자와 호노부의 책들도 꽤 번역되었고, 다 읽었고, 대충 다 좋거나 더 좋거나 할 정도이다.

 

 

 

 

 

 

 

 

'빙과' 시리즈는 점점 재미있어지고, 왜인지 지금에야 애니메이션 보고 싶어서 보게 되었는데, 호타루가 초잘생기고 멋있음!!

사랑스러운 애니가 될 예정이다.

 

요네자와 호노부의 책 중 <인사이트 밀>과 <부러진 용골>은 그 해 나온 일본 미스터리 통털어 1위했던 어느 정도의 작품성과 대중성을 겸비했다고 할 수 있던 작품들인데, 내가 특히 좋아하는건 <추상오단장>과 <덧없는 양들의 축연>

<보틀낵>을 아직 안 봐서 이번 <멀리 돌아가는 히나> 사면서 사두었다.

 

피케티... 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다 무거운 책으로 보이는데, (오늘 도착한다)

주문 전에도, 주문 하면서도, 주문 하고나서도 내가 이 책을 ... 한 십만년쯤 있다가 읽게 되지 않을까.. 라고 꾸준히 일관적으로다가 생각중.

 

하루에 50페이지 정도씩 의무 독서 들어갈까보다.

 

여튼, 알라딘 냄비받침에 낚인 나는 이렇게 또 쌓아둔 알사탕을 상품권으로 바꿔서 냄비받침을 주문.. 아니고, 피케티와 김영하와 하루키를 주문했다. <스크랩> 예전 버전 있어서 주문할까 말까 하다 안했는데, 이제야 주문. 예전 책은 되게 작고 얇은데, 어떻게 이렇게 두껍고 크게 나왔는지 궁금하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무해한모리군 2014-09-23 09: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냄비받침이 받아보니 생각보다 예뻐서.... 자꾸만 자꾸만 가지고 싶어요... 거실 벽에 두개를 붙여 두었는데 여섯개쯤 붙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쿨럭...

저도 김영하의 에세이와 네버고백을 이번주엔 읽을듯.(그나저나 김영하씨가 자신의 팟캐스트에서 살인자의 기억을 낭독하는 것을 들었는데 너무 듣기가 좋았어요. 김영하씨는 낭독의 달인)

하이드 2014-09-23 10:15   좋아요 0 | URL
그죠?! 생각보다 너무 예쁜거죠. 전 책을 냄비받침으로 써 본 적은 없지만, 이번 책표지 냄비받침은 냄비받침으로 작업실에서 잘 쓰고 있습니다.

저는 노유진의 정치카페 피케티편 팟캐 두번째 듣고 있어요. 피케티 어제 도착했는데, 읽기 전에 듣기 좋으네요. 진중권이 질문하고 유시민, 정태인이 답해주는 단언컨대 피케티에 관한 럭셔리 리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