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포토에세이
화앤담픽쳐스.스토리컬쳐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약기간이 꽤 길었다. 집에 택배 많이 오는 게 부담스러워서 한꺼번에 받기를 선택했더니 정말 하염없이 기다려야 했다. 덕분에 같이 주문한 머그컵을 너무 늦게 확인해서 추가 주문하려니 갖고 싶던 컵이 이미 품절이네. 아흐 동동다리..ㅜ.ㅜ


'포토 에세이'가 뭔가 했더니 드라마 속 스틸 사진 잔뜩 늘어놓고 줄거리를 순서대로 설명해 주는 정도? 나름 '비하인드 스토리'를 기대했는데, 그 용도의 책은 따로 나오려나? 여기서는 발견할 수가 없...;;;;


주인공이 도깨비니까 어쩔 수 없지만 공유에게 완전 편중된 이 사진들 어쩔... 그게 마음에 안 든 건 아닌데 누군가는 좀 싫어겠다 싶었다. 심지어 여주인공도 거의 아니 나옴. ㅎㅎㅎ


네번째 사진 바닷가가 강릉이라고, 어제 여행 관련 메일 온 것 보고 알았다. 그렇군!



블랙으로 시크하게 나온 저승사자의 옷빨도 참 좋았지만, 비율하면 또 공유지!

공유는 클로즈업보다 전신 샷이 더 멋졌다. 이동욱은 클로즈업도 환영!



배우들 싸인이 하나같이 귀엽고 예쁘다. 본인들이 만들어낸 걸까, 저것도 만들어 주는 전문가가 따로 있을까??

드라마에 소개된 저 책이 좋아보여서 샀는데 아직 표지도 안 열어본 것은 비밀... 

메밀 밭 찬란한 곳으로 여행가고 싶구나. 한복 입고서~



도서관 씬 많아서 재밌었다. 근데 십여년 동안 주구장창 읽는 척했던 그 책 '대장부의 삶'.... 역사의 아침 건가? 십여 년 전에 내가 읽은 책 같구나. 출간 전에 모니터링으로. 도서관 많이 나와서 좋았고, 단풍국은 더더욱 좋았고! 이제 빨강머리 앤과 함께 도깨비도 함께 떠올릴 테다. 고려 씬은 전생의 임금과 황후보다 이동욱과 유인나가 연기한 게 훨씬 자연스럽고 좋았다. 역시 연륜은 무시할 수 없어! 네번째 사진의 공유 머리는 결혼식 날 머린가? 올백도 잘 어울렸음. 웨딩드레스 입은 은탁이를 보고 도깨비가 곱다며 놀라는 장면이 있는데 여배우가 너무 안 예뻐서 깜놀! 그렇지만 결혼식 장면 찍은 메밀밭에서는 두 사람 모두 황홀하게 예뻤다. 



첫번째 블랙 코트가 아마도 전신 2500만원짜리 그 명품?? 개인적으로는 죽으려고 결심했는데 검이 안 뽑혔던, 너와 함께 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고 말한 그날의 코트가 제일 예뻤다. 뭐, 그것도 명품가겠지....;;;;; 유인나가 입은 카키색도 예쁘구나~



그 옛날 '겨울연가'의 주인공이 '목도리'였다면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모직코트'지 싶다. 육성재가 입은 오렌지 코트도 눈부시게 예뻤는데 저건 연예인이라 소화가능한 옷이라고 언니가 그랬다. 그런가??


파랑색 골덴 코트는, 아무리 공유라도 초라해 보였소!!



9회였나? 스키장에서 입었던 이 푸른 코트는 한동안 내 핸드폰 바탕화면을 장식했더랬지. 크... 시린 장면이다. 눈이 부셔서!



이 책을 통틀어 이 사진이 제일 잘 나온 듯!



그리고 드라마 통틀어 내가 가장 좋아한 장면이다. 이건 내 컴퓨터 바탕화면 ♡


김은숙 작가의 작품을 꽤 많이 챙겨봤다. 이름을 알린 게 파리의 연인. 그 뒤에 프라하의 연인. 온에어.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까지... 모두 8편 봤구나. 시티홀이 참 좋았다고 했는데 애석하게도 못 봤다. 이 중에서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태양의 후예, 도깨비는 구성이 꽤 비슷하다. 해외에서 만남이 있고(첫만남이 국내이든 본격적인 인연이 시작되는 게 해외) 엔딩도 해외에서 장식하는... 그렇게 파리, 프라하, 그리스, 단풍국이 등장했구나! 이 중 단풍국이 젤좋음!!


뒷심이 약한 게 늘 약점으로 꼽히던 김은숙 작가님인데 이번 작품이 그래도 가장 뚝심있게 나간 게 아닐까 싶다. 엔딩 보고 실망했다던 사람 많던데 난 만족했음. 슬프게 끝나는 것보다 이게 낫지! 동양 느낌 가득한 판타지도 즐거웠다. 다음 작품은 '사극'이라는 소문을 들었는데 그게 낭설이 아니라 진짜였음 좋겠다. '하백의 신부' 같은 분위기로~


포토 에세이는 좀 비쌌고, 이 멋진 사진들로 달력을 만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지금 내 모니터 위 이승환 달력을 보며 생각했다. 하하핫!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17-02-15 2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도깨비 공유!!
백 만 번 좋아요!!^^
예전부터 공유 좋아했는데 도깨비를 보고 더더 좋아하게 되었죠.
전 지금 도깨비 무료보기를 줄곧 보면서 감상차원에서 그때 그때 카톡프필을 도깨비 사진을 다운받아서 열심히 공유하고 있어요!!

공유의 옷입는 스타일 좋아하는데 음~~몇 벌은 이해하기 어려운 옷들이 좀 있었는데 저기 파란색 골덴 코트!!!
아무리 공유라도 초라해 보였소!!에 공감합니다ㅋㅋㅋ
암튼 덕분에 사진 잘 보고 갑니다^^

마노아 2017-02-16 15:18   좋아요 0 | URL
한동안 케이블에서 도깨비 무한반복을 해줬는데 요샌 뜸하게 해주네요.
봤던 걸 다시 봐도 즐거웠어요. 꺄우~

드라마에서 고려를 떠나갈 때 파도가 덮치는 배 위에서 공유가 두건으로 머리를 다 덮었는데, 그때 너무 밉상인 거예요. 그리고 드라마 끝나고 종방연 때 비니로 쫙 머리 누르고 나왔는데 그때도 밉상! 아, 공유가 머릿발이 중요하구나 싶었어요. 물론 수트빨도 장난 아니죠. 액션도 되는 배우, 로맨스도 되는 배우~ 공유의 차기작이 기대됩니다. ㅎㅎㅎㅎ

아아아, 골덴이 워낙 잘못 입으면 초라한 옷감인데, 저리 튀는 파랑색으로... 공유라도 너무 아니었어요.ㅋㅋㅋ
전반적으로 등장인물 모두의 옷이 참 멋졌어요. 눈이 함께 즐거운 드라마였지요.
사진으로 다시 봐도 재밌네요. 하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