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자살 미스티 아일랜드 Misty Island
도진기 지음 / 들녘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두꺼운 분량답게 복잡한 스토리를 간략히 정리해본다.

아내가 1년 전 가출함. 남편이 정신 자살 연구소를 찾아가 치료를 받음. 이후 아내의 메일함에서 딴 남자와 바람피우던 사실을 알게 됨. 그 남자는 얼마 뒤 차 안에서 칼에 찔려 죽어있음. 유일 목격자인 남편은 살인자가 될까봐 도주함. 변호사 고진 일행은 이 모두가 4년 전 한 사건의 연장선임을 알게 됨.

저자의 이력이 참 화려하다. 판사였다가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작가라는 타이틀도 갖고 있다. 참 빠듯할 텐데 글 쓸 시간이 되나? 작품도 한두 편이 아니던데. 여튼 그의 책을 처음 읽어봤는데 은근 무거우면서도 대중적인 필력을 갖고 있었다. 더 놀라운 건 이 작가의 작품들이 한국에서 여러 번 수상을 했다는 것인데, 법조계에 있으면서 이런 글재주를 어떻게 갈고닦았는가 하는 의문이 든다.

뭐 그건 그거고 이 작품도 전형적인 타이타닉 플롯이라 갈수록 침몰한다. 사건의 진상도 똥망인데 유일 매력남인 연구소장을 이런 식으로 보내버리다니. 어이없는 결말 때문에 작가에 대한 기대치가 뚝 떨어져 버렸다. 주인공이 범죄자는 아니지만 ‘어둠의 변호사‘라는 닉네임이 붙은 건 고객보다도 자신의 유희를 즐기는 사람이기 때문이며, 복잡한 법계 절차보다는 뒷단에서 꼼수로 쉽게 처리하는 것을 선호한단다. 그래서 이 주인공도 슈퍼맨보다는 배트맨에 가까운 사상을 가진듯한데, 어딘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주인공인 ‘유가와 교수‘를 많이 닮아있다. 유가와 보단 덜 까칠한 버전이랄까. 근데 그게 더 인간미 있어 보인다. 법의 그물망을 피해 활동하는 사람에게 할 말은 아닌듯싶다만.

알고 보니 이 책은 지금까지의 작가 색깔과 좀 다르다고 하더라구. 그래서 다시 기대를 걸고 몇 권 더 읽어보기로 하겠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알벨루치 2018-07-12 01:3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괜시리 읽고픈 충동, 리뷰 감사해요

물감 2018-07-12 07:12   좋아요 1 | URL
저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