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싶은 우리 몸 불빛 그림책 2
캐런 브라운 지음, 레이첼 손더스 그림, 이정은 옮김, 김명주 감수 / 사파리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알고 싶은 우리몸

우리 몸 숨은 그림 찾기

불빛을 비추며 읽는 그림자 그림책

A Shine a Light Book

사파리 출판사

 


우리 몸에 관심이 많은 우리 아이들, 다양한 책을 많이 보여줬는데요

플랩북이나 놀이북은 많이 보았는데 불빛을 비춰보는 그림자 그림책은 뭘까? 궁금하고 신기했어요

 

 

 

 


https://youtu.be/MlwCd69QImY

 

 

동영상을 보면서 아 저렇게 불빛을 비추면 숨은 그림을 찾을 수 있는거구나~ 싶으면서

아이들이 정말 흥미롭게 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숲속의 숨바꼭질 대장, 알고 싶은 우리 몸, 우리가 사는 지구의 비밀, 궁금한 우주 정거장 4권의 책중에서

제가 아이와 읽어본 책은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분야인 인체에 관련된

알고 싶은 우리 몸이 였어요

 

 

 

 

 


뭐 사파리 출판사 책들은 다 좋은거 아실테죠

좋은 원서들을 한글로 번역한건데, 정말 그림이나 색감, 글감들이 따뜻하고 좋아서

아이들과 어릴때부터도 참 즐겨보는 출판사 책인것 같아요

이번 알고 싶은 몸도 딱딱하게 인체에 대해 나오는 백과식이 아니라

따뜻한 감성으로 읽을 수 있는 사파리 출판사 책들의 장점이 그대로 담긴 책이였어요

 


이 책은 우리 몸이 어떻게 일하는지 알 수 있는 책이에요

책을 읽으며 그림마다 하나씩 하나씩 책장 뒤쪽에서 불빛을 비춰보라고 알려주네요

전에는 몰랐던 신비로운 몸속 세계를 발 견할 수 있다고요

 


원래 인체하면 몸 전체가 먼저 나오는데 사파리 출판사 책 답게

가장 먼저 나오는게 바로 아기

아기는 어디 있을까요?

 

 


뒷장을 넘겨보면 엄마 배솟에 있는 아기의 모습이 보여요

정말 너무 따뜻하지 않나요?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너는 엄마 배솟에 이렇게 있었어 하고 시작하며

거기서 부터 출발하는 인체 책이라니~

진짜 마음에 들어요

 


아이는 어른이 될때까지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죠

우리가 자라도록 도와주고 우리의 몸의 틀을 이루는 것은 무엇일까요??

 

 


짜잔~ 바로 뼈에요

206개의 뼈

뼈들이 관절로 연결되어 뼈대를 이루고 있고

뼈대가 우리 몸ㅁ의 틀을 유지하도록 도와준다고 알려주네요

 

 

 

축구 선수가 오른 발을 들어 힘껏 공을 찰때

축구 선수의 몸을 움직이게 하는게 뭘까요?

 

 


바로 뼈와 연결되어있는 근육들이래요

근육이 오그라들어 뼈가 당겨지면 몸이 움직이게 되는거죠

 


항상 정자세의 모습의 인체 해부도를 보았는데

이렇게 생동감 넘치는 해부도라니~

실제 우리가 움직일때 이렇게 된다고 그림을 보고 바로 설명해 줄 수 있어서

아이들도 더 쉽게 이해하더라고요

 

 

 

우리 온몸을 감싸고 있는 피부

손끝 피부에는 특별한 무늬가 있지요

여자아이의 손끝에 있는 무늬가 보이나요???

어떤 무늬가 있을까요?

