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in 님이 댓글에서 오리엔탈 드레싱에 국수 비벼 드신다는 말씀 듣고 어, 그럴 수도 있겠구나, 싶어 마침 오리엔탈 드레싱 레시피 이것저것 시도하던 중에 저도 함 만들어 비벼 먹어 봤습니다. 결론은 고추장으로 비빈 것보다 더 맛있어요! 저는 이제 오리엔탈 드레싱으로만 비벼 먹을 것 같아요. 얼마나 상큼하고 입맛에 꼭 맞는지 식당에서 팔면 사 먹을 것 같은 맛이에요. 저는 82쿡 김혜경 선생님 레시피로 만들었는데 특히 국수 비벼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레시피는 여기에.


저는 고춧가루는 안 넣었어요. 드레싱은 막 만들었을 때보다 하루쯤 숙성해야 더 맛있다는 건 다들 아시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moonnight 2017-06-15 18: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리엔탈 소스 비빔면은 농심인가 시판되는 라면밖엔 안 먹어봤네요^^; Joule님 요리도 잘 하시죠! 저는 비빔면이라면 초고추장 베이스를 제일로 아는 옛스러운 입맛이에요 ㅎㅎㅜㅜ;

Joule 2017-06-15 19:12   좋아요 0 | URL
예전에 요리책 사니까 사은품으로 딸려와서 먹어 봤어요 농심 드레싱 누들. 그냥 저냥 먹을 만은 하더라고요. 그러나 맛있어서 또 먹고 싶다,는 아니었고요. 저는 요리 고자예요 ㅠㅠ 정말로 요리를 못하거든요. 엄마도 요리를 너무너무 못했었고요. 요리를 하는 시간이 1이라면 요리책 쌓아 놓고 연구하는 시간은 한 100? ㅋㅋ 그래서 요리는 못하는 자칭 요리연구가예요^^;;; 저 레시피는 한번 만들어서 꼭 국수 비벼 먹어 보세요. 오, 맛있어!하실 거예요. 요즘은 소면 말고 칼국수 면같이 두꺼운 면으로도 많이 비벼 먹나 봐요. 저도 다음엔 두꺼운 면 사보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