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탈출 30 수수께끼 속에 숨은 논리를 찾아라 2
폴 마르탱 지음, 나탈리 슈 외 그림, 백정선 옮김 / 알라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료한 방학~

돌아가며 독감까지 걸려서 방학계획마저 무산된 2주간

집에서 열심히 방학 숙제하고, 집콕하며 놀았는데요

역시나 바깥활동 없이 계속 집에만 있으려니 아이들이 좀이쑤시나봐요

특히 아들들이다보니~ 그러니 서로 싸우는일도 많고 저도 화내는 일도 많아지고..

 


그런데 아주 재미있는 책 하나를 발견했어요

알라딘북스

미션 탈출 30

 


이 책을 던져주면 ㅋㅋㅋ한동안 너무 조용해졌어요

미션 탈출 17, 미션탈출43 도 있다던데

아이들이 너무 잘봐서 다 구매해버렸네요

 

 


둘이서 머리 맞대고 사건의 암호를 찾는 추리책이에요

수수께끼 속에 숨은 논리를 찾는 흥미진진한 책이였죠

 

 


이 책은 반을 접어서 활용하라고 해요

왜냐하면 책을 반접어야

각장에서 일어난 사건을 모두 읽은뒤에 관찰하고 추리하여 주어진 문제의 해답을 알아내는거거든요

 


그림을 보면서 진술들을 읽어보고 추리하는거에요

그러다가 너무 어려울때는 실마리의 힌트를 꼭 참고하고요

 


맞춘 범인이 맞는지 아닌지 해답을 통해서 알아 볼 수 있어요

 


총 13가지의 추리 게임이 담겨있었어요~

명탐정 코난, 소년탐정 김전일을 좋아했던 엄마도 두팔을 걷어 붙이고 함께했어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ㅎㅎ

 

 

 

 

 

 


다양한 문제들, 아이들이 쉽게 찾지 못할때 도와주는 실마리들,

그림을 찬찬히 훑어보면서 힌트를 찾아서 범인을 맞춰야해요

 

 


첫번째 추리 부터 들어가볼까요?

우선 책 사용 활용법대로 반을 접고나서

일어난 사건을 읽고 외부 건물을 꼼꼼하게 보았어요

 

 


그리고 건물 내부를 보려고 접었던 페이지를 펼쳤죠

그리고 또 범인이 있을지도 모르니

건물에 있던 사람들의 알리바이? 진술들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그림과 비교해보았어요

 


 

 


뭐지? 저는 아리송해서 실마리를 보았고

아이는 정답을 맞췄어요

아이는 단번에 맞췄는데 저는 그림의 함정에 빠져서 다른 인물을 지목하고 말았네요

ㅎㅎ아이들에게 망신 아닌 망신을 당해버렸어요

엄마가 한 추리한다고~ 호언장담을 했는데 첫 추리부터 헛다리를 짚었으니까요 ㅎㅎ

 

 

 

 

 

 


해답을 보면서 제가 놓친 부분이 이해가 되었어요

저는 신발때문에 다른 사람을 범인으로 지목한것이거든요

신발이 좀 비슷해 보여서요

 


하나 풀고나니 2번째 3번째는 시간가는줄 모르고 계속 문제를 풀고 있었어요

너무 재미있고 신선한 책이였어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추리 책이 있어서 좋은것 같더라고요

보통 초등 고학년부터 읽을만한 추리 책이 많던데

초등 저학년도 추리를 즐길 수 있는 책이라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들 싸우지도 않고 한참을 책을 보는 모습 보니 흐뭇하더라고요

미션탈출 17,43 안사줄수 없었겠죠?

 


하나 신기한건 한두문제 풀때보다 문제를 계속 풀어나갈수록 추리력이 늘어나는것 같았어요

저도 발견하지 못한 힌트를 발견하기도 하고

처음 몇번은 살짝 찍어보는것 같은 느낌이 들었지만 갈수록 그 추리에 논리력까지~

집중력, 관찰력, 거기다 논리력 까지 키울 수 있을만한 책인것 같았어요

특히 산만한 남자아이들에게 꽤 괜찮은 책 같았어요

재미있어서 아이들에게 억지로 권하지 않아도 되고

한참 들여다 보고 있으면 엉덩이힘이 자동적으로 길러지겠더라고요

저는 이 책보면서 추리에 관한 호기심이 추리 소설까지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도 살짝 들었어요

추리 소설 책 읽게되면 사고력 논리력은 물론이거니와 독서력 까지 높힐 수 있을것 같아서요

그래서 같이 같이 추리소설 읽으면서 나중에 범인에 관해서 자신이 추리했던 부분을 서로 이야기하며

공유하면 사춘기에 자연스레 대화를 이끌어낼수도 있겠더라고요.

 

아직 많이 남은 방학, 너무 추워서 밖에 못나가는 아이들, 딴 계획 없는 아이들,

추리력을 키워주시는건 어떠세요?

재미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거에요

또 가족들이 함께할 수도 있어서 더 좋은 미션 탈출 30

아이들이 방학을 더 즐겁게 보내라고 마구마구 권해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