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들 로퍼,마르틴 루터, 박규태 옮김, 복 있는 사람, 2019(1).

 

루터의 성례 공격은 그의 유대주의에서 유래한 부분도 일정 부분 있었다. 루터는 1520년에 이르기까지 여러 해 동안 대학교 교과과정에서 철학자가 대세를 차지한 현실을 공격해 왔으며, 비텐베르크 대학교 교과목을 개편하는 일에 몰두해 왔었다.(262)

 

루터의 성례 공격은 그의 아리스토텔레스주의에서 유래한 부분도 일정 부분 있었다. 루터는 1520년에 이르기까지 여러 해 동안 대학교 교과과정에서 철학자가 대세를 차지한 현실을 공격해 왔으며, 비텐베르크 대학교 교과목을 개편하는 일에 몰두해 왔었다.

 

영어 원문: To some degree, Luther’s assault on the sacraments grew out of his anti-Aristotelianism. In the years leading up to 1520, he had been attacking the dominance of the philosopher in the university curriculum, and engaged in reforming the Wittenberg syllabus.

 

anti-Aristotelianism = 아리스토텔레스주의

 

단어를 바로잡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