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워크 - 원죄의 심장,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3-23 판타스틱 픽션 블랙 Black 3
마이클 코넬리 지음, 김승욱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코넬리 옹의 은퇴한 FBI 프로파일러 스탠드얼론이무니다. 난 주인공들의 아픈 설정들이 짜증날 정도로 싫다. 골골대는 주인공은 읽는 독자마저 숨차게 만든다. 좀 부족한 면이 있더라도 건강하게 수사하러 다녔으면 좋겠다.

프로파일러의 수사방식이 뭐 크게 특별해보이진 않다. 이미 수사했던 사건을 다시 재확인하는 정도라 전체적으로 밋밋하게 흘러가는데 이젠 민간인이 된 매케일렙에게 인맥이나 기관활용이 너무 제한되어 씁쓸했다. 그래도 왕년엔 꽤 잘나가던 터였는데 헌신짝 취급이라니, 쩝.

어찌어찌하여 테리는 용의자가 되고마는데 자신이 깔아논 진행방식이 오히려 범인으로 지목받기에 아주 그럴싸해서 감탄했다. 그리고 루즈할 때마다 버디의 훌륭한 감초역할 덕분에 완성도가 높다고 본다. 연결고리가 이렇게 잘맞는 고급플롯에 비해 완급조절이 많이 약한건 안비밀.

한 사건을 둘러싸고 변호사나 형사나 탐정이나 프로파일러나 ‘이건 내가 잡아야만 해‘ 다들 이러는 걸 상상해보면 뭔가 웃기긴 하다. 후반에 미키 할러가 잠깐 언급되는데 조만간 <탄환의 심판>도 봐야겠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