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랍에 저녁을 넣어 두었다 문학과지성 시인선 438
한강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집은 특별한 기대를 하지 않고 읽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괜찮았다. 채식주의자와 희랍어시간 등 작가의 소설과 시집의 내용이 겹치는 것을 확인하면서 더욱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동일한 문제의식에 대하여, 시와 소설이라는 두 가지 형식으로 어떻게 다르게 접근할 수 있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 시인의 이해와 통찰에 공감할 수 있었고, 시집의 뒤편에 실린 조연정 평론가의 해설도 좋았다. 해설이 작품 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잘 쓰여져서, 해설을 먼저 읽고 시를 감상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