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눈이 좋아진다
히비노 사와코.히라마쓰 루이 지음, 김현영 옮김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기만 해도 눈이좋아진다

일본안티에이징의학 전문의 히비노 사와코 지음

시간과공간사 출판사

 

매일 이 책을 보면 눈의 피로,근시,노안의 90퍼센트가 회복된다!!

 

너무 획기적인 문구에 호기심을 자극한 책

 

 

평소에도 눈이 나빠서 어릴때 굿바이안경이라는 아주 유명한 책을 읽고

안경을 벗어보고자 노력했던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는 벌써 나빠질대로 나빠진 상황이라서 책에 나오는 눈운동만으로 회복될 시력이 아니였죠.

그렇게 십몇년이란 세월이 지나고

아이를 낳고 키우다보니 저보다 아이들의 시력에 상당히 관심이 많아졌어요

저를 닮아서 유전적으로 눈이 나빠질까 걱정도 했고 해서 어릴때부터 미디어에 노출을 덜시켜주려했고

눈에 나쁘다는 행동들은 하지 않고, 또 눈에 좋다는 음식들을 많이 먹이고

3개월에 한번씩 안과검진을 다녔어요.

그렇게 시력에 관심이 많다보니, 보기만해도 눈이 좋아진다는 책의 제목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바로 읽어보고 싶었죠.

요즘 스마트폰 많이 보는 신랑에게도 추천하고 싶고,

스마트폰 영향인지 노안의 영향인지 예전보다 더 잘 안보이는 저를 위해서도,

그리고 아이들의 시력을 위해서도 꼭 읽어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그 방법이 궁금했어요

어떻게 보기만 해도 눈이 좋아진다는거지? 하면서요

 

 

 

이 책은 상당히 재미있었어요

처음에는 그냥 틀린그림찾기나 퀴즈 인줄알았는데

이 그림 하나하나에 다 눈을 좋게하는 원리가 숨어있었던거에요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그림만 보고 어떻게 눈이 좋아진다는거지? 이런 생각이 들거에요

 

저도 몇가지 그림을 보면서 퀴즈를 풀어보았는데,

정말 눈의 피로가 풀리는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뭐랄까 저는 눈이 좀 나쁜편이라 항상 눈이 찌푸등한? 느낌, 눈이 충혈되지도 않았지만, 충혈되었을때의 그 느낌이 항상 있거든요.

그런데 그림을 보고나서 좀더 눈이 가벼워진 느낌이였어요.

그래서 뭐야? 무슨 원리로? 이렇게되는거야? 하며 더 그 원리가 궁금해지기도 했네요.

 

해답에 보면 이 그림이 어떤 원리로 눈을 좋게하는지에 대해서 설명이 나오기때문에

궁금증을 쉽게 해결 할 수 있었어요.

하루에 언제 어디서든 이 책을 10초만 보면 끝이라고하니 눈이 좋아지는데 너무 쉬운게 아닌가 싶더라고요

쉬울수록 반복하고 습관되기가 쉽잖아요

그리고 단순히 보고만 있으면 되니 저희집 아이들도 충분히 할수 있는 활동이였어요

 

 

 

 

 

 

거기다 눈에 좋은 여러가지 트레이닝 법과 지압법등이 나와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어요

예전에 다른 책에서 하는 활동들은 순서를 외우기도 너무 어렵고

실생활에서 의식하지 않으면 잘 하기가 어려웠는데

이 책에서 나오는 방법들은 다소 쉽게 따라할 수 있어서 그 부분이 정말 참 좋았네요

어려우면 몇번하다가 안하게 되는게 사실이잖아요.

저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는 트레이닝법이라서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너무 좋은것 같았어요

코딩이다, 패드수업이다 하면서, 요즘에는 학교 수업에서도 상당히 많은 미디어를 접하고 있어요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는 생각을 많이하거든요

그래서 어릴때부터 이러한 트레이닝이 중요한것 같아요. 자라나는 아이들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해서요

 

 

그 이외에도 어떻게 하면 눈이 좋아지는지, 노안이 뭔지, 노안 관리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눈 질환에대해서는 어떤게 있는지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해주었어요

 

특히나 눈이 좋아지는 최강비타민,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실내공간은 우리 생활에서 실질적으로 가장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이라서

저 역시나 도움을 많이 받았네요

아이들과 신랑, 그리고 저의 비타민을 다시한번 체크해보게 되었고

실내조명이나, 습도 등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체크해보게 되었어요.

 

평소에도 시력, 눈 건강에 대해서 참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책을 통해서 당장 실천해볼 수 있는 많은것을 배울 수 있게 되어서 상당히 유익했어요.

그림을 보는 잠깐잠깐의 시간으로 우리의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눈을 자극시켜줄 수 있다니

항상 들고 다니면서 곁에 두면 좋을책인것 같았어요.

우리 아이들의 눈 건강도 이 책에서 알려준 트레이닝법과 그림보는훈련을 통해서 지켜주고 싶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