책장 뒤에서 불 빛을 비추면 숨어있는 무늬를 볼 수있어요

 

 


바로 지문이였어요

빙빙 돌아가는 곡선 무늬 지문,

모든 사람은 자기만의 지문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지문을 가진 사람은 단 한명도 없다고 알려주었어요

 


숨어있던 지문과 손금 등이 불빛을 비추면 나타나는 아주 아주 재미있는 그림책~

아이들은 불빛을 빨리 비춰보고 싶어서 글을 덜 읽었는데도 책장을 넘겨 불빛을 비추려 하더라고요

불빛을 비추며 숨어있는 그림자 찾기에 푹 빠졌나봐요
 

 


우리가 코와 입을 통해 공기를 들이마셔 숨을 쉬는데

몸속으로 들어온 공기는 어디로 가는지 불빛을 비춰보면

뒷장의 허파사진이 숨어있다 나타나면서

허파에서 공기 속 산소를 빨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또 피는 몸속을 돌며 아주 많은 일을 하는데

산소와 영양소를 구석구석까지 나르는 일도 한다고 알려주면서

피가 어떻게 몸속에 돌아다니는지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심장이 쉬지 않고 뛰몀ㄴ서 온몸으로 피를 보낸다는걸 보여주죠

불빛을 통해서 숨어있는 그림들이 나타날때마다 아이들의 눈빛이 반짝반짝

호기심 가득, 신기함 가득~

 

 

 

 

 피부에 있는 아주 작은 신경들이 무엇을 만질때 뭘 만지고 있는지 뇌로 신호를 보낸다는걸 알려주며

뇌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어요

며리 뼈안에 있으며 피부에 있는 신경에 따라 신호가 뇌로 전해진다고요

뇌는 신경이 보낸 신호를 받아서 몸에게 무엇을 할지 알려준다고 해요

 


이 그림에서의 특징은 휠체어를 탄 아이가 나온다는거에요

사실 외국 번역 책들을 보면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을 많이 등장해요.

그래서 장애를 가진 친구가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걸 항상 보여주더라고요

다리는 비록 불편하지만 손은 자유롭게 손에 있는 신경이 뇌랑 연결된걸 잘 보여주는 부분이 아니였나 싶었어요

 


그 외에도 미각을 알려주며 혀, 소화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며 장에 대해서도 나오고

신장과 콩팥, 치아에 대해서도 나와요

또 자신의 팔이 부러졌을때 x-ray 상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또 마지막은 우리 몸이 정말 놀랍고 신비하다고 하면서

사랑스러운 새 가족이 자라는 모습으로 끝나더라고요

 


정말 너무 감성적인 인체 그림책이 아니였나 싶어요.

 

 

 

 


마지막 페이지에는 자세히 알아보아요! 코너가 있어서

다시 한번 정확하게 인체에 대한 명칭에 대해서 알려주어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보충하기도 하고 다시한번 되짚어볼 수도 있었어요

 


정말 너무 알차고 재미있는 인체 그림책이였어요

 

 

 

 

 

아이들과 직접 불빛을 비춰가며 숨어있는그림들을 찾아보았어요

불을키고 보는것보다 불을 다 끄고 보는게 더 잘 보이더라고요

저희는 책에서 알려준대로 비춰보기도 하고,

반대로도 비춰봤어요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했어요

이런 책 다른 책도 있으면 불빛 비춰서 숨은그림찾기를 하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또 사주고 싶은 책이 늘어났네요

나머지 3권시리즈를 바로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아이가 재미있어하는 책이 가장 좋은 책이잖아요.

재미있어하면 보지말라고 해도 찾아서 보게 되고, 또 다른 책을 원하게되고 선순환이 되는것 같아서요

둘째가 유치원에 자유독서시간에 책이랑 후레쉬를 들고 간다는데

책이 온전한 상태로 집에 올 수 있을지 살짝 의문이 들긴 했네요 ㅠㅠ ㅎㅎ

다른 아이들이 얼마나 신기해할까 싶더라고요.

아무 유치원에 가지고 가면 안봐도 인기 최고일것 같았어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 재미있는 방법으로 풀어준 사파리 출판사

알고 싶은 우리 몸 그림책

나머지 숲속의 숨바꼭질 대장, 우리가 사는 지구의 비밀, 궁금한 우주 정거장 책들 마저 궁금해지게 만드는

정말 매력이 넘치는 책이였어요~

아이들이 요즘 관심가지고 있는 주제가 있다면 불빛을 비추며 읽는 그림자 그림책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해주세요

아니면 평소 관심없던 주제에 관심가질 수 있도록 그림자 찾기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다가가보면 어떨까요?

이 책을 통해서 책이라는게 얼마나 재미있는것인지 아이들이 느끼기에 충분한 하기에

격하게 추.천. 드리고싶네요~~

믿고 보는 사파리 출판사 도서들, 이번 신간도 너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