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동물 - 가까운 자연 나는 알아요! 5
요주아 도우글라스 글, 루스 리하겐 그림, 정회성 옮김, 신남식 감수 / 사파리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의 동물

사파리 출판사

I know!

나는 알아요! 시리즈~

 


아이는 나는알아요! 시리즈 중에서 세상의 동물 이야기가 가장 재미있겠다고 해서 함께 읽어보았어요

나는 알아요! 시리즈는 유아지식 그림책으로 정말 다양한 주제의 책들이 많더라고요.

저희 아이는 세상의 동물을 다 알고 싶다면서 이 책을 골랐어요

책을 받자마자 귀여운 동물들이 그려진 표지에 또 한번 반한 둘째~

이 한권의 그림책에 세상의 동물들이 다 들어있을까요??

 


 

 

 

 

몸집이 가장 큰 동물, 몸집이 가장 작은 동물은 누구일까요?

몸집이 가장 큰 동물은 아이도 짐작하고 있었지만 역시나 고래였어요

그렇다면 몸집이 가장 작은 동물은 누구일까요???

세상에서 몸집이 가장 작은 동물은 고래가 좋아하는 동물 플랑크톤이라고 해요

새끼 손가락에 백만 마리 정도 올려 놓을 수 있다고 하니 그 크기가 얼마나 작은지 조금이나마 짐작이 가네요

아이가 플랑크톤이 이렇게 작다는거에 놀라며 그럼 고래가 얼마나 많은 플라크톤을 먹길래 배가 부를수 있죠? 하는 질문을 하더라고요

그러고 보니 플랑크톤과 함께 물을 많이 먹을텐데 물배가 찬걸까요?ㅎㅎ

저 작은 플랑크톤을 엄청 많이 먹으면 배가 부를수도있겠죠~

 

 


키가 가장 큰 동물, 힘이 가장 센 동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키가 가장 큰 동물은 기린, 몸이 아주 긴 동물은 뱀,

힘이 가장 센 동물은 개미라고 하ㅔ요

개미가 힘이 가장 센 동물이라니 놀랐지만

몸에 비해서 힘이 가장 세기때문에 그런가봐요.

개미가 마음만 먹으면 친구 50마리를 등에 업을 수도 있는 천하장사라고 하네요

 

 


가장 무거운 동물과 가장 높이 뛰는 동물에는 누가 있을까요?

가장 무거운 동물은 둘째가 자신있게 맞추었어요 바로 코끼리 이죠

코끼리 한마리는 보통 체격의 아빠 75명을 합친 무게 정도라고 하니 어마어마~하네요

 


가장 높이 뛰는 동물은 벼룩이였어요

메뚜기,귀뚜라미라고 생각했는데 벼룩이 가장 높이 뛰는 높이 뛰기 챔피언이라고 하니 아이들이 정말 신기해했어요

 

 

 


그 외에도 가장 빠른동물, 가장 느린 동물, 가장 위험한 동물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남자아이다 보니 이부분을 가장 흥미롭게 보더라고요

가장 위험한 동물은 악어, 북극곰, 물소, 하마 뱀,사자,호랑이,상어 라고하네요

 


상어가 사람을 공격하는건 먹잇감인 바다표범으로 착각했기때문이라고 해요 ㅎㅎ

사람을 바다표범으로 착각했다니 너무 재미있다는 아이들~

 


나는 알아요 책에서는 중간중간 꼬마지식이라고 해서 그 동물에 대해서 몰랐던 이야기를 들려줘서

그 동물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히 배울 수 있었어요

 

 

 

 

 


세상의 동물 책에서는 펼쳐보는 페이지도 있고,

반틈만 접혀있는 책도 있고 다양하게 구성되어있었어요

지금까지 만난 동물들에 대한 퀴즈가 나오는데, 접혀있는 부분을 펼치면 정답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었어요.

 

 

 

 

 

펼쳐진 큰 그림에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있을지 더 집중해서 보는 아이들

너무 재미있나보더라고요~

 

 


그리고 짧막한 만화형식의 따뜻한 이야기도 숨어있었어요

친구들의 장점을 이야기하며 네가 내 친구라서 기쁘다는 토끼,

하지만 자신은 무엇이 특별하지 몰라서 슬퍼했죠.

그때 친구들이 나타나 세상에서 가장 다정한 동물이라고

네가 우리 친구라서 무척 기쁘다고 했어요

너무 귀엽고 따뜻한 이야기였어요

 


이 이야기 속엔 앞에서 배운 동물들의 특징 또한 숨어있었어요

 


그 외에도 동물인형만들기, 이상한 모습의 동물들의 원래 모습 찾아주기,

꼬마 퀴즈등으로 독후활동 까지 가능한 그림책이였네요

 

 

 

세상의 동물에 대해서 한권의 책으로 만나 볼 수있었던

사파라 출판사, 나는 알아요 시리즈

세상의 동물

 


동물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이 없듯 이 책은 모든 아이들이 너무나도 즐겁게 읽어볼만한 책인것 같았어요.

올해 어린이집에 들어가는 조카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