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문학 

나는 왜 특정 브랜드에 끌리는가? 
감각 자극을 통해 잠재력을 깨워라! 
무의식의 욕망을 창의력으로 바꾸는 ‘취향의 인문학’ 

“소비에 앞서 정체성을, 과시에 앞서 나다움을!”



우리는 왜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는가? 아리스토텔레스와 질 들뢰즈에 따르면, 내 안에 잠들어 있는 잠재력은 감각이 자극받을 때 능력으로 현실화된다. 현대 사회에서 브랜드는 감각을 자극하는 ‘메시지’다. 특정 브랜드가 대체 어떤 지점에서 나의 취향을 만족시키는지 살피다 보면, 나의 무의식이 무엇을 욕망하는지 알게 된다. 결국 브랜드 취향은 나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깨우는 하나의 키워드가 된다.



<이벤트 참여방법>


 

 

1. 이벤트 기간  :  11월 5일 ~ 11월 11일

    당첨자 발표  :  11월 12일 (월) 

    발송  :  11/12~17 사이 발송예정 

2. 모집인원  :  10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 (필수)

- 스크랩한 이벤트 페이지를 홍보해주세요. (SNS필수)

책을 읽고 싶은 이유와 함께 스크랩 주소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 무성의한 댓글 참여는 선착순에서 제외됩니다.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개인블로그' 와 '알라딘'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미서평시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애영 2018-11-05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https://blog.naver.com/dodud714/221391962575
저도 브랜드를 좋아해서 왜 사람들이 브랜드에 끌리는지 궁금하고
요즘 철학을 공부하고 있어서 다양한 책을 읽으면 더 이해가
잘 갈것 같아 신청합니다.

물방울 2018-11-05 14: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blog.aladin.co.kr/704928166/10446094

특정 브랜드를 선호하고, 구매하고 사용함으로 보여지는
의미에 대해 깊이 통찰 할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소비에 앞서서
내가 갖고 싶은 것이 무엇이고,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취향을
고스란히 드러내는 행위에 대한 이야기를 다층적으로 바라보고
싶습니다. 물건에 대한 가치나 남들이 바라보는 욕망을 넘어서 내가
취하고 싶은 가치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현토피아 2018-11-05 15: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s://m.blog.naver.com/gpffhdzlxld/221392017529

요즘 스스로에 대해 고민이 많고,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많이 같습니다. 특히나 광고업에 종사하는 저로서는 ‘나만의‘ 스토리를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통해서 제 취향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창의력을 깨우는 하나의 키워드가 된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책을 통해 저 자신에 대한 이해와, 창의력을 깨워 한걸음 더 나아가고 싶습니다.

현토피아 2018-11-05 15: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s://m.blog.naver.com/gpffhdzlxld/221392017529
http://blog.aladin.co.kr/shj1897/10446285

요즘 스스로에 대해 고민이 많고, 정체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많이 같습니다. 특히나 광고업에 종사하는 저로서는 ‘나만의‘ 스토리를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통해서 제 취향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창의력을 깨우는 하나의 키워드가 된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책을 통해 저 자신에 대한 이해와, 창의력을 깨워 한걸음 더 나아가고 싶습니다.

MadHatter 2018-11-05 1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이벤트 공유 완료! https://blog.naver.com/lyj_geni/221392136747

마케팅을 배우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정의가 바로 이것입니다.
˝마케팅은 자신도 모르는 소비욕구를 일깨워주는 활동이다.˝
잠재적인 소비 욕구를 이끌어 내는 브랜드의 노하우와 내가 가진 취향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고 생각되어 신청합니다.

SY 2018-11-05 19: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공유: http://me2.do/IMlEHSU5
네이버 포스트 연재글도 잘 읽었어요. 브랜드라는 것이 막연하고 추상적인 개념이었는데 덕분에 많이 알게 됐습니다. 인문학과 접목시킨 것도 흥미로웠어요. 서평단에도 신청합니다!! ^^

유즈삐 2018-11-06 1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hyeforest.tistory.com/12
책이 정말 고급져보이네요ㅎㅎ 브랜드와 인문학을 어떻게 결부시켰을지 정말 궁금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유니클로와 무인양품이라는 브랜드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제 성향과 이런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맞닿아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책 서평은 블로그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도 올릴 예정입니다. @forestwisdom

두근두근 제이 2018-11-06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선호하는 브랜드도 많고 성공한 비밀도 궁금합니다 알고 싶은 모든 것 책으로 만나고 싶어요 https://m.blog.naver.com/jn76408/221392724392

다이아문드 2018-11-12 15: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s://blog.naver.com/jssuh83/221392743422

최근 소스타인 베블런의 유한계급론을 읽으면서 그의 현시효과에 대해 좀 더 알아볼 기회를 가졌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집착이나 열망이 현시효과가 나타나는 가장 대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면 이외에도 브랜드에 대해 보다 폭넓고 현대적으로 인문학 전반을 통해 고찰할 기회를 이 책을 통해 갖고 싶습니다.

연거푸 2018-11-06 19: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s://blog.naver.com/chlalswl73/221392962226
‘브랜드 취향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일깨울 수 있다.‘ 이 문장이 저를 끌리게 하였습니다. 평소 패션분야에 관심이 많은 저는 각 브랜드만의 스타일을 파악하고 브랜드 제품들을 보며 저만의 스타일과 성향을 만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현시대에 다양한 분야에서 인문학이 중요하듯 인문학이 브랜드와 접했을 때 소비자로 하여금 어떻게 끌어들이는 지 궁금합니다. 이 책을 통해 그 궁금증이 해소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18-11-06 22:4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11-07 0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s://blog.naver.com/dktjfk2797/221393201980

예전에는 단순히 마음에 드는 디자인, 색상, 가격대 등을 고려해 소비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최근 저도 모르게 특정 브랜드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고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소비 패턴이 저의 취향과 선호를 넘어 정체성까지 연결될 수 있다는 지점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저는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을 통해 이때까지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저를 이해해 보는 시간을 갖고 싶습니다. 또한,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인문학 전공생으로서,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브랜드와 브랜딩을 어떻게 인문학적으로 바라보아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보다 깊이 알아가고 싶습니다.

사과나비🍎 2018-11-11 0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알라딘 서재: http://blog.aladin.co.kr/i0thee/10458318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0thee/posts/998128550366075

제가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어요. 애플이지요. 그 단순함, 깔끔함. 제 취향이에요. 그런데, 이런 걸 다루는 책이 있네요. 우선 신기해요. 브랜드와 그것을 다룬 인문학. ‘무의식의 욕망을 창의력으로 바꾸는 ‘취향의 인문학’‘이라는 문구. 정말 나의 무의식이 무엇에 끌리는지 탐색할 수 있는 책일 것 같아요. 그리고 제 정체성을 이해하고 창의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고요. 창의력! 정말 우리에게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런데, 우리의 교육은 다소 부족했었던 같고요. 그저 암기의 교육. 그 부족한 걸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배움의 기회! 얻고 싶네요.

luvingrace 2018-11-12 0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https://blog.naver.com/yen_i/221396512776

일상의 모든 순간에서 예기치 못한 사소한 경험으로 무언가에 호감을 느끼게 되는 것이 바로 브랜드의 첫 인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많은 브랜드들이 가진 진정한 스토리. 본질을 알아보고 싶어 서평단을 신청해 봅니다.! 명품이 괜히 명품이 아닌 이유를 더 알고 싶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