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고 계획하고 일하라 WorkFlowy
홍순성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을 보고 연말을 정리하면서 새로운 해에는 뭔가 계획적이고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일상을 살아가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니까 책 제목만 보고 이 책이 어떤 책인지 제대로 살펴보지 않고 지레짐작으로 도움이 될까, 싶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내 관심사와 살찍 비껴간 내용들이 담겨있어서 그냥 술렁술렁 읽기 시작했다. 책의 뒷쪽에는 워크플로위라는 생각정리 앱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이 적혀있어서 그 부분은 또 그냥 쓰윽 넘겨버렸다. 그렇게 읽고 보니 책 한권을 별 의미없이 훌렁 훑고지나가버렸다.

 

그냥 이렇게 지나가버릴수는 없다는 생각에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책의 내용을 정리해보기 시작했다. 워크플로위라는 스마트한 방법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에버노트로 수집한 자료를 정리한다고 하지만 아날로그 방식으로 시도를 해보는 건 어떨까 싶은 생각도 들었다.

여러 아이디어로 넘쳐나고 그것을 시도하고 실행하면서 책도 쓰고 강의도 하고 팟캐스트, 유튜브를 하는 저자와 달리 나는 그 모든 것들에 관심이 없고 거창하게 뭔가를 계획할 일도 없다는 생각을 하며 또 쓸데없이 설렁거리며 책을 읽고 있는데 처음과 달리 나 역시 아이디어와 생각을 정리하고 계획을 세워 나의 일상을 효율적인 시간활용으로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일,이라고하면 업무만 생각했는데 일단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책읽기에 대해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나 자신의 독서기록을 하는 것에도 이 책의 내용을 적용해보는 것도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지금은 아날로그 방식으로 수첩에 기록해놓는 것이 시작이기는 하겠지만.

바쁜 연말이 지나면 책을 다시 펼쳐놓고 폰에 앱을 설치하거나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깔아 다시 시도를 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