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놀라운 건,

미스테리아는 읽지 않으면서 꼬박꼬박 사고 있다는 것. 아니, 왜? 분명 이번 호는 읽을꺼야, 라고 결심해보지만 정신차리고 보면 어느새 책탑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있어서 서너군데로 나뉘어 있는 미스테리아는 전권을 찾을수가 없다. 중간에 한번 모으려고 검토를 해보기는 했으나. 이게 정말 미스테리인가? ㅡ,.ㅡ

최근에, 아마 많이 읽었겠지만 범죄자 티저북도 읽고 레이디 조커도 읽었다. 그러다보니 마음은 자꾸 장르소설로 향하고 있는데 지금 내 책상위에 있는 대략 열권정도의 책중에는 장르소설이 없다.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소설책들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그나마 요즘 책읽는 시간이 조금, 아주 조금 늘었다. 이 생각을 하니 괜히 기분이 조금 상쾌해지는 것 같기도 하고. 뭐.

곰탕은 1권을 받았는데 읽을지말지 고민중이다. 읽으려면 2권을 사야하는데 그만큼의 재미를 보장하고 있을까? 라는 망설임때문에. 사실 책이 이렇게 쌓여있지 않다면 고민없이 바로 둘째권을 구매했을텐데 감당이 안되는 책무덤에 이 한권을 더 얹어놓기는 쉽지않네.

 

 

 

 

 

 

 

 

 

 

 

 

 

 

 

 

 

 

 

 

 

 

 

시의 전문은 읽어보지 못하고 그저 4월이 오면, 습관처럼 April comes she will...을 떠올리고 4월은 잔인한 달, 이라며 읊조리곤한다. 하지만 4월은. 4월은 그저 자연의 의미에서 잔인한 달이기도 하겠지만 우리에게는 더욱더 잔인한 달이 되고말았다.

...............................

 

 

제목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어서 나역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아이, 뭐 해 먹고 살지? 라는 글을 보면 이 책은 펼쳐보고 싶지 않은 책이다. 그런데 이 책은 오히려 새로운 시대 부모와 아이의 관계를 되돌아보는 에세이에 가깝댄다. 아이가 있다면 한번쯤 펼쳐보고 싶은 책.

 

 

 

 

 

 

 

 

 

출판하는 마음.

"검토서, 회의 자료, 보도 자료 등 텍스트 자료는 많지만 좋은 아이디어는 대화 끝에 도출된다"

 

잡지를 읽을때는 마스트헤드를 책을 읽을 때는 판권 면을 들춰본다. 한 권의 책은 어느 날 갑자기 하늘에서 뚝 떨어지지 않는다. 기사 하나만 놓고 봐도 그렇다. 바이라인은 으레 기자의 몫이지만 그 기사 하나가 출판되기까지 사진,교정,교열,편집,미술(디자인) 등 복잡한 공정을 거친다. 제작에 관여한 사람들의 이름을 굳이 찾아보는 것은 그 보이지 않는 노동에 보내는 독자의 격려다. 책이 좋았다면 판권 면은 더 중요해진다. 그들의 이름이 내가 읽을 다음 책을 결정하는 하나의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 '이름들'에 바치는 헌사다. 편집자, 북 디자이너, 번역가 등 책에 관여하는 삶을 선택한 인터뷰이 열명의 켜켜이 숨은 노동이 인터뷰어의 다정한 마음과 얽혀 다시 한 권의 책이 되었다.

 

 

 

 

 

 

 

 

 

피해와 가해의 페미니즘. 성차별, 성폭력 문제에 관한 주된 쟁점을 피해와 가해 개념을 중심에 두고 들여다봤다. 강간과 섹스를 구분하지 못하고 성폭력을 정당화하는 강간문화를 드러내는 것, 성폭력은 권력과 폭력의 문제임을 밝히려는 것이 이 책의 목표.

 

 

 

 

 

 

 

 

 

 

 

 

 

 

 

 

 

 

 

 

자발적 고립 생활,이었던가? 아무튼. 미니멀라이프를 실천하면서 요즘은 sns를 통해 일기처럼 그걸 올린다고 하니. 선현경의 책을 보면서 나도 한번 해볼까, 했지만 도저히. 그후로 몇년동안 한번도 들춰보지 않은 것이 무엇인지를 알면서도 차마 버리지 못하고 있는 나는. 다시한번 나 자신을 되돌아보기는 했지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필리아 2018-04-09 19: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매호를 꼬박꼬박 사놓기만 하는 문예지가 있어요. 연재되는 소설을 놓치지 않으려는 뜻인데 실상은 실천으로 이어지지도 않구요. 모아 놓으신 정말 아름다운 책 구경 즐겁게 하고 갑니다~

chika 2018-04-09 23: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젠 구입한 날만이라도 읽어볼 수 있는 꼭지를 읽어봐야지, 하고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