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필 그날이 오늘
서수영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필 그날이 오늘

재능교육


표지부터 아이와 저의 마음을 사로잡은 책

이 책을 본 순간부터 아이가 책 언제오냐고~

워낙 강아지를 좋아하다보니

강아지가 이렇게 많이 나오는 책을보니 완전 행복했나봐요~


거기다 재능교육 출판사 책이라서

내용은 안봐도 좋을것 같았고요


아이의 설레임이 크다보니 저도 이 책을 빨리 볼 수 있기를 바랐어요

 


이 책은 작은 시골 마을,

세상 걱정 없이 즐거운 일곱 멍멍이들의 설레는 잔칫날

맛있는 음식 먹을 생각에 모두 신이 났어요

그런데 하필 오늘!!!


두둥~도대체 잔칫날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몹시 궁금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뒷표지에 나온 주인공 일곱 멍멍이들만 봐도

엄마미소가 절로 지어졌어요

 


거기다 귀여운 독후 활동지 까지~

그레잇!!

재능교육 책들은 항상 이렇게 독후 활동지가 함께 있는 책이 많더라고요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에 책 받고 더 기분이 좋아졌어요


오늘도 동네 멍멍이들이 복자네 모였어요

복자네는 공사장이라 사람들이 잘 오지 않아서

늘 복자네에서 모인대요


복자네는 일명 일곰 멍멍이들의 아지트네요


오늘밤 우리 집에서 잔치한대

내일 이맘때 내가 잔치음식 싸올테니까 다들 모여~

시난게 먹어보자


똘똘이가 큰소리를 쳤어요


여기에서 일곱멍멍이들이 누군지 독후활동지를 옆에두고 이름을 맞춰보았어요


시계 방향으로

흰색에 갈색귀를 가진 강아지는 똘똘이, 그옆은 누렁이, 그옆에 초코색은 뽀삐

뽀삐옆에 얼룩무늬는 레오, 그 옆에 주둥이가 검은 멍멍이는 춘삼이, 붉은 털을 가진 해피,

그리고 줄 묶여있는 복자 까지


생김새도 제각각, 이름도 제각각인

일곱 멍멍이들


다들 내일 신나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생각에 얼마나 기분이 좋을까요?

 


똘똘이네 아줌마는 항상 음식을 넉넉히 하셔서

온 동네가 나누어 먹곤 한데요

내일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을 생각에

신이난 멍멍이들이 집으로 돌아갔어요


다음날


멍멍이들은 복자네 오지 않았어요


헉~ 뭐지? 왜 아무도 복자네 집에 오지 않았을까요?

신나게 맛있는 음식을 먹는일 말고 멍멍이들에게 중요한 일이라도 생긴걸까요?


똘똘이네 아줌마와 아저씨는 크게 싸우셨어요

화들짝 놀란 똘똘이가 바구니를 엎을 정도로요

단단히 화가 난 아줌마는

아침은 당신이 챙겨 먹어요!! 하고 소리를 치시고는 똘똘이를 안고 밖으로 나가 버리셨대요


하필 오늘 말이에요


황당한 똘똘이의 표정이 너무 리얼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해피네

해피네 할머니는 대문을 나서다 문득 이장아저씨 말이 생각나셨어요


그말은 바로 요즘 개도둑이 돌아다닌다고 조심하라는 말이였어요


그래서 항상 열어 두던 대문을 단단히 잠그고 나가셨어요


하플 오늘 부터 말이에요!!


아지트로 향하지 못해 시무룩한 해피의 표정이

해피의 심정을 제대로 표현해주는듯 했어요


뽀삐는 미용실에 끌려갔대요


뽀삐는 할머니 딸이 키우던 멍멍이인데

집안에서 공주처럼 키웠다나 봐요

그래서 가끔 딸이 할머니 댁에 오면

꼬질꼬질하다고 뽀삐를 미용실로 데리고 간다네요


하필 그날이 오늘 인거고~


왜 하필 오늘이야~ 라는 표정의 뽀삐

멍멍이들의 정말 표정때문에 책장이 넘기기 무섭게 아이들이 웃어대네요

멍멍이들 표정이 진짜 리얼해요 ㅎㅎ


춘삼이는 글쎄 커다란 고무 통에 갇혔어요

할머니가 급히 나가시면서

마루 위에 둔 고무통을 떨어뜨리고 가셨거든요

하필 오늘 말이에요


커다란 고무통 안에 있는 춘삼이는 ㅠㅠ 숨은 잘 쉴지..아이들이 걱정하더라고요

할머니가 빨리 오셔야할텐데 하면서요


레오네 아저씨는 사냔ㅇ꾼이에요

마을에 멧돼지나 고라니가 나타나 말썽ㅇ르 부린다는 신고를 받으면 레오를 데리고 출동하지요


하필...오늘 그 신고가 들어왔찌 뭐에요


시무룩한 표정이 영역한데도 아저씨를 따라나서는 레오


그럼 누렁이는 어땠을까요?

