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가지 엄마 얼굴 춤추는 카멜레온
박수연 지음, 정은숙 그림 / 키즈엠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키즈엠 출판사 신간

100가지 엄마 얼굴

 

책 보자마자 어머~ 이건 우리아이랑 꼭 읽어봐야해 라고 느꼈는데요

왜냐하면 딱 우리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책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도 아이를 볼때 말잘들을때 온순한 토끼같고

귀여운 장난칠때는 강아지 같고

짖꿎은 장난칠때는 미워보이기도 하고

잘 먹을땐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모든 모습을 사랑하지만 저 역시도 너무 다른 사람을 못 살게 굴거나

장난이 심해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면 못참고 화를 내기도 해요

그 버릇이 고쳐지지 않으면 그렇게 해도 될꺼라는 생각에 커서도 은연중에 그 모습이 들어난다고 생각해서요

그부분에서만 큼은 엄격한면이 있는데

저희 아이도 저를 보는 모습이 다 다르겠죠?

어쩜 아이들의 마음을 이렇게도 잘 담아내신건지..

이런 마음을 가진 아이라도 엄마와 대화하기는 힘들 수 도 있는데

책을 통해서 아이의 마음도 엄마에게 전하고

엄마도 그런 아이의 말을 들을 수 있고

또 엄마도 반성하는 시간이 될 수 있겠죠?

정말 너무 좋은 책인것 같아요

 

 

 

 

100가지 엄마 얼굴

키즈엠

 

 

아이에게 너무 예쁜 엄마

하지만 엄마에게는 비밀이 있다고 해요

우리 엄마는 아주 많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네요

 

 

골고루 먹으랬지! 얼른 먹어

 

엄마가 화났을땐 사자

 

 

엄마가 기분이 좋을 땐 고양이

 

 

엄마가 감동했을땐 판다

 

 

엄마가 걱정할 땐 강아지

 

 

엄마가 부끄럼을 탈 땐 사슴

 

 

엄마가 가장 행복하 땐 양

 

 

 

그 외에도 다양한 엄마의 모습이 나와요

그림을 보면 아~ 저럴때는 저렇게 보이는 구나 하며 공감이 가기도 했어요

 

우리 엄마 얼굴이 정말 여러가지라고 이야기하는 아이

너희엄마는 어떠니? 라는 말에 아이가 입을 열었어요

 

엄마는 화가날 땐 티라노사우루스 같아!!

사자도 아니고 타라노사우루스 같다니...

엄마가 그렇게 무서웠어? 라고 되물으니

엄마가 화가나면 나는 이불속에 꽁꽁 숨고 싶어

엄마 화내는거 싫어

 

물론 화났을때 아이가 크던 작던 사고를 친 상황이였고

좀 처럼 타이르는 말로는 스탑이 안되어서 화를 냈지만

저도 화를 내고 마음이 편치만은 않았어요

요즘 육아서에 보면 화를 내지 말라고 강조하다보니..

 

그래도 역시 아이의 입에서 티라노사우루스 같다는 말은 충격이였네요

더 미안하기도 하고...

 

그럼 엄마가 화안내면 어떤 모습이야?

- 엄마

아니 어떤 모습 같냐고~~

- 그냥 엄마, 그냥 내 엄마 같아, 다른 모습은 싫어

 

아이의 말에 또 한번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엄마가 그럼 어떻게 할때 천사 같아?

- 엄마가 머리 쓰다듬어 줄때, 안아줄때, 뽀뽀해줄때, 등만져 줄때 좋아

 

아이가 원하는건 이리도 단순한거 뿐인데

매일한번은 티라노같은 모습을 보여준게 참...마음이 아팠네요

왜 이리도 엄마는 힘이들까요

아들들 키우다보니 목소리만 높아지는데

그래도 소리지르고 화내는게 마냥 좋은건 아닌데 상황이 자꾸 그렇게 되니 육아하면서도 자꾸 회의감이 들어요

저만 자꾸 화내는것 같고..

다른분들은 다들 우아하게 아들키우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아이의 이런 말이 더 충격이였던것 같아요

알고있었지만 아이의 입에서 직접듣다보니 말이죠..

진짜 화를 안내고 우아하게 키우는 법을 계속 ㅠㅠ 노력해야겠단 생각만 들었네요

 

아이들의 마음을 들여다 볼 수 있는

100가지 엄마 얼굴

우리 아이에게 나의 얼굴은 어떤 모습일지

순수한 아이들의 마음을 들어볼 수 있었어요

 


어떤 엄마들은 감동받으실테고

어떤 엄마들은 저처럼 반성의 기회가 되겠죠?ㅠㅠ

 

 

 


이 책은 동화구연QR코드가 있어서 동화구연까지 들을 수 있었어요

 

 

큐알코드를 촬영하니 키즈멘토리 앱을 설치하라고 나왔어요

다양한 교육동영상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느 앱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키즈멘토리 바로 설치해보았네요

 

동영상은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정말 책의 내용을 구연동화로 들어볼 수 있었어요

키즈 멘토리는 영상은 책 표지만 나오고 목소리만 나오다보니

아이랑 장거리 여행하거나 할때 키즈엠 책들을 구연동화로 들려주면 되겠다 싶었어요

활용도가 높을것 같았네요

 

매일 제가 읽어주다 이렇게 구연동화로 책을 읽어주게 되니

또 더 재미있기도 하고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고요

 

요즘은 큐알코드로 못하는게 없네요 정말~ 너무 편해진 세상 같아요

 

아이의 그림책을 보고 반성하게되 된

100가지 엄마 얼굴..

티라노 처럼 무서운 엄마지만,

자신을 가장 사랑하고 있다는걸 아이는 알까요??

 

새해도 밝았으니 정말 올해 육아 목표는 화내지 않기, 소리지르지 않기로 정하고

마음 수양하는 한해를 보내야겠네요

 

 

키즈엠 북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