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 실험기구들의 신나는 요절복통 과학수업 비커 군 시리즈
우에타니 부부 & 야마무라 신이치로 지음, 오승민 옮김 / 더숲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커 군과 실험실 친구들

더숲 출판사

 

 

아이가 이번 새학기부터는 과학실험을 꼭 해보고 싶다고해서 선착순 신청을 열심히 해서

드디어 3월달 부터 과학실험을 하게되었네요

아직 과학실험은 처음이라서 모르는게 많을텐데, 아이의 마음은 무언가를 실험한다는 생각에 들떠있더라고요~

그렇게 하고 싶었던 과학실험이니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 싶기도 하고요

 

우선 그래서 아이와 함께 과학실험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고 수업에 참여하려고 했어요

더숲 출판사의 비커군과 실험실 친구들 책을 읽게 되었죠

실험기구들의 신나는 요절복통 과학수업 너무 재미있을것 같았어요

일본책인만큼 그림또한 너무 귀엽고 디테일했어요

또 이 책은 아이가 처음 만나본 방식으로 되어있었는데요, 우리나라 책과 다르게 반대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책장을 넘기게 되어있었어요

아이는 책이 불량이라고 생각했는데, 일본 만화책들을 만나본적이 없어서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구나 싶었어요

 

 

 

130가지 실험실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책이였어요

과학실험실의 실험기구들이 마치 살아있는것 처럼 비커군이 탄생했고

비커군과 친구들을 통해서 실험기구 친구들도 만나보고

그들의 세상은 어떤지도 알게해주는 너무 흥미로운 책이였지요

 

 

이 책은 캐릭터 그림으로 실험실 친구들을 만나고

또, 성격이나 다양한 친구들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캐릭터의 특징, 함께 실험하는 동료 친구들, 캐릭터의 정식명칭등을 통해서

실험기구에 대해 세세하게 배울 수 있을것 같았어요.

물론 아주 재미있게 말이죠~

 

 

 

그림부터 귀엽다보니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밖에 없었어요

비커군의 이름이 왜 비커인지,

비커라는 이름이 새의 부리란 뜻의 peak에서 유래되었다는걸 알게되었어요

비커는 액체를 담고, 반응 시키기도 하고 가열할수도 있다는 특징을 알게되었죠

 

중간중간에 만화로 되어진 스토리가 있어서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만화로 만나보니 글밥만 있는 책보다 접근하기도 쉽고 우선 아이가 재미있게 끝까지

책을 볼 수 있었던것 같아요.

 

비커에도 정말 종류가 많다는걸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되었네요

저도 비커하면 하나의 모양만 생각했는데

크기와 모양 그리고 재질이 달라 종류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스테인리스 비커가 있는줄 몰랐어요

또한 코니컬 비커라는 원뿔모양의 비커는 액체가튀어도 문제가 없고

흔들어 섞어도 넘치지 않아서 그런 실험의 용도로 씌인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이렇게 실험 기구들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워본것은 저도 처음이라 이 책이 아이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될거란생각을 했어요

 

또 우리가 기구의 모습은 본적이 있지만 그 기구의 이름이나 특징을 자세히 모르는것들도 많은데

책을 통해서 하나하나 배울 수 있어서 좋았던것 같아요.

비커, 스포이드, 알콜램프,삼발이,시험관,등등은 알고 있었지만

그외에 기구의 이름은 몰랐거든요. 정말 신세계란 생각을 했어요. 이런 책이 있다니~,

아이는 자신이 마치 실험실에 온 것처럼 책속 실험기구들을 하나하나 만나보았어요

 

실험기구의 이름과 특징 이외에도 만화를 통해서 그 실험기구가 실제로 어떤 실험에 씌이는지

과학 실험을 하면서 주의해야할점은 어떤것이 있는지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실험기구에 대한 이해가 더 수월했던것 같아요.

한번 읽고 모든 실험기구의 이름을 다 숙지하고 그 특징을 기억하지는 못하겠지만 아이는 너무 재미있다며 자기책상 책꽂이로 가져갔어요

보통 정말 자주읽고싶은 책만 그렇게 하거든요. 무척 마음에 들었다고 느꼈네요

 

새학기 되면서 초등학교에 과학실험 방과후 많이들 신청하시죠?

과학실험 전에 이 책을 읽어보고 미리 실험기구들을 만나본다면 아이들이 과학 실험에 더 자신감이 넘치지 않을까요?

저희 아이는 책을 읽어본 후에 빨리 과학실험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만 하는것 같았어요 ㅎㅎ

꼭 과학실험을 방과후를 하지 않더라도, 과학에 관심있는 친구들이라면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더숲 출판사

비커군과 실험실친구들

 

실험실 친구들을 귀여운 그림을 통해 만나보실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