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판왕! 종이접기 대사전
이인경.서원선 지음 / 함께가는길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끝판왕! 종이접기 대사전

함께가는길 출판사

국내 최다 250 작품 수록


 


아이가 종이접기를 잘하고 싶다고 해서

종이접기 책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할려고 했어요

아이 스스로 뭔가 잘하고 싶다고하니

엄마도 의욕이 불끈불끈 솟더라고요

그런데 시중에 너무 많은 종이접기가 있고

저희 집에도 몇권의 종이접기가 있던 탓에 좀 중복되지 않고

재미있는 종이접기 책이 없을까 싶었는데


함께가는길 출판사의

끝판왕! 종이접기 대사전을 보자 이거야!! 하면서

아이랑 이걸 꼭 봐야겠다 싶더라고요



책소개 보면서도 국내 최다 250 작품이라는 말에

오~ 괜찮네 했는데

책 펼쳐보고 나서

와~ 진짜 괜찮네~했어요


 



 



책을 펼치자 마자 마음에 들 수 밖에 없었던건

그림으로 표시된 ㄱㄴㄷ 순서의 목차

글씨를 몰라도 완성된 종이접기 모양을 보고 내가 접고 싶은 모양을 찾으면 되는거였어요

이것만 봐도 어떤 작품들이 250 종이나 수록 되어있는지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겠더라고요

특히나 어린 동생도 쉽게 자기가 원하는걸 선택할 수 있을것 같았어요


끝판왕 종이접기 대사전에는 여자친구들이 좋아하는 아기자기한 종이접기도 많았지만

남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도 많이 담고 있어서 그 부분도 마음에 들었어요


공룡


다이아몸ㄴ드







특히나 비행기가 13종이나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어요

아들들이다 보니 비행기 이런거 정말 좋아하는데 다양한 비행기 종이접기가 글쎄 13종

거기다 서너개 말고는 거의다 처음 보는 종이접기 방식이였어요

특히 비행선, 전투기, 헬리콥터, 코브라 헬기 등등

아이들은 보자마자 와~ 와~ 연발하더라고요 ㅎㅎ







거기다 또 한번 놀란건 총!!!

아이들이 목차의 그림을 보면서 부터 빨리 만나고 싶어했던 총이였어요

총이 무려 4가지 방식으로 나와있었는데

와~ 이거 진짜 괜찮은 책이구나 싶었어요

아이들의 관심을 한번에 확 잡아버리더라고요








제가 마음에 든건 ㄱㄴㄷ, a b c, 1 2 3 등의 종이접기

이런거 만들줄 알면 나중에 친구들에게 선물해줄 수 도 있고

학교가서도 유용하게 쓰일것 같더라고요


집에 있는 종이접기 방식과 중복되는게 많이 없고 새로운 종이접기가 많이 담겨있어서

우선 그점에 만족하고, 또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가 상당수 담겨있어서 또 만족하고~

종이접기 책 구매하면 항상 좀 부족한 점이 조금씩 있어서 실망하고

또 다른 주제 종이접기 책을 또 사곤 했는데

이 책은 한권을 다 마스터 하기 까지 한참 걸릴것 같았어요 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이 한두개 없어서 조금 아쉬워 했지만 그건 곤충 종이접기책이 있으니 저는 보충이 되는것 같았어요



아이가 책을 훑어보면서도 빨리 접어보고 싶다고 해서

얼른 구경하고는 바로 접고 싶은 순서대로 찾아서 종이접기를 해보기로 했어요


금세 비행선이 완성 되었어요

고사리같은 손으로 얼마나 열심히 만드는지

그리고 멋진 작품에 비해서 중간에 몇군데 버벅거린거 말고는

책을 보고 차근차근 잘 만들어나갔어요


 


열심히 개구리를 접는 아이






개구리를 접어서 경주할꺼라며 뚝딱 개구리를 접었어요


 


의외로 혼자서도 너무 잘만들어서 놀랐네요

아이가 혼자 만든 개구리인데 잘 움직였네요

펄~쩍은 아니고

폴짝폴짝 말이죠 ㅎㅎ


비행기에 홀릭한 아들들

비행기를 계속 접고 싶어했어요


엄마에게 선물해준다고 다이아몬드도 접고요

조금 어렵긴했지만 정확하진 않아도 종이접기 그림보고 얼추 비율맞추어서 만들더라고요




귀여운 곰


귀여운 강아지


귀여운 돼지까지

아이들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접기 시작하더라고요

다만 책이 좀 두껍다 보니 펼쳐놓으면 계속 접혀서 독서대를 이용해서 고정해서 보았어요



제가 양치할 동안 어느새 만들었던 의자

마지막에 의자를 펼치는 부분만 제가 좀 도와주고

그전까지는 혼자서 만들었더라고요

저는 깜짝 놀랐어요

꽤 어려울것 같았는데 종이접기 설명이 쉽게 잘 되어있나봐요 아이가 이렇게 이해를 잘하는걸 보면요



 


잠자리 준비해야하는데 또 하나 더 접었다고

별 접었다고 자랑하는 아이

다 접은 별을 엄마처럼 완성된 그림 옆에 두고는 사진 찍어달라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그렇게 잠들기 전까지 종이접기를 했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 250 작품이 수록되어있는데

기존에 보지 못한 종이접기들이 들어있어서 정말 괜찮은 책이였어요

아직 까지 종이접기 없는 집에서는 이 한 권이면 한참을 종이접기 삼매경에 빠질 수 있을것 같았어요


특히나 아들들에게 강.력.추.천 드려요

총, 비행기, 배, 탱크, 공룡 등 아들 들이 좋아하는 종이접기가 정말 가득 담겨있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