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로그 나트랑 - 2019~2020 최신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김경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한 달 살기 좋은 여행지로 새롭게 각광받는 나트랑. 도시 곳곳에 해변이 있고 인근에 문화유산이 있는 데다가 인접 도시로 넓혀 달랏, 무이네까지 다녀오기 좋은 도시입니다. 무엇보다 롯데마트, 빈콤 프라자, 나트랑 센터 등 쇼핑의 편리함은 장점으로 자리 잡습니다. 한국 음식을 하는 식당도 꽤 있어 음식 고생이 심한 사람들도 걱정 없이 머물 수 있습니다.

 

남부의 휴양지로 개발되었고,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좋은 도시 나트랑. 40년대 일본군이 주둔하며 나트랑이라고 불리다가 해외의 유명 가이드북에 냐짱이라는 발음을 소개한 이후, 이제 냐짱이란 이름도 해외에서 낯설지 않게 느끼는 추세라고 합니다. 

 

베트남 여행에서 택시 사기 문제를 조심하라는 얘기는 거의 정석처럼 알고 계실 거예요. 나라의 문화와 민족성을 알지 못하면 그들의 행동이 이해되지 않을 수 있죠. 현지에 머물며 다양한 경험을 한 작가의 보물 같은 조언은 당황하지 않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현실적인 팁이 될 겁니다. 

 

베트남 남부에 위치한 나트랑은 현대적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깜란 국제공항으로 입국하는데 요즘은 한국인이 대부분일 정도로 나트랑이 대세 관광지라는 걸 실감할 정도라고 합니다. 깜란공항에서 나트랑 시내까지 거리가 좀 있어서 어떤 방법으로 이동해야 수월한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가이드북에서 꼼꼼히 확인할 수 있어요.

 

인기 있는 해변 휴가지를 벗어나면 좁은 골목길과 냐짱의 오래된 집들을 찾을 수 있는 나트랑. <트래블로그 나트랑>에서는 인파를 피하고 싶은 해변은 어디에 있는지, 해양스포츠를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변을 벗어나 그 외 빈펄 랜드 등 즐길거리는 무엇이 있는지 나트랑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코스를 소개합니다.

 

 

 

현지인의 삶을 알아가며 오랫동안 베트남에서 머물고 있는 조대현 여행작가는 여행자 거리에서 거의 모든 음식점을 섭렵했다고 합니다. 한국인이 특히 좋아하는 베트남 음식이 있고, 우리가 모르는 베트남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도 있을 겁니다. 그런 것까지 하나하나 짚어주고 있어요. 여행가이드북에 소개된 맛집이라고 하면, 관광객만 찾는 뻔한 음식점 외 로컬 음식점은 들러줘야겠죠. 

 

길거리 샌드위치인 반미의 천국 베트남이지만 노점이 적은 나트랑에서 현지인이 엄지 척 내세우는 반미 맛집과 쌀국수집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 나트랑으로 가장 먼저 관광객으로 자리잡은 러시아 관광객이 찾는 맛집까지 다양한 음식점을 소개합니다.

 

베트남의 스타벅스 하이랜드 커피, 콩 카페, <배틀트립>에 소개되어 유명해진 카페도 직접 들러보고 장단점을 파악했어요. 프랜차이즈 카페 외 요즘은 인테리어 예쁜 사진 잘 나오는 카페들이 새롭게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베트남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나트랑의 최신 여행 가이드북 <트래블로그 나트랑>으로 나트랑 여행 준비 함께 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