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놀고 싶은 날 다른그림찾기 - 다른그림을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 40코스
김용오 지음 / 조선앤북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슬쩍 보고, 이거 혹시 너무 어린이용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커다란 도판에 커다란 그림.

그래도 나는 요즘 혼자 놀기,라는 쪽보다는 다른 그림 찾기를 하면서 집중과 몰입을 하고 싶은 마음이 더 커서 이 책을 슬쩍 펼쳐들었다. 생각보다 더 커다란 도판이라 쉽겠다, 싶어서 외출준비를 끝내고 약속시간을 기다리면서 하나 둘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너무 쉽다고 생각해서인지 그림마다 꼭 한개씩은 찾지 못했다. 그렇게 재미있을거라고까지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하나 둘 그림을 보면서 다른 그림을 찾다보니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 그리고 처음엔 다른 그림 찾는데에만 신경을 써서 그림을 자세히 보지 않았는데 외출하고 돌아와 그림을 가만히 보고 있으려니 독특한 색감과 멋진 풍경이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그러고보니 김용오 작가의 세계여행 그림이다. 각각의 풍경과 그림이 어우러져 화려함을 보여주는데 그게 또 좋았다.

 

별다른 신경을 쓰지 않고 다른 그림을 찾는데만 몰두하다 보니 미처 몰랐는데 뒤쪽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는 구성이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난이도가 가장 쉬운 단계에서도 마지막의 도전 챔피언 단계에서도 꼭 마지막 한 개를 찾기가 그렇게 힘들다. 나만 그런걸까?

 

책의 뒷부분에는 컬러링을 할 수 있는 페이지도 부록처럼 딸려있어서 혼자 놀기에 딱 좋은 그런 책이다. 그리고 처음엔 맨 뒷장에 첨부된 스티커가 무엇일까,싶었는데 다른 그림을 찾으면 표시를 할 수 있는 숫자 스티커였다. 나처럼 그냥 혼자 놀면서 하기에도 좋은데, 아이들이 있다면 스티커를 붙이면서 아이들과 함께 해보는 것도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각자 다른 색의 스티커를 갖고 누가 먼저, 더 많은 스티커를 붙이나 슬쩍 경쟁도 해보면서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