누렁이는 그냥 잤대요

계속 ㅋㅋㅋㅋ

일어날 생각을 안 하고 하루 종일 잤대요

다른 날도 아닌 하필 오늘 말이지요 ㅎㅎㅎ


누렁이 세상 편안한 자세로 드러누워자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정말 리엘하게 자더라고요 ㅎㅎ


그런데 그 시간

복자네 집에는 복자 말고도 멍멍이들을 기다리는 한 사람이 더 있었어요


뒤에서 복자쪽을 엿보고 있는것은 흡사

나홀로집에 영화에 나온 도둑들 같은 포스 인데요..

 


그는 바로 나쁜 개! 도! 둑!

이였어요


개도둑은 어제 이곳을 지나다가 멍멍이들이 모여 있는걸 봤고

멍멍이들을 한꺼번에 잡을 커다란 그물을 챙겨와 멍멍이들을 잡아가려고 기다렸던거에요

하지만 아무리 기다려도 멍멍이들이 오지 않은거구요


개도둑은 복자 한 마리라도 잡아가려고 슬그머니 자리에서 일어났어요

그때였어요!!




비켜요~ !!!


억!!




하하하하~


세상에 이게 다 뭔일이래요?




멧돼지를 잡던 레오와 아저씨

그런데 도망가던 멧돼지가 와 개도둑이 부딪힌거에요


멧돼지에 부딪혀서 넘어지며 다친 개도둑은 앰블란스에 실려가는 신세가 되어버렸어요


개도둑의 트럭은 경찰들이 조사하게 되었고요


어쨋든 개도둑을 잡은거였어요


하필 오늘, 하필 거기에 멧돼지가 지나가는 바람에

개도둑은 잡히게 되었네요 ㅎㅎ


다음 날 동네 멍멍이들은 복자네 아지트에 또 모였어요

어제 일들은 하하하 웃어 넘겼지요


그리고 마냥 신나게 뛰어놀았대요~


개도둑이 잡혀가던 그날


엄마 멧돼지는 무사히 아기 멧돼지들 에게로 돌아갔고

복자네 아이들은 복자를 안아주었어요

미용실에 잘 다녀온 뽀삐는 사진을 찍고

문이 잠겨 밖에 나오지 못했던 해피도 할머니가 돌아와서 꼬리를 살랑 살랑~

멧돼지를 열심히 쫓던 레오는 아저씨가 맛있는 사료를 듬뿍 주셨고

똘똘이네 아줌마와 아저씨는 포옹을 하고 화해하셨어요

그리고 커다란 고무통에 갇히고만 춘삼이는 곧 할머니에게 구해졌고요

마지막으로...누렁이는요?


ㅋㅋㅋ누렁이는 계속 잤대요 ㅎㅎㅎㅎ

떨어지는 낙옆 이불을 덮고 말이죠~



아이들이 진짜 좋아했어요

그림도 귀엽지만 일곱 멍멍이들의 그날을 따라다니며

너무 많이 웃었던것 같아요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ㅋㅋ 이번 잔칫날이 그랬던것 같아요

그래도 어부지리 개도둑까지 잡고

훈훈하게 마무리 되는 따뜻한 그림책~


마지막까지 아이들을 웃겨주었던 세상 평온 누렁이, 정말 너무 귀여웠네요



강아지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아이들과 꼭 읽어보세요

우리가 몰랐던 그들만의 세계, 그들만의 일상을 엿볼 수 있어요~

또 귀여운 멍멍이들의 살아있는 듯한 표정을 보면서 힐링 할 수도 있고요~


아이들과 웃으며 너무 재미있게 읽어본 책이였어요

아이들이 아마 자주 꺼내볼것같네요~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는 책이 가장 좋은 책이라고 생각하기에

멍멍이 너~~무 좋아하는 자녀를 두셨다면 꼭~꼭~ 읽어보세요^^

격하게 추.천 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