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오스카, 나방을 만나다 꼬마 고양이 오스카 탐구 시리즈
제프 워링 지음, 이제희 그림 / 다산글방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의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꼬마 고양이 오스카 탐구시리즈​

꼬마 오스카, 나방을 만나다

다산글방 출판사

 

 

 

둘째가 요즘에는 한참 과학이야기에 관심이 많은데요. 어린 유아들에게도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읽어줄 수 있는

꼬마 고양이 오스카 탐구시리즈를 통해
귀여운 오스카와 빛과 어둠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를 만나보았어요


오스카는 아주 귀여운 꼬마 고양이에요

오스카는 우리 아이들처럼 호기심이 많고 궁금한게 참 많았어요

오스카가 나방 한마리를 발견하고 태양과 밤, 지구에 대해서 물어보아요

나방은 아주 친절하게 대답해 주지요

나방의 설명은 어린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게끔 이야기식으로 되어있었어요

너무 어려운 말을 쓰지않고 태양, 지구

그리고 낮과 밤에 대해서 배울 수 있었어요

우리가 태양에서 멀어지고 있으면 추워지고 가까워지면 따뜻하다는것도 알게되었어요

태양빛이 세상에서 가장 밝고 가장 뜨겁다는걸 아이에게 가르쳐 주었죠

오스카의 질문은 계속 되어요.

꼭 저희 아이들이 그맘때 왜? 라는 말이 꼬리에 꼬리를 물었던것 처럼말이죠

정말 끊임없이 왜? 왜? 왜? 라고 말할때가 있었잖아요. 저희아이들도 정말 열심히 왜? 라는 질문을 했었더랬죠.

 


오스카의 계속 이어진 질문에도 나방은 아주 친절하게 이야기해주어요

나방의 친절한 설명으로 아이에게 빛과 어둠, 별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해줄 수 있었어요

낮에 왜 별을 볼 수 없는지에 대해서 저희아이도 궁금해 했었는데

낮에 태양빛이 너무 밝아서 별을 볼 수 없다는걸 알게되었어요

​​

 

아이가 가장 재미있어한 부분은 스스로 빛을 내는 곤충들의 소개부분이였어요

수컷 반딧불이를 비롯해서, 말레이시아의 육지 달팽이, 심해에 사는 오징어, 수정 해파리,

캘리포니아에서 사는 노래기, 깊은 바다에 사는 아귀 등 그림과 함께 어떤 빛을 왜 내는지에 대해서 알려주었어요

특히 아이는 캘리어포니아에 사는 노래기가 정말 신기하다고 꼭 한번 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밤마다 몸 전체에 빛을 내면서 자신에게 독이 있다고 알려주는 노래기가 빛을 내면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노래기가 스스로 빛을 낸다는건 처음알게되어서 무척 흥미로웠어요

그 외에도 그림자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너무나 따뜻한 그림책으로 빛과 어둠에 관한 과학의 원리를 배우게 되었어요

 

마지막에는 지금까지 배운 빛과 어둠에 대해서 다시한번 짚어볼 수 있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어있어서 더 좋았던것 같아요

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 이야기해주며 과학의 원리를 알려주다보니

둘째가 어린데도 정말 재미있게 읽어보았던것 같아요.

 


 

 


알고보니 꼬마 고양이 오스카 탐구시리즈는 4권까지 나왔더라고요

유아들에게 과학책 어떤 책을 보여줄까 고민하신분들이라면

이야기 형식으로 쉽게 설명해주는 꼬마 오스카 탐구 시리즈 참 좋을것 같아요.

 


저는 처음 읽어보았는데 태어나고 자라는것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들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

신기한 에너지, 전기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까지 나머지 3권도 너무 유익할것 같았어요

아이도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인지 왜 우리는 한권 밖에 없냐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는 아이가 좋아하고 자꾸 보자고 하는 책이 가장 좋은 책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책이 저희 둘째에게 딱 맞나봐요.

조만간에 나머지 책들도 보여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