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1 - 합체 영웅의 탄생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호세 가리발디 채색 / 보물창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와 인간이 합체한 듣도 보도 못한 새로운 영웅

도그맨

원서로 보았던 그 도그맨이 보물창고 출판사 에서 한글로 번역되어 출간되었네요

책 나오자마자 이 책은 꼭 봐야지 했어요

원서로 인기가 많다고 해서

저희 아이들에게 보여주었는데 아직 리딩이 자유롭지 못해서

조금 기다리자 싶었는데 그전에 이렇게 한글판이 먼저 나온거에요~

그림부터 너무 귀여워서 아이들이 안 좋아할수 없겠죠?

거기다 내용도 13층 나무집 시리즈 만큼 초등학생 아이들이 홀릭할만한 책이였어요

 

 


도그맨

대브 필키

보물창고

합체 영웅의 탄생


그림이 너무 귀여워요 ㅎㅎ

어떤 내용일까 너무 기대되는 될 수밖에요~

도대체 도그맨

그는 누구일까요?



슈퍼 팬티맨?

슈퍼 팬티맨을 그렸던 작가가 그린 만화 인가봐요

슈퍼 팬티맨 원서로 인기가 엄청 많다고 하던데 말이죠

슈퍼 팬티맨은 아직 읽어보지 못했거든요


조지와 해럴드가 슈퍼 팬티맨이 끝나고

어릴때 그렸던 만화를 다시 만든게 도그맨이라고 하는데

정말 기대되었어요





 

도그맨의 그림은 정말 어린 아이들이 그렸을법한 그림체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좀 엉뚱하고 막장이긴 해요

아이들은 13층 나무집 처럼 요즘말로 병맛인 이런 이야기를 좋아하더라고요

아마 저도 다시 그나이로 돌아간다면 아무생각없이 깔깔 거리면서 볼 수 있을거같아요

지금 어른의 눈으로 아이들의 책을 보고, 그들의 세계로 들어가려고 하니

꼰대? 같은 느낌으로 바라보게 되는것 같네요


우선 이 책은 도그맨이 왜 탄생되었는지 부터 나와요

너무 재미있는건 정말 사람의 몸과 강아지의 머리를 붙여서 도그맨이 되었다는거에요

아주 단순하고 아이들이 받아들이기 쉬운 설정이에요 ㅎㅎ



나이트 순경이 힘센 경찰이지만 뇌가 없고

반면 그렉이란 개는 영리하지만 몸이 약해 빠졌죠

그런데 둘은 폭탄사고로 나이트 순경은 머리를 다치고, 그렉은 몸을 다치고

그래서 그렉의 머리를 경찰관님 몸에다 붙여버렸어요

그렇게 도그맨이 되었는데

페티는 폭탄으로 터트렸을 뿐인데

자신도 모르게 최고의 경찰을 만들어 버린거죠


페티는 계속 비밀연구소에서 도그맨을 없애 버릴 생각만 했죠

수천만원을 들여서 최첨단 기술로 만든 진공청소기

그 진공 청소기로 전부 다 빨아들이려는 계략!!

하지만 도그맨은 머리가 너무 좋아서 페티의 말에서 진공청소기의 약점을 알게되요

그리고 좋은 생각이 떠올랐죠

그래서 페티의 계략을 막았는데  페티가 엄청난 물살에 휩쓸렸어요

도그맨은 그런 페티를 구해주었죠

페티가 도그맨에게 막 칭찬을 하려고 하는데 도그맨은 페티에게 수갑을 채우죠

ㅎㅎㅎ착하기도 하지만 또 할일은 하는 도그맨!!


이번에는 나악당 박사와 손을 잡은 시장님을 막는 도그맨

나악당 박사가 만든 못돼 처먹은 로봇으로 도시를 장악하려고 했어요

서장을 몰아내고 그 자리에 로봇 서장을 앉히고는

나악당 박사와 그의 나쁜 놈일당은 썩어 빠진 사업들을 잔뜩 벌였죠

정말 완벽한 범죄였어요

그런데 투명 고양이가 된 페티는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자신의 구역에 밀고 들어왔기때문에요 ㅎㅎㅎ


그래서 그 나쁜놈들을 막아야겠다고 생각한 페티

이 도시의 악당은 나 하나면 된다는 페티

그리고 페티는 못돼 처먹은 로봇을 폭파시켜요

자신의 계획대로 되지 않자 시장은 도그맨을 불렀어요

그리고 도그맨은 투명 고양이 페티를 찾게되죠

킁킁!!

바로 도그맨의 개코를 이용해서요 ㅎㅎ

그리고 또 도그맨은 페티를 잡게 되죠


사고를 일으키는 악당 페티

하지만 결코 미워할래야 미워할 수가 없어요

그리고 도그맨은 조용히 자신의 맡은일을 영리한 머리로 척척 해결하죠

완전 슈퍼 히어로 ㅎㅎ

정말 귀엽고 우리 곁에 있었으면 하는 그런 영웅이에요


그런데 이번 책이 너무 짧게 끝나는 느낌이였어요

아이들도 아쉽다고 하더라고요

다음편인 2편 악당과의 정면 승부가 무척 기대가 되었네요










 


원서에도 그랬지만 한글판에도 도그맨과 페티를 그려보는 방법이 나와있었어요

아이들도 손쉽게 그릴수 있도록 순서가 상세히 나와있었어요

누구나 도그맨을 그릴 수 있게 된거죠~


어디로 튈지 모르는 엉뚱한 이야기들

중간중간에 저는 그 엉뚱한 장면들이 황당하기도 했는데

아이들은 너무 재미있어했어요

깔깔깔 웃으면서 그 막장을 즐기더라고요

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은거죠

조만간 13층 나무집 시리즈 처럼 많은 초등학생 아이들이 읽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교훈을 주기보다는 아이들이 상상할 수 있는 그 이상을 보여주는 책이랄까? ㅎㅎ

어른들의 허를 찔러요 ㅎㅎ

 


그래서 더 기대되는 도그맨 2편!!

악당과의 정면 승부

꼭 아이랑 보고 싶네요


그리고 2편이 끝이 아니길~ ㅎㅎ아이들은 이런 재미있는 책을 두고두고 보잖아요

가끔씩 꺼내봐도 재미있게 웃을 수 있도록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