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N가지 여행 꿀팁
KBS 배틀트립 제작팀.우지경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좋아하지만 그만큼 많이 다닐 수 없는 것이 현실이기에 여행관련 프로그램이나 책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하기도 하고, 또 가끔은 언젠가 나도 그곳으로 가겠다는 결심을 하며 여행버킷리스트를 늘려가기도 한다. 그래서 재미있게 보는 티비 프로그램들 중 하나가 배틀트립이다. 게다가 배틀트립은 장기간보다는 짧게 시간을 내어 알차게 여행을 할 수 있는 일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갖게 된다. 현실적으로 실현가능성이 더 크기때문이기도 하고.

작년 여름에 다낭 지역으로 여행할 계힉이 있었는데 여행 한달 전쯤 마침 배틀트립에 다낭편이 나온것으로 기억한다. 어머니를 모시고 가는 것이라 그리 큰 기대없이 가족여행과 쉼에 대한 기대만 있었는데 방송을 보고 있으려니 다낭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마구 상승해버렸다. 그리고 실제 여행에서는 놀이기구도 탈 수 없었고 비까지 내려 다니기 불편했지만 오히려 그 나름의 멋이 있었고 다음에 다시 와서 이번에 못해봤던 것들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도 배틀트립을 봤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리 큰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도 한 몫을 하고.

 

그런데 실제로 똑같은 일정으로 다녀온 것은 아니지만 나름 배틀트립에 나온 여행계획은 꽤 유익해서 참고할만한 내용이 많다. 간혹 먹거리에 너무 많은 비용을 지출한다는 것이 감당이 안되기는 하지만 말이다. 아무리 여행이라고 하지만 한끼 식사에 십오만원을 지출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겠기에.

이런 저런 정보들, 특히 한지역을 여러번 다니면서 경험으로 축적시킨 알짜배기 정보들은 특히 더 유용해서 참고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여행계획을 세울 때 이전 자료를 찾아봐야겠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방송에 나왔던 여행지들 중에서 엄선을 하여 책으로 엮었으니 필요할 때 바로 찾을 수 있어서 괜히 여행계획의 반은 세워놓은 느낌이다.

방송화면에서 봤던 내용들이 떠올라서 아주 특별하지는 않았지만 뭔가 새로운 느낌이 들어 책을 읽는 재미가 있었다.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건, 해마다 환율이 달라져 정확한 금액 산정이 안되어 그런것인지 모든 화폐의 단위가 여행지역의 화폐로만 표기되어 있고 그 금액이 우리나라 돈으로 얼마정도인지 적혀있지 않은 것. 비용이 얼마정도일지 궁금할때마다 검색해서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해야 해서 좀 불편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