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지식은 내 친구 16
호시노 미치오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논장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시노 미치오는 세계적인 야생사진 작가로 '숲으로'는 2005년 출간되었다가 올해 논장 지식은 내친구 시리즈로 재출간되었다.

'에픽'을 연상시키는 표지는 아이들은 당연히! 그림이라고 생각했다.

이게 다 직접 찍은 사진이라니까 무척 놀란다.

상상속에서 있는 장면이 아닌 실제 어딘가에 있다고 하니 몹시 궁금해 한다.



봄양들에겐 글밥을 읽어주며 봤는데 역시 유아에게는 한편의 수필같은 텍스트가 어렵다.

그래서 이 책의 권장연령은 초3학년 이상이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유아들이 볼 수 없는 책은 아니다.


 

 


 

작가의 여정대로 따라 들어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만나는 놀라운 광경들에 대해 우리들만의 이야기도 나눌 수 있다.

연어회가 먹고 싶다거나 녹차케이크 같다거나 하는 엉뚱한 이야기도 하지만

자연 그대로에 대해 이야기해 본 적이 없어 좋은 경험이었다.



 

사진으로만 봐도 놀라운 장면장면들,

작가는 이 경이로운 장면들을 어떻게 찍었을까, 마치 작가가 되어 상상해보면 기분이 무척 오묘해진다.

신비롭기도 하고 흥분되기도 하고.

실제로 보면 얼마나 멋있을까 궁금해지기도 한다.

유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글밥이지만 내게는 글들이 여행안내자의 이야기 같아서

더 자세히 볼 수 있고 생각하는 시간을 주게 된다.

작가와 함께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분이 드는 책.

아이들에게 모험심을 심어준 책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