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근육 키우는 독서법
임성미 지음, 더미 그림 / 꿈결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공부 근육 키우는 독서법

꿈결 출판사

23년 경력 독서전문가 임성미 저자의 노하우!!

 


독서,

독서가 중요하다는것은 아무리 말을 해도 입이 아플것 같은데요

제가 요즘 아이의 교육을 위해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책을 참 많이 읽고 있는것 같아요

4차산업혁명관련 책들중에서 좋다하는 책들을 읽으면서 지금까지 느낀것은

독서에 대한 이야기가 빠진적이 없다는거죠

저도 그렇고 신랑도 그렇고 아이 때문에 정말 진지하게 4차산업혁명에 대해서 고민하고

서로 대화를 나눠본적도 많았어요

미래에서 살아남을 직업이 뭐가 있을까, 우리 아이에게 어떤 진로에 대해서 조언해줄 수 있을까 그런 문제로 대화를 나눌때

그때 신랑이 이야기한것이 작가였어요

아무래도 책은 아무리 인공지능이 발달한다고해도 인간을 뛰어넘는 책이라는걸 만들어내지못할거라고요

저도 그말에 동의했어요, 그렇지 작가나 배우, 가수 이러한 직업들은 더욱더 귀해질거라고 생각했거든요

로봇이 아무리 뛰어나도 우리에게 음악으로, 작품으로 감동을 주기는 힘들거라 생각해서요

유일하게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아이가 IT쪽으로 가지 않더라도 책을 많이 읽히자 뭐 이런 대화를 한적이 있었는데

저희는 단순히 그러한 직업이 살아남을 수 있어서 독서를 많이 하자고 했던것인데

임성미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면 독서에 미래직업의 해답이 담겨있었어요

왜 독서를 해야하는가,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 시대에도 독서가 더 중요해진이유가 뭔가..

인공지능 시대를 위해서는  스스로 생각할 줄아는 힘을 길러주는 교육

그리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인 시민정식능 기르는 교육을 해야한다고 해요

또 인공시대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발견하는 능력과 재미를 만드는 능력이 필요한데

이 모든것을 준비하는 최상의 방법이 책읽기라는것!!!

재미를 만드는 능력이 바로 작가나, 뭔가 이야기거리를 만드는 사람들..

 


안그래도 신랑이 그때 유망직업에 대해 작가를 언급한 이후에 인공지능과 4차산업 시대에 대한 책에서

인공지능시대가 되면 시간이 많아지기에 취미관련 사업이 더 활성화 되기때문에

책, 게임, 영화 등은 계속해서 사랑받게 될거라는걸 또 배웠는데,

역시나 무언가를 창조하는 직업, 특히나 상상력과 관련 된 직업은 인공지능시대라 할지라도 비전이 있는거구나 싶더라고요

그러면서 항상 즐겨보지만 얼마전에 마무리된 강풀의 브릿지가 떠오르더라고요.

강풀의 세계관을 보면서 정말 놀라움을 금치못했거든요. 어떻게 사람의 머리에서 이런 생각이 나오는거지?하면서요

웹툰 작가들도 그러한 이야기를 구상하기 위해서 다양한 작품을 보고 영화도 보고 책도 많이 읽어봤을것 같아요

 


아 역시 독서가 이렇게 중요한거구나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어요

독서가 중요하다고 깨달았으면 어떻게 독서를 해야 될까? 라는 의문이 생기기마련인데요

이 책은 독서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본격적으로 어떻게 독서를 해야하는지, 자신의 독서에 대한 진단을 내릴수 있는 진단표와 그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었어요

또한 중간중간 좋은 책들도 소개해주셨고요

특히나 이렇게 독서력을 키우면 왜 공부를 잘하게 되는지 명확히 알려주셔셔

지금 엄마표 공부를 진행중이고 아이가 책을 읽을 시간을 많이 확보해주려고 하는 저의 교육관이 틀리지 않았구나

잘하고 있구나하는 자기점검의 시간도 되었어요

그리고 보통 좋은 대학만가면 끝이라고 생각하는아이들이 있을 수 있는데

오히려 대학에서 많은 책들을 읽어내고 해석할줄아는 독서 능력이 성적을 좌우한다는것!!

그래서 평소에 책을 좋아하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끊임없이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책을 제대로 읽는 방법들을 제시함으로서 책을 제대로 읽도록 알려주었어요

재미만을 위한 한쪽으로 너무 편중된 독서말고 다양한 책을 어떻게 읽어야하는지도 알려주셨어요

앞으로 아이의 독서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주신 셈이죠

평소에 독서에 대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중간중간 나와서 저는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그리고 방학동안 아이의 독서력을 높이기 위해서 지금은 책을 많이 읽어줘야겠다 싶었어요

독서.. 엄마표로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이 방법이 우리 아이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하면 절대로 간과할 수 없겠죠

우리 아이가 지금 읽고 있는 책이 아이를 바꿀 수 있다고 하니 저는 더욱더 책육아, 독서에 박차를 가하려고요

독서의 효과에 대해서 궁금하셨거나, 정말 독서를 잘하면 학교공부까지 잘하는게 맞는지 의구심이 드시는분들,

그러면 그냥 책을 읽기만 하면된다는건지 어떻게 책을 읽어야하는건지 궁금하셨던 분들

그런 분들에게 꼭 권해드리고 싶었네요

시원하게 그리고 상세하게 공부 근육을 키우는 독서법에 대해서 알려주는 친절한 책이라서요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두세번은 더 정독해야겠지만, 저에게는 중요한아이가 아직 고학년이 되기전에 이 책을 읽게된게 행운같았어요

이 책으로 인해 저의 교육관이 더욱 확고해져서 이제 팔랑팔랑 주위엄마들이 학원에 대해서 이야기할때 덜 휘둘릴것 같더라고요

이제는 독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소신있게 아이를 교육시킬 수 있을것 같았어요

정말 저에게 도움이 많이되고 유익한 도서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