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카이사르가 주 무대로 등장을 하는것인가.

판매인 줄 알았는데 아직 예약판매중. 그래도 미리미리 주문을.

아침부터 눈치껏 일은 하지 않고 온갖 쇼핑을 다 해대고 있다. 5월에 내린 지름신이 어디까지 갈 것인가, 두고보려는지.

하긴.

다들 나보고 정말 돈을 안쓴다고 하는데 야금야금 써대는 것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서 그런다. - 아니, 그래도 따지고 보면 왕창왕창 써대는 사람들에 비하면 거의 안쓰는거라 생각해야하나? 나보고 돈 쓸일이 어딨냐고 하는데, 사실 그리 많은 금액은 아니라고 해도 한달에 내가 쓰는 용돈보다 조금 더 많은 금액이 주일금과 특수헌금으로 나갈때도 있고. 한달동안 먹은 도시락 비용보다 하루 한끼니 친구 밥 사주고 차마시는 것으로 쓰는 돈이 더 많은 것이 현실인데 돈을 전혀 안쓸리가.

그나마 책에 드는 비용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할 수 있을까나...

그래도 이런 책은 사 줘야지. 아암!

 

 

 

 

 

 

 

 

 

 

세상을 바꾼 씨앗, 은 제목에서부터 책 내용이 나오는 것 같은데 왠지 알것같으면서도 흥미로울 것 같은 그런 느낌. '씨앗으로 보는 지구와 인류의 역사'라는 부제가 붙어있는 이 책은 씨앗을 옮기고 개량하며 문명을 발전시켜 온 인류의 역사를 추적한다. 지구 최초의 생명체가 등장한 시점부터 인간이 유전자 가위를 이용해 생명체를 만들어내는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구와 인류가 어떻게 바뀌어 왔고 그 과정에서 씨앗이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음... 예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방향이기는 한데 기회가 되면 읽어보고 싶은 책이기는 하다.

그리고 구체적 소년.

"일인분의 점심을 차리는 일에 능숙합니다. 홀수와 짝수가 나란해집니다"

시인 서윤후와 만화가 노키드가 만나 '만화시편'이라는 세상에 없던 장르를 만들어냈다. 시인의 말마따나 "구체적인 장면으로 시를 읽어가는 일"은 독자에게도 새로운 경험이다. 이런 일을 가능하게 한 데는 편집자의 공이 크다. "시인과 만화가, 이렇게나 좋은 두 재능이 만나면 뭐가 돼도 되지 않을까 싶었다"라는 기획의 변이 눈에 띈다. 책을 펼치면 시의 한 연 한 연이 한 컷 한 컷으로, 차곡차곡 그림이 된다. 이미 알고 있던 시들은 낯설고, 새로 만나는 시들은 반갑다. 만화로 먼저 시를 경험하고 나면 그 뒤에 시와 시에 대한 시인의 해설을 만날 수 있다. 애초 해설은 시집은 거의 읽지 않았던 만화가에게 시인이 보낸 다정한 편지였다. 책에 함께 수록되면서 독자에게는 든든한 안내자가 되었다. 책에 수록된 스무편 중 열 편은 미발표시다.

 

 

 

 

 

 

 

 

음... 인문학의 거짓말. 시사인에 저자 이름 오타다! ㅎ 이 책은 요즘의 내 독서상태로 봐서는 쉽게 읽을 수 없을 것 같아 망설여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일단 읽어보는 것으로. 조만간 책이 오면 그때는 상태가 좋아지기를 바래봐야지.

'죽은 경제학자의 이상한 돈과 어린 세 자매'는 제목만큼 이야기도 독특하댄다. 돈의 속성, 금융의 본질을 파고들면서도 미스터리 형식을 취해 속도감 있게 읽히는 청소년용 경제'소설'이라니 읽기 어렵지는 않겠다마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