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닝맨 급수 한자 6급 - 한자 챔피언을 향해 런런런! 런닝맨 급수 한자
전윤경 지음 / 예림당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런닝맨 급수 한자 6급

예림당 출판사

 


아이가7급 8급 한자 급수 시험 만점을 연달아 맞고 자신감이 뿜뿜~

6급도 열심히 공부해서 만점목표로 공부중이였어요

늘어난 한자 150자중에 반쯤익히고 있는데 아이가 7급 8급 공부할때보다 조금 힘들어하더라고요

아무래도 획수가 많은 한자도 나오고 자신이 잘쓰지 않는 뜻의 한자들도 많이 나오고

이제 쓰기 한자까지 완벽하게 해야하기때문에 한자받아쓰기까지 하고 있다보니 힘들어보였어요

물론 매일 5자씩 외우긴하지만 아이가 예전 공부할때와는 다르다는 생각을 했네요

그런데 예림당 출판사에서 이번에 런닝맨 급수 한자가 나왔다고 해서 호레이~ 소리없는 환호성을 질렀네요

아이가 런닝맨 애니메이션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매일 친구들과 런닝맨 애니메이션 노래 OST를 부르거든요

달려가~ 난 달려가~ 더 높이 저 멀리~ 하면서~

 


그래서 이번에 런닝맨 급수 한자 6급을 선물해주면 완전 취향저격에

더 열심히 하겠다 싶었어요~

드디어~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는날~

좋다고 제 볼에 폭풍뽀뽀를 해주더라고요.

쿠가를 좋아했다가 요즘에는 가이를 너무 좋아하는데 그런 캐릭터들이 나오는 한자 교재라니~

아이가 신이 났어요.

아무래도 저는 아이가 조금 더 즐거운 마음으로 모든 일에 임했으면 해서

한자도 조금더 즐겁게~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위시리스트에 담아뒀었네요

 

 


우선 런닝맨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나와서 한자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었어요

롱키 미요 리우

그리고 가이 팔라 쿠가 까지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에 대해서 이해하면 한자 하나를 외울때 상당히 많이 도움이 되죠

 

 


한자에는 쓰는 순서가 정해져 있죠

획순, 필순 이라고 하는데

획순의 몇가지 원칙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었어요

이 원칙만 알면 처음 보는 한자도 웬만하면 획순에 맞게 쓸 수 있지요

 

 

 


이번 책에서 배울 6급 한자 150자

7급 한자 150자에 추가로 150자가 더해져 총 300자의 한자가 있지만

이 책에서는 7급 한자를 제외하고 추가되는 150자만 다룬다고 해요

 


더 정확하게 쓰기를 할것 같으면 런닝맨급수한자7급 도 준비해야겠더라고요

 


리우가 나와서 집중해서 외우지 않으면 헷갈리겠어 라고 하니

쿠가가 하지만 노력하면 안되는 게  없지!!

꼭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음성지원까지 되는듯 읽어지더라고요

워낙 런닝맨애니를 애청하다보니~

 

 


부모님들이 서점에 가지 않고 한자 교재를 고르다보니 (저역시 마찬가지였지만)

교재가 어떻게 구성 되어있는지 제일 궁금하실꺼같아요

저도 어떤 교재가 아이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지 여러 한자 교재를 검색해보았는데

책마다 상세하게 나오는 글이 없어서 좀 애매할때가 있더라고요

 


우선 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희 아이는 매일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교재가 좋은것 같아요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몸이 절대 움직이지 않는 아이라서 동기부여나 흥미가 가장 크게 작용하거든요

 


런닝맨급수한자 책은 우선 하나의 익혀야되 한자를 아려주고

몇획인지 정확하게 알려주고 7번씩 쓰도록 되어있어요

그리고 런닝맨캐릭터 들이 나와서 그 한자가 들어간 단어를 응용하는 문장을 이야기해주며

어떤 단어에 이 한자가 쓰이는지 알 수 있게 해줘요

 

 


저희 아이가 벌서 익힌 한자도 있고

아직 익히지 못한 한자도 보였어요. 아무 책마다 한자의 순서가 달라서 그런가봐요

 

 


우선 보통 6급 한자는 1,2권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한페이지에 하나의 한자가 나오면서

그 한자가 들어가는 단어들이 두세개 정도 나오더라고요

하지만 이 책은 한페이지에 두자씩 나오다보니 총 1권의 책으로 6급한자끝내기를 할 수 있을것 같네요

아이들이 보았을때 부담감이 확 줄어들것 같았어요

두권을 공부해야하는데 한권만으로 끝난다고 하니 아이들 입장에선 너무 좋겠네요

 

