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메신저로 아는분께 새해 인사를 드렸다.

간단한 인사를 드리며 이런저런 말을 했다.

 

결과적으론 마지막에

"어딜 가건 그런사람 있습니다"

라고 끝났다.

 

정신을 차려보니 어떤 특정이야기가 나오면 나도 모르게 짜증을 나는것이다.

어딜가나 피해주는 사람은 있다. 본인하고 잘 안맞거나 모두하고 잘 안맞거나.

 

몇일전까지만해도  작년까지만 해도

그러려니 원래 저런사람이야 하고 넘기고 있었다.

 

근데 그게 어느순간 축적이 되었나보다.

나도 모르게 폭발하고 욱해버리는거다.

 

아무리 그래도 내가 이정도로 짜증을 내지 않았었는데 점점 감성적이 되어 버린것인가...

어느 순간에 사람들에게 알게 모르게 안좋은 모습 짜증나는 모습을 보인거 같다.

 

요 며칠에 그게 극에 달하고 있었다.

 

안그래야지 했던 생각들은 이야기 하다보면 어느 순간 없어져 혼자 열내고 있는거다.

오늘 마지막에 저 글을 보니 ' 아 내가 무슨짓을 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작년까지만 참자참자 하다가 나도  모르게 새어나간거다.

올해는 변수가 많다.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게 없다. 

 

나혼자 열낸다고 누가 알아주나..

 

원초적인 질문을 하자면. 왜그리 열을났던것은

사람이 생각하는 상식,예절 조차 없기 때문에 이제 사람들이 그러려니 하고 있는거다.

비상식적인 행동, 이기적인 행동, 욕설, 입에 담지 못할 상스러운 말들.

 

이제껏 봐왔던 사람들 중 최고중에 최고니까 말 다했지.

옆집에도 다 소문이 다 나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다 그렇게 생각한다.

 

내가 그런사람때문에 스트레스와 성격이 나빠지는것도 한심하고 창피하다.

 

올해도 같이 일을해야한다면 말을 해서 협조를 구할터이다.

내가 페이퍼를 쓰는 이유는  앞으로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기 위해서이다.

 

감정적이 되지 말자.  나도 모르게 사람이 짜증스럽게 변했다는 사실이 참 한심하고 속상하다.

 

올해는 많이 긍정적이고 웃도록 하자.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녀고양이 2014-01-03 1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요, 그런 사람 당연히 화가 난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화가 나는게 한심하거나 창피한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답니다. 저를 무시하는 사람, 배려없는 사람, 나의 상처를 건드리는 사람, 화가 나요. 하지만 상대에게 화를 폭발시키면 일이 커지니까, 행동으로 옮기지는 않고 혼자 씩씩거리지요. 신문지에 이름 쓰고 북북 찢고, 욕하는 글을 썼다가 지우고.... 그리고 그건 니 의견이야, 네가 그런 의견을 가질 수는 있지만 내게 있어서 정당한 행동이라고 생각하진 않아 라고 혼자 생각합니다.

억누르면 억누를수록 화는 축적되기 마련입니다.
당연히 화가 나는 일은 혼자라도 화를 내야만, 적절하지 않은 상황에서 화로 튀어나오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많이 긍정하고 많이 웃기도 하시고, 때론 쌍욕을 혼자 고래고래 지르기두 하셔요. 저는 그게 효과가 꽤 좋더라구요.... 제가 승질내면서 소리지르는 장면, 상상하면 웃기지 않나요? 큭큭.

실비님, 평온하고 건강한 2014년 되세요.

실비 2014-01-04 21:12   좋아요 0 | URL
오랜만이에욤 ^^
제가 워낙 띄엄띄엄 와가지고 ㅠㅠㅠ
아는분과 편하게 말하는데 마지막에 딱딱하게 말씀하시고 그다음말씀을 안하더라구요.

제가 하도 징징댄것일까요. 아니면 이제것 받은짜증이 부정적으로 표출됬던걸까요..
그분도 그분나름 무슨일이 생겼거나 안좋을 일 생길수도 있겠죠.

근데 원래 사람은 이기주위라 자기상황먼저 보이고 남의상황은 안보이잖아요.
저말을 끊으로 혼자 좀 아차 하는생각이 들더라구요.

화는 풀어야하는데 쌓이면 병되기 쉬운데... 어찌됐든 버틸라고 참자하고있었는데
이것도 좋은 방법은 아닌거 같아요.

못풀어서 부작용이 여기저기 터지네요 ^^;;;
마녀고양이님 말씀대로 정 그러면 나오는대로 속으로든 겉으로든 튀어나오는말(?)을 해야겠어요.. 마녀고양이님이 소리지른다고 생각하니 신선(?)하기도 할거같아요 +_+ 후후후

마녀고양이님 말씀이 많은 위로가 됩니다. 정말 감사해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