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실수 마음별 그림책 6
코리나 루켄 지음, 김세실 옮김 / 나는별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별 출판사

아름다운 실수

 


실수해도 괜찮아 라고

백번 이야기하는 것보다

이 그림책 한권이면 실수가 결코 실패가 아니라는걸 자연히 깨닫게 될 것 같았던 책

아름다운 실수

 

 

 

어쩜 이렇게도 따뜻하게 실수를 표현할 수 있을까?

감탄을 했어요.

처음에는 아무것도 아닌 작은 점이였고,

그렇게 그려나가던 그림, 자그마한 실수가 실패가 아닌 더 새로운 그림이 되면서

아주 멋진 그림 하나가 완성이 되어요.

그 과정을 지켜보면서,

그래 실수해도 괜찮아, 실수는 아무것도 아니야,

실수했다고 실패하는게 아니야, 이런 여러가지 생각이 떠오르더라고요.

아이에게 실수해도 괜찮다는 이야기를 많이했는데 아이 스스로 실수를 용납하지 못할때도 있더라고요.

실수가 곧 실패같이 느껴졌을수도 있죠.

하지만 이 그림책을 통해 생각해본다면, 실수는 절대 실패가 아니라는게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실수로 한쪽 눈을 크게 그렸어요

 

 


그래서 다른눈을 더 크게 그려 똑같이 맞추려 했지만

다른 쪽 눈을 더 크게 그리는 실수를 했어요

 

 


눈의 크기가 서로 달라서 안경을 씌워보았어요.

안경을 씌우고 보니 실수했던 눈의 크기가 티나지도 않고

뭔가 더 멋져보였어요.

 

 


이번에는 목이 길고, 팔꿈치가 뾰족하게 되버렸어요.

 

 


긴 목에는 장식을 그렸고, 팔꿈치에도 장식을 그렸어요

그렇게 장식으로 꾸미고 보니

이것 또한 멋져보였네요

 

 

 

 

이상했던 신발이 롤러스케이트가 되고, 점점이 묻어있는 잉크 얼룩들이 하늘로 흩어지는 나뭇잎처럼 보이고,

떨어진 잉크얼룩은 아이의 모자가 되고,

그렇게 실수에 실수가 연발하는 실수투성이는 그 실수를 보안 보안해가면서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어요.

 

 

 

이 그림책은 그림만으로도 정말 너무 큰 가르침을 알려주는게 아닌가 싶었어요.

실수해도 괜찮아, 다시 하면 돼,

실수 해도 포기하지만 않으면 결국 이룰 수 있어라고 이야기하는것 같았어요.

 


이런 저런 실수들이 아이를 어떻게 바꾸었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순간,

내 아이가 실수를 했다고 해서 절대 다그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고

우리 아이들이 그러한 실수를 통해서 더 멋진 아이가 되어가고 있다는걸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아이들 뿐만아니라, 부모님도 꼭 읽어볼만한 책이였어요.

글자는 얼마 없지만, 그 그림만으로도 깊이 있는 생각을 해볼만한 그림책이였던것 같아요.

 


실수, 어떻게 보면 무언가를 잘못한것 같고, 실패를 한것 같이 느껴질 수 있지만,

우리 아이들의 실수는 결코 실패가 아니라는걸 아이의 그림책을 통해서 배울수 있었던

나는별 출판사의 아름다운 실수,

아이들과 함께 부모님도 읽어보면 좋을만한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었어요.

 


그리고 우리아이도 이 그림책을 통해서, 자신이 실수를 하더라도 괜찮다라는 마음을 가지고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용기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