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들의 창의력 - 창의력의 대가들에게서 배우는 57가지 성공 습관
로드 주드킨스 지음, 마도경 옮김 / 새로운제안 / 2018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을 키우면서 창의력에 대해 상당히 관심이 많은데요.

이번에 새로운제안 출판사에 신간이 나왔는데 제목만 보고 너무나 읽어보고 싶었어요.

천재들의 창의력,

평소에도 궁금했던 천재들의 창의력,

천재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창의력을 키우고,

그들의 창의력의 비밀은 뭘지 궁금해질수밖에 없는데요.

물론 우리아이가 천재는 아니지만, 그들의 방법을 배워 우리 아이에게도 창의력이란것을

키워주고 싶을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어요.

 

 

 

 

 


창의력의 대가들에게서 배우는 57가지 성공습관

워홀, 가우디,마네, 고다르 등

위대한 예술가들의 습관을 해부했다고 해요

책 표지를 읽으면서부터 너무나도 내용이 궁금했어요.

 


도대체 어떤 이야기가, 어떤 비밀들이 숨어있을까 한번에 읽어내려갔어요

 

 

 


차례를 보면서 저자가 제시하는 57가지의 성공 습관을 훑어보았는데

먼저 읽어보고 싶은 것들이 눈에 띄더라고요.

평소에 제가 의문을 품고있었던 부분이었거든요.

그런부분들에 대한 답이 담겨있다고 생각하니 저도 설레더라고요.

 

 

 


그들은 평범한 가문에서

평범한 집에서

평범한 동네에서

태어나 자랐다

그러나 훗날에는 그 평범한 이들이

비범한 사람이 되었다!!!!

 


캬... 정말 너무 멋진말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우리 아이도 평범하지만 비범한 사람이 될 수 있다니!! 라는 생각이 불현듯 떠올랐어요

 

 

 

이 책에서는 그들이 비범해지게된 여러가지 습관들을 여러 인물들을 통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창의적인 사람들은 자기 자신을 창의적인 사람이라고 믿는 천부적인 능력을 타고 났다고 해요

그들은 자기 자신을 창의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창의력을 발휘할수있다는것이죠

결론은 자기 자신을 믿으라네요

자기 자신을 믿는만큼, 자기 신뢰 덕분에 최고의 인물로 성장할 수 있다고 해요.

 


"우리는 자기 자신에 대해 엄청나게 높은 자신감을 가져야한다."

조르조 데 키리코

 


진짜 너무 멋진말이 아닐 수 없었네요.

아이에게 무언가를 강요할게 아니라, 아이 스스로 자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게끔

가르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걸 깨닫게 되었어요.

 

 


내면의 강한 믿음과 신념은 회복탄력성을 만들어 내기에 단단한 자기 신뢰를 바탕으로 고난의 시기를 이겨낼 수 있다고 해요.

그러니 우리는 자신과 자신이 하는 일에 자신감을 가져야하낟고 해요

살다보면 반드시 고난의 시기가 찾아오는데 당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생길것인데

그런 고난의 시기를 헤쳐나갈 무언가는 오직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 뿐이라고 해요

행복이란 문제가 없는 상태가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 자체라고 하네요

 


이 책은 정말 글귀 하나하나가 명언같고 좋은 말들이 너무 많아서 계속 책장을 접게되었어요.

사실 아이가 조금 크면 스스로 이 책을 읽어보았으면 하는 마음이 들었어요.

 

 


또 창의력은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기술이지만 무엇이든 귀중한 것을 얻으려면 인내가 필요하듯

창조적인 사람들은 끈질기다고 해요

창의력을 발휘하려면 끊임없이 자기 자신과 자신의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는거죠.. 더는 갈 수 없겠다 싶어도 말이에요

 

 

 

그리고 창의적인 사람들은 장소나 기분에 관계없이 일을 하며 이상적이 조건이 조성될때 까지 기다리지 않는다고 해요

완벽한 날은 절대로 오지 않는 다는 것을 알기때문에 일하기에 이상적인 장소나 분위기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일을 할때 어떠한 핑게도 대지 말고 어디에서 일하든 당신의 기분이 어떻든 창의력을 발휘하는데 그 어떤것도 방해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해요

그래서 창의력은 쉬는 법이 없다고 하네요.

 

 


창의력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가장 관심 있는 분야에 전념하는데

그들은 결코 먹기 살기 위해 직업을 선택하지 않으며 진정한 열정을 한낱 취미로 전락시키지도 않는다고 하네요

보통 우리는 아무리 잘하는 일이라도 좋아하는 일이라도 직업적으로 돈이 되지 않으면 취미로 두는 부분이 많고

하기싫어도 보수를 많이 받는 직업을 선택하려하는데 창의적인 사람들은 절대 그렇지 않다고 하네요

무엇을 좋아하든 상관없이 그것을 열심히 하라고 하네요

시도했다가 실패해도 좋다며...

적어도 시도는 했기 때문에요

시도조차 하지 않으면 그때 시도했더라면 어떻게 되었을까? 하는 미련이 머릿속에 계속 남을것이라고요

 


과거를 돌아보며 그때 이랬으면 좋았을걸,

그랬어야 하는데

이렇게 할수도 있었는데 라며 후회하는 것 보다 더 슬픈 일은 없다고 해요

 


정말 우리아이에게 꼭 이야기 해주고 싶고

저에게 또한 이야기해주고 싶은 구절이였어요.

 

 


수백만의 사람이 사과가 떨어지는 것을 보았지만

그 이유를 알고 싶어 한 사람은 오직 뉴턴뿐이었다

이 말한마디로도 참 많은 생각각이 들더라고요.

 


무슨일이든, 어디에서든 계속 질문을 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답보다 질문이 더 중요하다는걸 깨닫게 해주었어요

 

 


인정받고 싶은 욕구 때문에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이 하는 일을 하고 싶어한다고 해요

그러니 남들이 이상하다고 특이하게 생각해도 걱정하지 말라고 하네요

독특함은 장점이라고요

독창적인 사람들은 자기만의 독특한 방식을 개발하고 그것이 차원이 다른 사고방식으로 이어지기에

강력한 강점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우리 아이가 남들과 다르다는다면, 

남들과 다르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격려를 해줘야할것 같았어요

 

 

이외에도 정말 너무나도 도움이되는 대가들의 57가지 성공습관을 엿볼 수 있는

천재들의 창의력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크길 바란다면 꼭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고

초등 고학년만 되어도 직접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을만큼 너무 좋은 책이였어요.

아이들 스스로 천재들의 성공습관을 만나고 생각하며 자신의것으로 만드는 그과정이 아이를 한층 더 성숙하게 해줄 것 같아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