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열일곱 : 열일곱 명의 작가 열일곱 개의 이야기
알라딘 도서팀 엮음 / 알라딘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0320 
정세랑_현정
배명훈_폭군으로서
윤이형_역사
김 솔_열일곱 번째 프러포즈
최정화_17번 테이블
정용준_두 남자
김금희_17/24
김성중_17호실의 오그반제
한은형_도미노
손보미_무단 침입한 고양이들
박애진_너와 나의 시간
정지돈_바다의 왕은 장 팽르베
오한기_불안에 대해
이상우_제17화: 일기예보
박하익_왕따를 위한 또래 상담
곽재식_단수신(檀樹神)
박솔뫼_자전거를 잘 탄다

모아 놓은 이북이 많은데 굳이 무료로 받은 엽편소설집을 꺼냈다. 알라딘이 17주년 기념으로 17명 작가에게 17에 대해 써 달라고 해서 모은 책이었다. 이미 읽어본 작가가 8명이나 되는데 왠지 한국소설 분야의 덕력 게이지가 상승한 기분이 들었다. 나머지 9명 작가들도 괜찮을까, 새로운 마음에 드는 작가를 발굴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읽었다. 
짧은 분량인데도 작가 나름의 개성이 드러나는 글이 꽤 있었다. 좋았던 것도 있고 이게 뭐야 하는 것도 있었다. 짧게 쓴 글에도 장단점이 드러나고 작가의 목소리가 묻어나서 신기했다. 샘플러(맛뵈기, 카탈로그)의 의미라면 나름 성공적인 기획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