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페인어 사춘기 100시간 - 누구나 말할 수 있게 되는 100시간 실전 회화 프로젝트
시원스쿨 스페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대로 할 줄 아는 외국어가 하나도 없지만 이상하게 새로운 언어를 배워보고 싶은 마음은 사그라들지 않는다. 그래서 또 언제나처럼 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스페인어를 배워보고 싶어졌다. 사실 완전히 생소한 언어도 아니어서 그런지 괜히 조금은 편하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강하기도 하다. - 하지만 역시 언어는, 몇몇 사람들을 제외하면 어려울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실감할뿐이다.

 

나의 스페인어 사춘기는 누구나 100시간을 투자하면 기본적인 생존언어는 배워 말할 수 있는 실전 회화 프로젝트로 출간된 책이다. 영어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은 알고 있지만 알파벳의 발음조차 알 수 없는 스페인어도 실전회화가 가능할까? 라는 의구심을 갖기는 했지만 외국여행을 할 때 간단한 인삿말을 외워 말하면 처음 익히는 외국어지만 인사가 통하는 것을 보면 완전히 불가능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처음 시작은 스페인어의 알파베또이며 기본적인 단어가 나온다. 그리고 정말 왕초보를 위한 포인트 10가지가 나오는데 잠시 잊고 있었던 언어의 강세부분을 보면서 스페인어 역시 쉽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어지는 구성은 일반적인 외국어 회화책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처음 느낌은 일단 실전 상황에 맞는 회화를 무작정 외워야 한다는 것이었는데 그 표현자체가 익숙해졌는가를 확인하고 스페인어를 우리말로, 우리말을 스페인어로 즉각 바꿔 말할 수 있을정도로 익히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어서 날마다 꾸준히 공부를 한다면 정말 일상적인 생존 스페인어를 배우는 것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직은 겨우 초보단계라 뭘 안다고 할수도 없고 알파베또조차 완벽하게 숙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어서 좀 뒤죽박죽인 상태이기는 하지만 말이다.

영어의 플리즈가 이탈리아어로 뽀르 빠보르라고 한다는 것을 들었는데 스페인어도 뽀르 파보르라고 하는 것을 보면 역시 스페인어는 낯선 듯 하면서도 어딘가 익숙한 느낌이다. 하지만 또 익숙하다고 하기에는 낯선 언어이기에 배우기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영어와 유럽 언어의 유사성과 차이점, 유럽 언어 사이에서의 유사성과 차이점도 느끼면서 재미있게 익히다보면 아주 쉬운 스페인어로 생존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해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