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만 돌아보고 있어봐야 의미 없어요. 차만해도, 계속 백미러만 보고 있으면 위험하잖아요. 사고가 난다고요. 진행방향을 똑바로 보고 운전해야지. 지나온 길은 이따금 확인해보는 정도가 딱 좋아요. 40






댓글(3)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hika 2015-06-30 11: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니가 불쑥 ˝아까 오카다 씨가 한 말, 좋았어˝ 하고 한마디 했다.
˝무슨 말?˝
˝기어를 드라이브에 넣으면 제멋대로 앞으로 간다는 말.˝
나는 어머니의 옆얼굴을 바라봤다.
˝왠지 마음이 편해지지 않아? 기를 쓰지 않아도 저절로 앞으로는 가게 되는 거야˝
과연 그럴까, 하고 대답하면서도 나는 내 몸에 달려 있을, 보이지 않는 기어를 드라이브에 넣어본다.



chika 2015-06-30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싫은 일이 생기면 바캉스를 생각하기로 했어˝
˝바캉스란 게, 여름방학 같은 거?˝
˝휴가라고도 할걸˝
나는 아직 열살이었다. 슬픔은 잊어야만 했다.
남은 시간이 아주 많았으니까.



오카다 군이 과연 어떤 때 바캉스나 휴가를 떠올리며 현실도피를 하고 싶어 했는지 나는 몰랐다. 다만 나도 그 뒤 살면서 싫은 일이 있으면 바캉스를 상상하며 그 시간을 보냈다. ........

싫은 일이 없어도 바캉스 생각을 자주 하고 있다. 이건 좀 더 많이 생각해봐야하는 것이다.





chika 2015-07-01 11: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날아가면 8분, 걸으면 10분, 메일은 한순간. 그렇다 하더라도 날 수 있으면 날아야 해. 그런 경험, 안 하는 게 손해지˝
˝8분이고 10분이고 큰 차이 없다고 말하는 건 `어차피 인간은 죽으니까 뭐든 상관없어`하고 말하는 거랑 같잖아˝
˝어차피 언젠가는 죽지만 사는 방식은 중요한 거야˝
265.

어딘가에서 쭉 휴가를 만끽해주겠어. 내 인생, 남은 날은 여름방학이야. 숙제도 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