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하나, 꽃 한 송이
김이랑 지음, 꾸까 도움말 / 미호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꽃을 좋아하는 나는 이 책을 받기 전부터 마음이 설레었다. 물론 꽃은 실물을 보는 것이 최고지만, 항상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아쉬운대로 사진을 통해 간접적으로 보거나 그림이라도 보는 것도 좋다. 그래서 꽃에세이라고 하니 기대하지 않을 수 없지 않은가. 저자 김이랑의 수채화 책은 이전에도 본적이 있기 때문에 실물꽃이 아니더라도 수채화로 그려진 꽃 에세이책은 그 자체로 아기자기한 이쁨을 발산한다. 실물책을 받아들었을 때 그 기대에는 어긋남이 없었다. 물론 간사한 것이 사람의 마음인지라 요즘 길가에 탐스럽게 피어있는 수국을 보고 있으려니 책 속의 수국이 살짝 바래보인다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책에 그려져있는 꽃들을 가만히 쳐다보고 있으면 김이랑 작가의 섬세한 꽃그림과 색표현에 빠져들어 또 한참을 보게되는 것도 사실이다. 꽃을 그리다보니 꽃이 좋아지고, 그래서 더 잘그리고 싶어져 많은 꽃들을 찾다보니 꽃이 생명체임을 깨닫게 되고 마음이 깃들게 되고. 어쩌면 그래서 저자의 꽃그림이 보면볼수록 더 좋아지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계절별로 볼 수 있는 꽃으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고 꽃 하나하나에 저자의 이야기가 담겨있는데,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저자의 글에 더하여 나 자신만의 추억을 떠올리다보면 세상이 온통 꽃이된다.

그리고 에세이 뒤에 부록처럼 책에 소개된 꽃에 대한 간단한 정리가 실려있다. 꽃말의 유래나 특성, 다른 꽃과의 어울림 같은 글이 실려있어서 꽃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수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