 


한자를 익히고 나면 중간중간에 한자 테스트가 있어요

다양한 방식으로 익힌 한자들을 테스트 할 수 있어요

문제가 다양해서 정확하게 외우지 않으면 풀 수 없겠더라고요

그리고 아이가 가장 약한 획순에 관한 문제가 많아서 저는 만족했네요

 

 


또 중간중간 사자성어 한자도 알려주고 그 뜻과 사자성어에 관련된 이야기도 들려줘요

특히 런닝맨 친구들이 메시지로 이야기하는게 이 사자성어와 관련이 있는 상황이라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읽고 사자성어가 쓰이는 상황을 정확히 캐치할 수 있었어요

 

 


테스트 하는 문제들이 정말 다양하죠?

 

 


아이가 몇번 훑어보더니 가장 좋아하는 코터 같아요

톡!톡! 한자 속에

 


그리고 사자성어에 관한 이야기 까지 읽다보니 아이들의 상식도 차곡차곡 쌓일것 같았어요

 

 

 


반포지효가 나왔을때는 이게 진짜 사자성어냐고 묻더라고요

송지효의 이름 지효가 나오니 이거 런닝맨에서 만든거 아니냐고 물었어요

정말 아이다운 발상이네요 ㅎㅎ

 


 

 


정답도 깔끔하게 잘 설명되어있었어요

 


이 책에는 따로 기출문제가 없어서 한자어문회(한자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은

따로 기출문제를 프린트 하셔서 마지막 점검을 하셔야할것 같아요

저도 지금 검색해서 어문회 시험을 50회나 프린트해뒀거든요

한자를 익힌 다음에 기출문제로 스스로 실력을 검증해 나가며 완벽하게 준비해서 시험에 임하려고요

아이가 바라는 만점을 위해서 열심히 달려볼 생각이에요

 

 

 

 

빨리 해보고 싶다며 아이가 스스로 한자공부를 하네요

한자 레이스부분에서는 자신이 배운 한자라며 자신있게 써내려가고

제가 좀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획순부분도 잘 맞추더라고요

뭔가 진짜 뿌듯했어요. 아이에게 좋아하는 교재를 던져주니 공부도 재미가 될 수 있구나

다시한번 느끼는 순간이였어요

 

 

 

 

 


한자를 보자마자 쉽게 쉽게 외우는 아이가 아니라 꾸준히 노력해야하는 아이들이 많을텐데요

그런 아이들에게는 매일 꾸준히 재미있게 하는게 답이더라고요.

아이가 6급 좀 어렵다고, 런닝맨 급수 한자 6급으로 하면 더 잘할 수 있겠다고 해서 선물한 책인데

기대 이상으로 더 좋아해줘서 너무 고마웠네요

6급 한자 시험을 위해서 열심히 스스로 공부했으면 하는데

런닝맨 친구들이 도와줘서 진짜 스스로 잘 할 것 같았어요

 


6급 외에도, 7급,8급 급수한자교재도 있으니 런닝맨애니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추천할만하네요

아직 7,8급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모르겠지만 기본에 충실한 한자들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을것 같았어요

중간 중간에 런닝맨 친구들과 함께 생활 속 한자의 쓰임을 배울수 있고 거기다 어휘력은 덤으로 늘릴 수 있겠더라고요

자연스럽게 재미있게 한자를 익혀야 아이들의 머릿속에도 오래오래 남을것 같아 저는 멀어도 돌아가려고

한자 한자 차근차근 가르치고 있어요.

급수 따는것만이 목표가 아니라 아이가 한자를 통해서 어휘력을 키워가며 국어 실력을 더 탄탄하게 하기 위함이라서요

사실 급수시험이 목표라면 계속해서 기출문제를 풀어나가는게 더 빠른길이긴 하니까요

하지만 아직 어린나이에 그런 스킬 부터 가르치고 싶지 않아요. 정통으로 하는 공부가 가장 오래 기억되는 법이라 생각을 하기 때문에요.

 


이제 6급 공부하려고 책을 펼때마다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하니 아이가 기분좋게 하루 분량을 공부할 수 있겠죠?

6급 한자 만점 받으면 인증할려고요~ 다 런닝맨 급수한자 덕분이라고 말이죠^^

 


런닝맨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한자 급수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 책 한번 보여줘보세요

아이가 더 즐겁게 런닝맨친구들과 함께 한자를 공부할 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