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부터 당신까지의 여행 - 김연지 여행산문집
김연지 지음 / 바이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표 없이 방황하던 시절에 여행하며 깨달음을 얻는다는 흔한 여행 에세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김연지 작가의 인생 수업 스토리는 다르네요. 20대 저자일 거라고는 생각 들지 않을 만큼 가슴 깊은 곳을 두드리는 이야기들 <나로부터 당신까지의 여행>.

 

홀로 여행을 하다 스쳐 지나가듯 들은 대화 속에서, 정들만하면 헤어지는 기간 속에서 만난 인연들과의 대화 속에서 맞닥뜨린 낯선 생각들. 힘을 뺀 채 속삭이는 듯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세요.

 

 

 

애써 삶의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하던 그녀에게 한 여행자의 이야기는 인상 깊습니다. "굳이 네가 의미를 찾으려 하지 않아도 모든 경험은 그 자체로 충분한 거야. 경험들은 너를 투과하며 네 안에 무언가를 남길 거고, 스스로 성장하고 진화하며 앞으로의 삶에서 다른 모습으로 나타날 거야. 언젠가 결정적인 순간에 나타나 널 도울지도 몰라. 그러니 이제 그냥 다 보내버려." 과거를 곱씹어온 그녀는 이제 그 순간을 겪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여행자 생활을 하며 타인을 받아들이는 일에 대한 부담, 나를 꺼내 놓는 일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었다는 작가의 한 마디는, 낯선 환경을 주저하며 어디로든 떠나지 못했던 이들의 마음을 두드리기도 합니다.

 

 

"여행만큼 오로지 나의 힘으로 인생의 핸들을 잡을 수 있는 기회는 없다."라는 말은 여행자의 삶에서 나오기 싫은 매력적인 이유 아닐까요.

 

나와는 다른 타인, 낯선 곳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 하루하루가 익숙함이란 단어로 엮이기 전에 소소한 사건들이 쌓이는 여행. 뒤돌아보면 아주 특별할 것도 없었고 자극적이지도 않았지만 진한 이미지로 남는 여행지에서의 일상을 담은 <나로부터 당신까지의 여행>.

 

현실의 일상에서도 핸들을 잡고 나아갈 힘을 줄 거라 믿습니다. 결국 돌아갈 곳이 있다는 것 때문에 여행의 가치가 더 빛나는 것 아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