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것이었던 소녀 스토리콜렉터 41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많은 리뷰가 있으니 내용은 패스하고 다른 얘기를 좀 하겠다. 이 분 작품엔 루즈한 구간이 없다고 느낀 이유를 드디어 알아냈다. 로보텀만의 문장 패턴이 있는데, 사건 설명과 주인공 설명의 간격이 매우 좁다. 장면 설명 한번, 주인공 독백 한번, 다시 사건 설명. 이런 식으로 말이다. 그래서 독자가 딴 생각을 못하게 만들어 저절로 집중하게 된다. 반전을 곳곳에 심어서 집중하게 하는 일반 스릴러들과 다른 독특한 맛이 있다. 액션신 없이도 놀라운 속도를 보여줄 테니 책 두께에 겁먹지 말자.

이번 사건을 압축하자면 배트맨과 조커의 싸움이었다. 조커의 교란 작전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배트맨은 외로워도 슬퍼도 울 수 없는데, 더 큰 문제는 조커가 여러 명이라는 것이다. 사건과 계속 엮이는 문제로 가족과 멀어지고도, 또다시 경찰과 손잡을 수밖에 없는 처지의 주인공. 딱하지만 경찰에 협조 안 하면 이 시리즈는 끝이지 뭐.

타 시리즈와의 차이점은 주인공 직업이 심리학자여서 사건보다도 인간의 심연을 탐구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장르문학에선 인간의 어두움을 쉽게 볼 수 있지만 마이클 로보텀만큼 깊숙이 파고들며 능숙하게 다루진 못 할 것이다. 사실 내용 자체는 별 세개였는데 흡인력이 한 800마력쯤 된다. 이처럼 깔 내용이 딱히 없는 리뷰는 마무리하기가 어렵군. 같이 읽고 전두엽 운동이나 합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