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꿈틀 곤충 여행 우리는 탐험가
타샤 퍼시 지음, 다이나모 그림, 박여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을 너무 좋아하는 둘째와 읽어보고 싶었던 애플트리태일즈 출판사의

우리는 탐험가

꿈틀꿈틀 곤충 여행

 

하드커버의 귀여운 사이즈의 곤충 책이에요

아이가 평소에도 곤충을 참 좋아해서 함께 읽어보았어요

하드보드북이라서 양장본 책들보다 두꺼운 편이다보니

어린아이들이 읽기에 적당했어요

사실 찢어지고 손이 베일수도 있어서 양장본은 어린아이들에겐 선호하지 않으니까요

 

 

꿈틀꿈틀 곤충 여행 책은 귀여운 그림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색감으로 구성되어있어요

눈에 확 띄는 그림들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그림과 함께 곤충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또 플랩을 열어가면서 더 많은 곤충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게 특징인

하드커버 플랩북이에요

 

 

아이들이 플랩을 열때마다 재미있어하는게 눈에 바로바로 보였어요

올 여름 유치원에서 공룡과 화석이란 주제로 화석에 대해 배운적이 있기에 잠자리 화석을 보고 더 반가워하네요

사실 벌레들은 지구에서 4억년도 넘게 살았다고 하니~ 작지만 아주 대단한 생물이죠

 

여러가지 곤충들에 대해서 소개해주어요, 자이언트 벌레 ,지이언트 웨타, 대벌레, 골리앗 버드이팅 거미, 아프리카 대왕 달팽이.. 등등

 

그래도 아이가 가장 흥미있어하는건 전갈이나 딱정벌레같은 곤충이에요

황제전갈을 보며 너무 멋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거 큰 딱정벌레들이 뿔을 이용해 다른 수컷 딱정 벌레를 내동댕이 치며 싸우는것도 플랩을 열어보며 알게되었어요

평소에 잘 알지못하는 곤충들이 많아서 저도 읽어주면서 신기하더라고요

특히 라임진드기라는 곤충은 작은 진드기인데 글쎄 인간에게 톡 떨어져 피를 빨아 먹는다고 해요

물론 개나 다른 동물들의 피도 빨아먹고요

3밀리미터의 아주 작은 몸집의 라임진드기가 피를 빨아먹으면 몸집이 2배정도 커진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도 있는건지 아이가 라임진드기를 조심해야겠다고 하더라고요.

사실 피를 빨아먹는다고 하니 좀 무섭더라고요.그래도 3밀리미터로 작다고 생각하니 조금 안심이 되긴했지만

그래도 아이에게 우리 풀숲에 갈땐 긴팔을 입어야겠다 하고 알려주었어요

 

또 아이가 재미있게 본 곤충은 가랑잎벌레 였어요

나뭇잎과 어쩜 그리도 똑 닮은건지, 실제로 만나면 못알아보겠더라고요

올해 캠핑가면 가랑잎벌레를 만나는게 소원이라는 둘째를 보면서

엄마인 저도 주위를 잘 찾아봐야겠어요

실제로 나무에서 가랑잎벌레를 발견하는건 세잎클로버 사이에서 네잎클로버를 찾는것만큼 어려울것 같긴했지만요

 

곤충 탐험인데 글쎄 바퀴벌레도 나오더라고요

엄마가 가장 싫어하는 벌레 나왔다면서 보여주는데

바퀴벌레는 역시나 생존력이 가장 강하다고 하네요.

 

 

 

대가족 벌레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흰 개미

흰개미는 모습이 다른 일반 개미들과 좀 다르더라고요

침입자를 공격할때 커다란 집게로 싸운다는 말에 아이가 사슴벌레와 닮았다고 했어요

그러고보니 정말 사슴벌레 처럼 집게가 나오더라고요

흰개미의 식량이 곰팡이라는것도 이 책을 통해서 배우게 되었네요

또 일반 벌집과 말벌집의 집모양이 서로 다른것도 확실하게 비교할 수 있었어요

 

아름다운 벌레들로 여러가지 벌레, 나비, 등을 만나보았는데요

특히나 피카소벌레라고 화려한 무늬가 있는 너무 예쁘더라고요

 

 

 

아이가 궁금해 하길래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았어요

책에 나온 무늬와 거의 똑같더라고요

정말 너무 예쁜 벌레라서 꼭 장식품 같았어요

사실 이 예쁜 벌레는 적들을 물리치려고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고 하네요

 

아프리카에 살아서 지금 당장 실제로 볼 순 없겠지만 정말 실제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벌레였어요

무늬가 정말 예뻐 아이랑 함께 한참을 쳐다봤네요

 

그외에 이로운 벌레, 먹을 수 있느 벌레들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아이가 충격을 받은건 전갈 튀김

중국이나 태국의 시작에 파는 바싹 튀긴 전갈꼬치를 보며 놀랐어요

자기는 가장 멋지다고 생각한 곤충인데 이렇게 사람들이 먹다니 하면서요

또 원래 꼬리에 독이 있는데 어떻게 먹냐고 하더라고요

날카로운 꼬리도 요리를 하면 해롭지가 않다고 하네요

실제로 먹어본적은 없지만 아이와 태국에 놀러가면 하나정도는 사서 나눠먹어보고 싶었어요

 

밀웜, 귀뚜라미는 들어봤는데 가위개미는 처음 들어보았어요

멕시코에서는 영화관에서 구운 가위개미를 팝콘처럼 판다고 해요

윽~.. 어떻게 먹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었던 구운 가위 개미

아이는 작으니까 하나정도는 먹어 볼 수 있겠다 하네요.

 

곤충에 대해서 크고 작은 벌레, 날아다니는 벌레, 징그러운 벌레

대가족 벌레,아름다운 벌레,이로운 벌레, 먹을수있는벌레등

다양한 주제로 여러 곤충들을 만나보았는데,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 했네요

우리는 탐험가 시리즈로 다른 주제의 책들도 있던데

나머지 책들도 다 읽어주고 싶었네요

 

5~7세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만한 책이라 또래 친구들에게 추천 하고 싶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