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만드는 클레이 아트 155 - 기본 도형부터 동식물, 캐릭터 등 155가지 제작 과정 수록
용희숙 지음 / 오리진하우스 / 2018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어릴때부터 클레이를 참 좋아했어요

하지만 집에서는 그냥 설명서에 나온 작품 한두개씩 만들고 자유롭게 만들며 놀았는데요

아이가 클레이 수업을 듣고 오더니 그때부터 클레이 아트에 조금씩 관심을 가지더라고요.

사실 클레이 아트는 금손들만 할 수 있는줄 알았어요.

작품 보면서 제가 따라해볼 엄두가 안난것도 사실이지만 저는 손끝이 야무지지 못해서 소질이 없어서요..

아이가 뭘 선뜻 만들고 싶다고 해도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도통 감이 잡히질 않았어요

 


그래서 클레이에 관한 책이 저에게 간절했는데, 오리진하우스 출판사에서

아주 멋진 책한권이 나왔더라고요.

큰혜윰맘(용희숙)님의 누구나 쉽게 만드는 클레이 아트 였는데

이 책은 책과 함께 클레이 까지 함께 동봉되어있었어요

 


책을 훑어보고 나니 저도 이 책을 보고 따라서 잘 만들어 볼 수 있겠단 자신감이 생겼어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금손아닌 저도 아이랑 가능한거겠죠?

기본 도형부터, 동식물, 캐릭터 등 155가지 제작 과정이 수록되어있어

저처럼 클레이 아트 초보들에게는 클레이 아트를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어요

 

 


저자가 저는 처음 뵈었지만 블로그도 운용하고 계신 분이더라고요

 

 


차례를 보면 클레이 아트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할것들

그리고 우리가 함께 만들어볼 것들이 소개되어있었어요

 

 


클레이 아트는 상상하는 것 이상의 무궁무진한 표현성과 다양성을 가지고 있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창의력, 감성을 향상시켜주는 교육재료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네요

클레이 아트 참 멋지네요.

 

 


집중력, 창의력, 표현력, 색채감각,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훈련 , 거기다 인성 발달까지

성장기 아이들에게 뇌운동, 눈운동, 소근육운도으이 조화를 이루어

통합적 사고에 매우 중요한 역할까지하는 클레이 아트 교육 효과!!

집에서 자주 아이랑 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너무 장점이 많기에 우리아이에게도 그 장점들을 키워주고 싶었거든요

 


클레이 5조도구와 원형볼 도구

원형볼도구는 집에 있는데 4조 도구를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또 핀셋으로 작은 크기의 클레이를 잡을때쓴다는걸 처음알았어요

식물의 잎맥도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이렇게 여러가지 재료로 클레이 아트를 한다고 하니

처음 클레이 아트라고 했을땐 그저 손으로 조물조물 해서 만드는줄로만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였어요

 

 


이 부분도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항상 클레이를 아이랑 가지고 놀면서 색깔때문에 또 세트를 사고 나중에는 남는색은 계속 남아서 개별로 색을 사야했는데

어떻게 해서 섞어서 색을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니 이부분은 참 실용적인것 같고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았어요

 

 


클레이 아트를 하기전에 기본 모양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도형도 만들어보고 정육면체, 삼각기둥도 만들어보고

기본 꽃모양도 만들어 보았는데

도구로 칼집을 내어서 정말 꽃잎을 더 예쁘게 표현한 부분을 보고

아~ 도구 하나가 이렇게 멋진 작품을 완성시키는구나 싶었어요

 

 


누구나 쉽게 만드는 클레이 아트 155 책에는 이미지 목차도 따로있어서

정말 눈호강을 하게 해줘요

아이와 함께 만들어볼 여러가지 클레이 작품들이 하나의 이야기처럼 이미지로 표현되어있는데

정말..대박이였어요

특히나 음식들은....와 ....큰혜윰맘님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들정도로 싱크로율이 엄청나더라고요

 

 


의욕이 앞서 만들고 싶은게 참 많이 생겼어요

 

 


동물이나 사람을 만든 작품들도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아이와 함께 어떤것을 만들어 볼가 하면서 책을 훑어보다가

정말 소름돋았던 작품들이 몇가지 있었는데

오징어,

 

 

 

햄버거

 

 


핫도그

핫도그는..정말 예술에 가깝더라고요

 


하얀색 폼 클레이가 설탕을 표현하면서 정말 완벽한 핫도그가 되었는데요

와 당장 하얀색 폼 클레이부터 사와야겠다 싶더라고요

어떻게 이렇게 멋진 작품을 만들수 있는건지..

대단하단 말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차근차근 하나씩 만들어보다보면 저도, 그리고 아이도 이렇게 멋진 작품을 완성할 수 있겠지?

하는 설레임을 안겨준 클레이 아트북~~

 

 


아이에게 뭐가 만들고 싶냐고 하니 한참을 훑어보다가

용을 만들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 보자고 했어요

아이가 설명서를 차근차근 읽어보고 만들어보았네요

중간에 도구가 없어서 클립을 펴서 무늬를 찍어보았어요

 


저희 아이는 색도 똑같이 하기싫다고 자기가 원하는 노란용, 금색용, 골드드래곤을 만들겠다고 해서

노란색으로 만들기 시작했네요

 

 

 

 

​사실 그 전에도 아이들이 클레이를 사다주면 자기들 끼리 만들곤했는데

책에 나온 순서대로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모습이 우리아이지만 참 멋지더라고요

얇은 수염을 표현해야할때는 잘되지 않아서 몇번을 해보고

또 콧구멍 표현도 처음 해보는거라 클립으로 열심히 흉내 내보더라고요

사실 기본 모양만들기가 전문가 적이지 않아서 그림과 완전 똑같은 완성작이 되지는 않았지만

제눈에는 정말 너무나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해서

폭풍 칭찬을 해주었어요

책에 나오는대로 따라 해서 쉽게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저희 아이가 만들기나 종이접기를 좋아하는건 알고 있었지만 클레이도 곧잘 만드는걸 보면 엄마보다 금손인것 같더라고요

 


아이에게 여러가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렇게 좋아하는 클레이

맘껏 만들어보라고 클레이를 좀 더 많이 사줘야겠단 생각을 했네요

 

 


아이가 이렇게 좋아하는걸 엄마가 조금더 관심을 가지고 진작에 클레이 아트에 관한 책을 선물할걸

하는 아쉬움도 생겼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누구나 쉽게 만드는 CLAY ART 155 책을 보면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라고 응원해줘야겠어요^^

 


클레이를 좋아한다면 클레이아트책 어떠세요?

아이가 평소 관심있는 클레이다보니 작품들을 보는 눈빛도 정말 다르더라고요. 분명 평소에 클레이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이런 멋진 클레이 작품들을 보고 창작욕구를 마구 불태울것 같아서 추천드리고싶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