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의 숲 25 - 신장판
이시키 마코토 지음, 양여명 옮김 / 삼양출판사(만화)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마지막 주자인 폴란드의 레프 시마노프스키. 쇼팽의 나라 폴란드에서 밀어주고 기대하는 천재 피아니스트다. 주최국의 명예를 살려 그가 우승을 해주는 걸 폴란드 출신 심사위원과 연주자들, 그리고 관객들은 바라겠지만, 음악은 정직한 법!



그래도 적어도 그가 출신 국 파워로만 이 자리에 올라온 건 아님을 보여주는 이 춤씬! 몹시 마음에 든다. 

신의 물방울에서 보면 와인을 마시고 난 뒤의 느낌을 엄청 오버해가며 보여주곤 했는데, 피아노의 숲에서 음악을 들은 관객들이 느끼는 감동은 도를 넘기지 않으면서 적절히 그 흥분감을 전달하고 있다. 마음에 드는 장면이다. 애니메이션으로 보면 더 멋질 것 같다. 카이가 피아노의 숲을 만나고 아지노의 제자가 되는 초반 이야기는 애니로 봤는데, 무척 짧았었다. 그 다음 이야기도 애니로 있었던가???



훌륭한 조율사가 꿈이라고 말하는 무카이. 그의 연주도 훌륭했다는데, 분명 읽었지만 너무 오래 되어서 사실 인물도 기억이 안 나지만... 누군가의 전속 조율사가 되고 싶을 만큼 반해버린 운명의 피아니스트! 그런 피아니스트를 만난 것으로도 무카이가 느끼는 감동이 전달된다. 조율사가 피아니스트 못지 않은 훌륭한 역할임을 그가 증명해 주길 바란다. 



아마도 그 운명의 상대였을 피아니스트가 자신이 끼친 영향이 본인이 듣고 싶었던 평가라니... 서로가 서로에게 큰 감동이 되어주는 순간이다. 



정치 빼고 계산 빼고 그저 피아노로, 마음의 감동의 소리로만 채점하면, 평가표는 쉽게 정리될 수 있다.

모두들 당연히 길어질 거라고 여긴 심사가 제 시간에 끝날 수 있었던 이유였다. 



어린아이들에게 둘러싸여 그들의 영웅이 되어버린 카이가 멋지다. 진정한 슈퍼 히어로! 

카이가 스무살 언저리인가 했더니 17세란다. 본인도 아직 한참 성장해야 할 나이이지만 피아노 앞에서 그는 이미 거인이다. 



원래 쇼팽 콩쿠르에 순위 말고도 다양한 상이 있나 보다. 상을 발표할 때의 장면도 어찌나 드라마틱하던지!

결과를 알고 보는 데도 손에 땀이 날 지경이었다. 



카이를 둘러싼 사람들의 환희가, 감격이, 그리고 고마움이 고스란히 전달된다. 아지노의 기쁨도 마찬가지다. 카이에게 있어 아지노는 구원이다. 그렇지만 아지노에게 있어서도 카이는 구원이고 재생이고 삶의 이유이다. 비록 그 자신이 이루고 싶었던 꿈을 제자를 통해서 이룬 셈이지만, 그걸 축복으로 받아들일 내공이 아지노에게 있을 거라고 믿는다. 


음악 영화가 실패하는 경우 거의 없다고 생가해 왔다. 음악 만화도 비슷하다. 보았던 작품들이 대체로 좋았다. 출판사가 계속 바뀌어서 앞의 9권은 옛날 버전이라 표지가 다른 게 몹시 불만이지만... 아무튼 정주행 한 번 꼭 해보련다. 일단 마지막 권부터 읽고서!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쿼크 2017-03-28 23: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이북으로 모으고 있는데...(종이책으로 모으다 이북으로 전환..) 좀 좋은 이북리더기로 읽으려고.. 읽지는 않고.. 모으고만 있네요 .

마노아 2017-03-30 23:44   좋아요 0 | URL
이북으로는 책을 읽어본 적이 거의 없는데, 그림이 있는 이런 책은 가운데 접히는 부분 없이 더 선명한 그림을 감상할 수 있겠어요! 확대해서 보기도 가능하겠죠? 그것도 신세계일 듯 싶어요.^^

무해한모리군 2017-03-29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모으다 포기한 피아노의숲이네요. 나의 세번째 사랑이 방학때 나 읽으라고 빌려다 줬었는데 내가 아이엄마가 되었으니 도대체 얼마나 오래 연재한 만화인가요 ㅋㅋㅋㅋㅋ

마노아 2017-03-30 23:45   좋아요 0 | URL
저 오늘 바람의 나라 떠올렸는데 92년도에 연재 시작해서 25년 지났지만 아직도 안 끝나고... 뭐 잡지가 망해서 그런 거긴 하지만... 암튼 그걸 기다리는 팬들도 대단하다 뭐 그런 생각했어요.
이 작품도 신장판이 계속 나왔으니 참 많은 변화를 겪었어요. ㅎㅎㅎㅎ

jeje 2017-04-01 20: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저도 어렸을때 읽다가 얼마전에 다시 찾아읽으며 마지막권까지 읽었습니다!! 완결을 보면 항상 그 다음의 이야기는 어떨까 참 궁금합니다. 하하

마노아 2017-04-02 14:43   좋아요 0 | URL
원래도 좋아했지만 기대했던 것 이상의 엔딩을 보여주어서 무척 흡족해요. 아, 카이 만만세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