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민한 게 아니라 섬세한 겁니다 - 뇌과학자가 말하는 예민한 사람의 행복 실천법
다카다 아키카즈 지음, 신찬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예민한게 아니라 섬세한 겁니다.

매일경제신문사

제목 부터 예민한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했던 책..

 


이 책을 보자마자 꼭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어요.

왜냐하면 저도 사춘기가 지나고 부터 예민하다는 소리를 들었고 그후 지금까지

걸핏하면 예민하다라는 소리를 들었기에..

그리고 예민한 스스로 때문에 고민도 많이하고 생각도 많이하고 극복하려고 노력도 많이 해보았기에..

너무 읽어보고 싶더라고요..

책 제목을 보자마자 피식 웃게되었어요

 


그리고 나에게 되뇌이게 되었죠

그래 나는 예민한게 아니라 섬세한거야!!

어쩌면 자기합리화 일지도 모른데 제목이 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책을 읽으면서 나도 참 예민하지만 나보다 더 예민한 사람도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고

우리는 예민한게 아니라 센서티브 Sensitive!! 섬세하고 주의깊고 배려심 깊은 사람이란걸 확실하고 명확히 느끼게 되었죠.

 


주위에 이 책을 사실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어요.

예민한 사람을 예민하게 나쁘게 볼게 아니라, 예민함도 재능이고 예민한 기질에 강정이 얼마나 많은지 알려주고 싶었거든요

물론 ㅎㅎ그들은 이런 책에 관심이 없을테지만 말이에요.

 


저는 이 책을 통해서 저 스스로를 많이 인정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예민한 기질의 강점을 읽고 공감하면서, 그래 맞아~ 나도 그래 하며

나의 강점에 더 자부심을 느끼게 되었네요

 

 


읽다보니 너무 좋은 말들이 많아서 이렇게나 많이 페이지를 접게되어 책이 불룩하게 되어버릴 정도였어요

예민한 사람들은 말의 힘을 남들보다 더 강하게 느끼기에 책의 글귀나 노래 가사에서 구원의 말을 들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양한 사람과 만나는 일이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책이나 노래를 많이 접하라고요

그런데 그 부분이 정말 너무 딱 맞아서 소름이 돋았어요.

 


저 역시도 예민하면서 남과의 트러블을 좋아하지 않기에 어떤 이야기를 토로하다 그게 언성이 높아지면

정말 힘들거든요.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책의 저자와 이야기하고 토론하는 저만의 방식이 있는데

그렇게 좋은 책, 좋은 글, 좋은 말들을 듣고 또 생각을 정리하면 고민했던 부분들이 조금은 해결된 느낌을 받아요.

여러 사람에게 내 이야기를하고 거기에 대해 그사람의 생각을 묻고, 그 상대방이 저를 다 공감하고 이야기를 들어주면 모를까

듣다 어느순간, 거기까지 생각하지 않아도돼, 너무 예민하게 생각하는거아냐? 이런식으로 답하게되면 더이상 그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이어가기 힘들더라고요. 사실 더 궁금하고, 더 세세하게 알고 싶었을뿐인데

그걸 다 예민하고 별나다로 받아들이니 특별히 내 이야기를 나눌 사람이 잘 없더라고요.

저도 저저와 마찬가지로 그런 사람이 신랑인데, 저의 예민함을 인정하고 이야기도 들어주고 예민해서 너무 멀리까지

생각하고 걱정하는 부분도 받아들여주니 저는 대부분의 이야기를 신랑에게 하게 되더라고요..

아니면 책을 통해서 대화를 하고요..

 


제가 이러한 생활습관도 다 예민한,아니 섬세한 마음에서 그랬던거였어요..

또 노래가사가 좋으면 그 노래가사에 꽂혀서 그노래만 질릴정도로 계속 듣는데.. 그만큼 말의 힘이 강하게 작용하나 보네요.

 

 


이 책을 읽다보면 예민한 스스로가 왠지 더 특별한 존재가 된 느낌을 받을거에요

그리고 예민한 자신때문에 힘들었다면, 내가 힘든 존재가 아니네, 괜찮네, 나는 이런면이 있었던거네

하며 자기 스스로를 인정하게되고, 인정하고 나니, 예민한 사람들의 장점이 더 커보였어요..

 


예민한 사람은 사소한 차이에도 잘 반응하며 그것을 표현하는 능력도 뛰어나기에

아름답고 맛있는 것을 남들보다 몇배 더 잘 느낄수있는 능력자라고 해요

남들보다 인생을 더 즐길 수 있는 선물인거죠...

눈을 뜬것과 감은 것의 차이라고 표현한 부분에서, 저도 모르게 나는 그런사람이였구나 생각하니

괜히 더 제가 더 좋아지더라고요..

예민하기때문에 세상의 아름다움을 적극적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진짜 우월한 능력이자 삶의 선물인것 같았어요

 


예민해서 고민이신분들에게는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 싶고,

조금 예민한 기질의 첫째도 초등고학년만 되어도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었어요.

사춘기가 되어 예민한 부분때문에 스스로 힘들수도 있는데, 예민한것이 부정적인것만 아니라

긍정적인 부분과 굉장히 특별한 강점이 많다는것을 스스로 느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저 또한 이 책을 읽고나니 그동안 예민하다고 하면 조금 움츠러들고 뭔가 내가 이상한 사람이고

내가 평범하지 못하고 별나다라는 생각을 했던 제가 떠오르며

이제는 조금더 당당해질 수 있을것 같았어요

누군가 나에게 예민하다고 말한다면 마음 속으로

난 예민한게 아니라 섬세한겁니다^^ 되뇌이며

그사람에게 웃어보일수 있겠더라고요.

 


예민한분들은 이 책 꼭 읽어보세요!!!!

우린 예민한게 아니라 섬세한거라는거!! 꼭 알려드리고 싶어요!!

우리의 생각부터 바꾸어보자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